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Ʈ ȳ
FAQ
Ȩ > >
[새로 나온 책] 으라차차! 버섯 할아버지
  2017-11-28





    버섯 마을에 큰일이 생겼다고요? 걱정 마세요!
    언제, 어디서나 버섯 마을을 지키는 버섯 할아버지와 할머니가 있잖아요.
    이제껏 본 적 없는, 가장 특별한 영웅을 만나러 모두 함께 출~발!


    버섯 할아버지, 달걀버섯을 구해 주세요!
    어느 날 버섯 할아버지는 뒷산에 장작을 구하러 나갔다가 위험에 빠진 버섯 친구들이 도움을 청하는 소리를 들었어요. 숨바꼭질을 하던 달걀버섯이 그만 절벽 아래로 굴러 떨어진 거예요. 그래서 버섯 할아버지가 달걀버섯을 업고서 절벽을 올라가려는데... 생각보다 무겁지 뭐예요! 버섯 할아버지는 달걀버섯과 함께 무사히 마을로 돌아갈 수 있을까요?

    버섯 마을 이야기가 담긴 고단샤 그림책 신인상 수상작!
    이 작품은 일본에서 출간된 즉시 많은 독자들에게 큰 사랑을 받은 그림책입니다. 작가 이시카와 모토코는 다양한 버섯들이 옹기종기 모여 사는 버섯 마을 이야기로 제36회 고단샤 그림책 신인상을 수상하며 일본의 차세대 그림책 작가로 떠올랐지요. 작가는 어느 비밀스러운 숲 안에 다양한 버섯이 사는 마을을 창조해낸 후, 크고 작은 모험 이야기를 짓고 꼬마 독자들을 초대합니다.

    언제나 내 편이 되어 주는 든든한 할아버지, 할머니
    이 책의 주인공은 우리가 쉽게 볼 수 있는 마른 표고버섯입니다. 가장 익숙한 버섯이지만 통통한 버섯이 아니라 햇볕을 많이 쬐서 삐쩍 말라 버린 할아버지, 할머니 버섯이지요. 주름 가득한 얼굴에, 허리는 굽고, 너무 마른 나머지 바람에 날릴 정도로 연약할지라도 버섯 할아버지와 할머니는 위기의 순간에 강력한 힘을 발휘합니다. 버섯 친구들을 도와주며 마을을 지키는 버섯 할아버지와 할머니는 세상에서 가장 멋진, 진정한 영웅입니다.


    글 ・ 그림 이시카와 모토코
    교토 교육대학 교육학부 특수미술과를 졸업하고 ‘어린이책 전문점 메리고라운드’의 그림책 학원에서 그림책 만드는 법을 배웠습니다. 12회 핀포인트 그림책 공모전 최우수상, 제35회 고단샤 그림책 신인상 가작을 받았습니다. 《으라차차! 버섯 할아버지》로 제36회 고단샤 그림책 신인상을 받았습니다. 조형교실 강사로 일하며 아이들과 함께 즐겁게 지내고 있습니다.

    옮김 김소연
    한국외국어대학교에서 프랑스어와 일본어를 공부했습니다. 출판 기획과 번역 일을 하고 있으며 옮긴 책으로는 《다시 만날 수 있을까요》, 《흔들흔들 다리에서》, 《엄마가 오는 길》, 《도서관에서 만나요》, 《엄마 손을 잡으면》, 《첫 번째 질문》, 《다람쥐 전화》, 《새 신이 생겼어요》, 《천 개의 바람 천 개의 첼로》 들이 있습니다.






 
 
ѱ (hwp)   ũι (pdf)
̢ źϷ 45 Ÿ񿣾. 2F()
ȭ 02-6353-3700 ѽ 02-6353-3702 :webmaster@gilbutkid.co.kr
Copyright © ̢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