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ook introduction

책소개

교통과 운송(절판)

  • 라루스 출판사 / 발행일 2000-01-15
  • 페이지 125 / 판형 134 x 183 mm
  • 가격 7,300원 / 개정 1판
  • ISBN_13 9788986621624 / KDC 030
  • 시리즈 지식·교양_라루스 어린이백과 08
  • 연령 초등 1~2학년(7~8세), 초등 3~4학년(9~10세)
  • 추천내역 어린이도서연구회(권장도서)

어린이들이 흔히 호기심을 갖는 사물 중에 대표적인 것들이 교통 수단이나 기계와 같은 것들입니다. 이런 호기심들은 교통수단이나 기계에 쓰임새나 원리에 대한 호기심으로 커지고, 이것은 과학적 탐구심과 사고에 기초가 됩니다. 그러나 개별의 교통 수단을 이해하는 것 만으로는 교통수단이 갖는 궁극적인 의미를 이해하기 어렵습니다. 이 책은 다양한 교통 수단의 발전과정(인간이 스스로의 힘으로 걸어다니고, 동물의 힘을 이용한 교통 수단을 개발하고, 인간의 힘을 좀 더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교통 수단을 개발하고, 동력을 이용한 교통수단을 개발하고)과 개별의 교통수단의 쓰임새를 이해하면서, 교통 수단과 우리 생활과의 관계를 짜임새 있게 서술하고 있습니다. 자전거, 오토바이, 자동차, 열차, 배, 우주선 등 개별의 교통 수단의 움직이는 원리와 용도가 사실적이고 정밀한 그림과 함께 어린이들에게 재미있게 다가가는 책입니다.

"어린이가 유아 단계를 넘어 초등학교에 들어가면 어린이는 이전과는 견줄 수 없는 폭넓은 지식의 세계를 만나고 이해하게 됩니다. 이때 아이들에게 호기심과 흥미를 느끼며 뛰어난 학습 능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어린이들을 도와야 합니다. 이런 과정을 거친 아이는 뿌리깊은 사고력을 기를 수 있습니다. 이 사고력을 바탕으로 논리적이고 논리적인 아이로 성장할 수 있습니다.
흔히 백과사전이라면 어딘지 고리타분하고 골치 아픈 책이라고 생각하지요. 수십 권이나 되는 백과 사전을 앞에 두면 누구라도 한숨부터 내쉬게 마련입니다. 백과 사전이라는 책이 알고 싶은 항목을 찾아서 그 항목에 관련된 것만 읽고 덮는 책이라지만 눈 앞에 있는 부피 때문이라도 쉽게 손이 가지 않지요. 하지만 라루스 어린이 백과사전은 어린이들이 거부감 없이 펼칠 수 있는 책입니다. 전부 12권으로 이루어진 이 책은 사전식 나열 방법이 아니라 비교와 분류 등의 논리적인 방법을 통해 지식을 체계화하여 전달함으로써 어린이들이 사물을 개념적으로 이해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전체의 관점에서 개별 사실을 파악하는 포괄적 이해 능력을 키울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어서 특정 항목을 찾아 읽을 때뿐만 아니라 독자적인 한 권의 책으로 읽어도 좋습니다.
라루스 편집부에서 프랑스 제1급의 미술가들에게 의뢰하여 어린이들을 위해 그린 그림은 어린이들의 눈을 사로잡아 즐거운 마음으로 책을 읽게 해 줄 것입니다. 각 장이 끝날 때마다 '놀라운 사실들'이라는 제목 아래 어린이들이 더욱 흥미롭게 볼 수 있도록 구성했습니다."

  • 라루스 출판사자세히보기

    영미의 브리태니커, 독일의 브로크하우스와 함께 세계 3대 백과사전인 라루스 백과 사전을 펴낸 140년 전통의 프랑스 라루스 출판사와 최고의 교육 전문가들이 함께 만들었습니다.

  • "《라루스 어린이 백과》 시리즈 중의 하나인 이 책은, 우리가 사용하는 많은 물건들이 어떻게 만들어지는지를 쉽게 풀이해 놓았다. 물건을 만들기 전의 자세, 해야 할 일, 그리고 옷, 의자, 연필, 빵, 어묵, 우유, 차, 깡통, 종이, 유리, 도자기, 텔레비전, 치약, 우표, 동전, 자동차 등의 제작 과정이 설명돼 있어서 주변 사물에 대한 관찰력을 기를 수 있도록 하였다.
    --- 아이북랜드 도서선정팀 (2001년 6월 29일)

    '라루스 백과사전'은 영미의 브리태니커. 독일의 브로크하우스와 더불어 세계 3대 백과사전으로 꼽힌다. 어린이의 눈높이에 맞춘 아기자기한 그림과 묻고 답하는 식의 설명. 생생한 사진으로 어린이들이 궁금해하는 정보를 재미있게 전달한다. '동물의 생활', '세계의 동식물', '생명', '우주', '사람의 몸' 등 주제별로 나뉘어 있어 들고 다니면서 펼쳐 볼 수 있다.
    --- 한겨레신문 (2001년 5월 14일)


    브리태니커, 브로크하우스와 함께 세계 3대 백과사전 출판사로 꼽히며, 1백40여년의 역사를 자랑하는 라루스와 손잡고 펴낸 책. 국내에 소개된 이래 10여년간 많은 사랑을 받아온 어린이 도서의 스테디셀러로 사물에 대한 깊이 있는 이해를 돕는, 어린이를 위한 주제별 지식백과사전이다.
    원색 그림과 사진, 알기 쉬운 설명으로 꾸몄으며 개별적인 지식을 전달하는 도감식 구성을 피하고 우주,인류, 공룡, 물건 등 12개 주제별로 책을 꾸몄다. 유아시절과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많은 지식을 접하게 되는 초등학교 1~3학년 학생에게 유용하다.
    --- 여성동아(2004년 2월호)"

길벗어린이 유튜브 길벗어린이 인스타그램 카카오톡채널 페이스북 네이버포스트 오픈마켓