새로 나온 책
시리즈 소개
과학_권혁도 세밀화 그림책
과학_길벗어린이 과학그림책
과학_길벗어린이 자연·생태
과학_길벗어린이 지식 그림책
과학_사계절 생태놀이
과학_심플 사이언스
과학_초등 과학
만화_G.그래픽노블
만화_사이언스 코믹스
만화_사탕의 맛
만화_어린이를 위한 심리학
만화_체리의 다이어리
문학_고정순 그림책
문학_길벗어린이 문학
문학_길벗어린이 빅북
문학_길벗어린이 옛이야기
문학_길벗어린이 저학년 책방
문학_김영진 그림책
문학_두고두고 보고 싶은 그림책
문학_둥둥아기그림책
문학_민들레 그림책
문학_보람그림책
문학_빨간 벽돌 유치원
문학_사노요코그림책
문학_신나는 책놀이
문학_에세이
문학_예술이된그림책,포스터북
문학_우리반 친구들
문학_인생 그림책
문학_작가앨범
문학_지원이와 병관이
아름드리미디어
예술·실용_길벗어린이 예술실용서
예술·실용_내가 처음 가 본 그림 박물관
예술·실용_내가 처음 만난 예술가
예술·실용_동요 그림책
지식·교양_길벗어린이 지식교양서
지식·교양_끼리끼리 재미있는 우리말 사전
지식·교양_라루스 어린이백과
지식·교양_재미있게 제대로
컴퓨팅사고력_헬로!CT
컴퓨팅사고력_헬로!CT(유아)
연령별 책 보기
교과과정별 책 보기
상 받은 책
추천 받은 책
저작권 수출 도서
Ȩ > å Ұ > ø Ұ > 예술·실용_내가 처음 가 본 그림 박물관 > 이 소리 들리니?
이 소리 들리니?
정하섭 / 기획 문승연 | 1996-08-20  
   
34 /  233 x 238mm /  9,000 / 초판
ISBN_13 9788986621167 /  KDC 653
ø 예술·실용_내가 처음 가 본 그림 박물관 04
з 그림책, 예술
유아(4~6세), 초등 1~2학년(7~8세)
영유아 표준보육과정령>만 3~5세>예술경험>예술적 표현>미술활동 즐기기
영유아 표준보육과정령>만 3~5세>예술경험>예술 감상>미술작품 감상하기  
õ 어린이도서연구회 (권장도서) 
열린어린이 (선정도서)
책따세(책으로 따뜻한 세상을 만드는 교사들의 모임) (추천도서)
책따세(책으로 따뜻한 세상을 만드는 교사들의 모임) (추천도서) 
"이 책을 보면 여러 가지 소리가 들려요. 집으로 가는 한적한 산길에서 꾀꼬리가 꾀꼴꾀꼴 울고 있네요. 꾀꼬리를 만나고 나니 노루가 바스락거리며 다가오네요. 아이구, 무서워라. 어흥!! 호랑이가 나타났어요. 무서운 호랑이를 피하고 나니 콰아아아아아! 이건 무슨 소리일까요? 까마득히 높은 폭포에서 물이 떨어지는 소리네요. 너무나 우렁차게 울리네요. 과연 집에 도착할 때쯤에는 또 어떤 소리가 들릴까요?
이 책에는 소리가 떠오르는 그림과 갖가지 소리가 모여 있어요. 조개와 소라, 게는 어떤 소리를 낼까요? 책 속에서 찾아보세요."

"<내가 처음 가본 그림 박물관> 시리즈는 우리 옛 그림의 흥취와 아름다움을 재미나게 느낄 수 있게 만든 그림책입니다. 책을 펼치면 재미있게 재구성된 옛 그림 속으로 마술처럼 빨려들지요. 우리 땅과 하늘이 지닌 은은한 색감, 동식물들의 익살스런 모습을 보세요. 그림에 얽힌 이야기들을 읽으면 작은 꽃 한 송이, 작은 벌레 한 마리도 소중하게 생각했던 우리 조상들의 생각과 생활을 읽을 수 있답니다.
특히 이 책 <이 소리 들리니?>는 시각과 청각을 어우러지게 만든 책입니다. 그림을 보며 소리를 떠올리는 데서 이야기를 시작하지요. 글자 크기도 소리의 크기에 따라 작고 크게 표현하여 어린이들이 강약을 넣어 책을 읽을 수 있도록 해 두었답니다.
소리를 떠올리며 우리 옛 화가들이 그린 정겨운 산수화들을 죽 보다 보면, 어린이들의 마음이 저절로 풍요로워지겠지요? 책의 맨 뒤에 있는 그린 이에 대한 상세한 설명도 어린이의 눈높이에 맞게 쉽고 재미있는 글로 실려 있습니다.
"
글 : 정하섭

1966년 충북 음성에서 태어나 성균관대학교에서 국어국문학을 공부했습니다. 출판사에서 어린이 책을 만들다가 지금은 어린이 책을 기획하고 글을 쓰는 일을 하고 있습니다. 그림책 《해치와 괴물 사형제》, 《쇠를 먹는 불가사리》, 《청룡과 흑룡》, 《고양이 목에 방울달기》, 《자린고비》, 《오늘이》, 《열두 띠 이야기》, 《나무는 알고 있지》와 동화책 《삼신 할머니와 아이들》, 《열 살이에요》등 여러 어린이 책에 글을 썼습니다.

기획 : 문승연

1963년 경기도 부천에서 태어났습니다. 서울대학교 미술대학을 졸업하고 어린이책 아트 디렉터로 활동했습니다. 지금은 강화도에 살면서 그림책 창작에 몰두하고 있습니다. '내가 처음 가본 그림 박물관' 시리즈의 기획과 디자인을 했고, 《우리는 벌거숭이 화가》, 《내 그림과 닮았어요, 장욱진》을 썼습니다. 쓰고 그린 책으로는 《안녕, 달토끼야》, 《무지개》, 《냠냠냠 쪽쪽쪽》, 《찾았다!》들이 있습니다.

▣ 문승연 작가와의 인터뷰, 2011년 12월
《안녕, 달토끼야》를 쓰고 그린 문승연 작가와의 만남 ① -《안녕, 달토끼야》가 나오기 까지
《안녕, 달토끼야》를 쓰고 그린 문승연 작가와의 만남 ② - 어린이책 아트 디렉터로서의 그림책 이야기
《안녕, 달토끼야》를 쓰고 그린 문승연 작가와의 만남 ③ - 문승연 작가의 그림책 만드는 이야기

"<봄날, 호랑나비를 보았니?><새야 새야><옛날 옛적 호랑이 담배 피던 시절에><이 소리 들리니?><산골짝 이야기> 등 <내가 처음 가 본 그림 박물관 시리즈>는 우리 조상들의 민화가 담긴 입말체 그림책이다. 옛 선조들의 마음이 담긴 옛이야기에 맞게 그려진 전통 민화는 소박한 우리 문화를 쉽고 재미있게 이해할 수 있으며, 선조들의 삶의 지혜를 배울 수 있다. (예술, 8∼9세)
--아이북랜드 도서선정팀 2001. 6. 29.
"

̢ źϷ 45 Ÿ񿣾. 2F()
ȭ 02-6353-3700 ѽ 02-6353-3702 :webmaster@gilbutkid.co.kr
Copyright © ̢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