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Ʈ ȳ
FAQ
Ȩ > >
[새로 나온 책] 빨간 안경
  2019-11-26



    ★현대어린이책미술관 언-프린티드 아이디어 선정작★
    빨간 안경을 쓰는 순간 펼쳐지는 신기하고 낯선 세상!





    하루아침에 모든 것이 변해버린 파란 늑대의 아주아주 이상한 하루!
    어느 날, 빨간 안경을 쓰는 꿈을 꾼 파란 늑대는 세상 모든 것이 그전과 다르게 보인다고 느껴요. 파랗던 하늘은 온통 빨갛고, 키우던 물고기와 식탁 위에 둔 음식은 모두 사라졌지요. 뿐만 아니에요. 파란 늑대의 반짝이는 빨간 눈동자도, 파란 털도 전부 이상하게 변해 있었어요. 그리고 절친이었던 주황 늑대조차 목소리만 들리고 어디에서도 찾을 수가 없었어요. 파란 늑대에게 대체 무슨 일이 생긴 걸까요?

    파란 늑대가 되어 이상하고 오묘한 두 가지 이야기를 만나 보세요!
    빨간 안경을 쓰면 그림이 사라지고, 안경을 벗으면 나타나는 신기한 그림! 빨간 안경을 쓰고 책을 본 다음, 안경을 벗고 다시 읽어 보세요. 빨간 안경에 가려 처음에는 보이지 않던 그림들이 하나둘 보일 거예요. 책을 보며 때로는 색안경에 가려져 보이지 않지만 항상 그 자리에 있던 주황 늑대처럼 변치 않는 소중한 것들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어 보세요.

    우리의 눈을 가리는 색안경과 편견에 대한 이야기
    책 속에서 빨간 안경을 썼을 때 가려지는 그림들은 파란 늑대가 감정이나 선입견에 사로잡혀 눈앞의 대상을 있는 그대로 보지 못한다는 것을 의미해요. 그리고 동시에 파란 늑대가 느끼는 불안감과 걱정을 독자에게 그대로 전해주지요. 빨간 안경을 벗고 책을 보면서 안경을 썼을 때는 보지 못했던, 책 곳곳에 숨겨져 있던 비밀을 찾는 재미도 느껴 보세요.



    오소리 글·그림
    춘천에서 태어나 동국대학교 서양화과를 졸업했습니다. 작가 공동체 힐스에서 그림책을 연구했으며 현대어린이책미술관이 주관한 ‘1회 언-프린티드 아이디어’ 공모전을 통해 전시를 하였습니다. 어린 시절의 기억과 놀이공원, 공장, 골프장에서 일했던 다양한 경험에서 영감을 받아 작업하고 있습니다.

 
 
ѱ (hwp)   ũι (pdf)
̢ źϷ 45 Ÿ񿣾. 2F()
ȭ 02-6353-3700 ѽ 02-6353-3702 :webmaster@gilbutkid.co.kr
Copyright © ̢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