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ook introduction

책소개

움직이는 페이퍼 토이 1

  • 글·그림 나카무라 하루키 / 옮김 이정아 / 발행일 2018-04-16
  • 페이지 64 / 판형 210×297 mm
  • 가격 16,000원 / 초판
  • ISBN_13 978-89-5582-450-6 / KDC 630
  • 시리즈 예술·실용_길벗어린이 예술실용서
  • 연령 초등 3~4학년(9~10세), 초등 5~6학년(11~12세), 중학생(13~16세), 학부모·성인(20~100세)



“한 번도 보지 못한 새로운 종이접기가 나타났다!”
점프하고, 구르고, 변신하는 종이 장난감 만들기!

2017년 일본 아마존 실용분야 1위!
과학과 수학의 원리를 바탕으로 탄생한 3D 장난감 만들기!
- 만들기 전 과정을 동영상으로 제공합니다 _ www.gilbutkid.co.kr/papertoy

이런 종이접기를 해 본 적 있나요? 납작한 종이 모형이 바닥에 닿는 순간 공중으로 점프하며 펭귄으로 변신하고, 토끼는 손가락으로 튕기기만 해도 공중으로 텀블링을 합니다. 지금까지 해왔던 종이접기와는 완전히 차원이 다른, 이 놀랍고 신기한 페이퍼 토이북은 일본 최고의 페이퍼 크리에이터 나카무라 하루키의 작품집입니다. 점프하고, 구르고, 변신하는 독특한 페이퍼 토이의 탄생에 캐릭터 개발의 선두주자인 일본은 물론, 전 세계의 페이퍼 엔지니어들도 찬사를 보내고 있습니다.
이 책에 실린 페이퍼 토이 10점은 작가가 그동안 개발한 종이접기 기술을 반영한 대표 작품들입니다. 작가는 오랜 시간을 페이퍼 크리에이터로 활동해 오면서 만들기 과정을 단순화시키는 한편, 과학과 수학의 원리를 적용하여 더 정교하고 완벽한 페이퍼 토이를 만드는 데 성공했습니다. 완성된 작품은 점프하기, 구르기, 뒤집기, 텀블링을 하는 것은 물론, 아이들에게 친숙한 동물과 동화 속 캐릭터들을 소재로 하고 있습니다. 빨강망토를 삼켜버린 거짓말쟁이 늑대, 커다란 호박이 변신한 신데렐라의 마차, 아무리 넘어져도 벌떡 일어나는 오뚜기 올빼미는 아이들이 정말 좋아하는 캐릭터입니다. 종이와 풀과 고무줄만 있으면 이 모든 작품을 만들 수 있다니 정말 놀랍지 않나요? 작품 중에는 아이들이 직접 디자인하고 꾸밀 수 있는 도안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종이접기의 즐거움과 더불어 두뇌 트레이닝과 집중력을 키우는 건 덤으로 얻어가세요. 아이와 함께 만들고, 만들고 나서 더 재미있게 놀 수 있는 페이퍼 토이! 특히 만들기 도안은 탄성이 높고 부드러운 좋은 품질의 특수종이로 인쇄되어 큰 만족감을 줍니다. 지금까지 경험해 보지 못했던 새로운 종이접기에 도전해 보세요. 누구나 훌륭한 페이퍼 크리에이터가 될 수 있을 거예요!

“내 아이의 두뇌에 무슨 일이 벌어지고 있을까?”
손끝의 감각을 자극하여 잠자고 있는 두뇌를 트레이닝하자!

수많은 디지털 매체들이 아이들의 시간을 점령하고 있는 요즘, 오감을 자극하는 활동에 대한 중요성이 점점 부각되고 있습니다. 그 이유는 무엇일까요? 오감 자극 활동이 두뇌를 자극하기 때문입니다. 현대의 두뇌 과학은 최첨단으로 발달하여 두뇌를 트레이닝하면 더 나은 뇌를 만들 수 있다는 연구 결과가 발표되고 있습니다. 특히 아이들의 두뇌는 필요한 자극을 받았을 때 집중력과 기억력을 향상시키고 학습 효율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뇌 속의 시냅스는 특정 자극과 반복적인 접촉을 통해 스스로 훈련되기 때문입니다. 종이접기는 이미 오래 전부터 오감 자극은 물론, 두뇌 트레이닝과 집중력 훈련에 도움을 주는 놀이로 잘 알려져 있지요. 언제 어디서든 별다른 준비물 없이 손쉽게 할 수 있기 때문에 어린 아이들은 물론 어른들에게도 즐겁고 흥미로운 놀이이기도 합니다. 《움직이는 페이퍼 토이》는 여기에 창의적인 아이디어와 상상력을 더하여 종이 공예의 세계를 한층 더 확장하고 있습니다. 아이들은 만들기를 통해 평면의 종이가 입체 형태를 갖춰가는 과정을 직접 경험하게 됩니다. 완성된 모습을 머릿속에 그리며 손끝으로 직접 만들어 내는 기쁨도 겪을 수 있습니다. 이 과정에서 아이들은 두뇌를 활발하게 움직이게 됩니다. 즐겁고 신나는 두뇌 트레이닝, 이제 페이퍼 토이 만들기로 함께하세요!

움직이는 페이퍼 토이 속에 숨겨진 놀라운 과학과 수학의 원리!
납작한 모형이 마치 폭탄처럼 펑 튀어 오르며 부풀어 펭귄으로 변하는 모습을 본 사람이라면 누구나 놀라움을 금치 못합니다. 게다가 작품이 종이와 고무줄만으로 만들어졌다는 사실에 다시 한 번 놀라곤 하지요. 2017년 일본 아마존 실용 분야 1위, 지금까지도 베스트셀러 자리를 유지하고 있는 이 책은 단순해 보이지만 엄청난 내공을 담은 작품들로 가득 차 있습니다. 정교함은 물론 종이의 탄성과 무게, 힘의 평형, 복원력까지 고려된 도안은 어느 누구도 흉내 내기 힘든 종이접기의 경지를 보여 줍니다. 아이들은 종이접기를 하면서 자연스럽게 물체의 형태와 구성, 움직임에 대한 감각을 익힐 수 있습니다. 이 책에 실린 페이퍼 토이 도안은 탄성이 뛰어난 고품질 용지를 사용하였으며, 만들기의 전 과정은 길벗어린이 홈페이지(www.gilbutkid.co.kr/papertoy)에서 동영상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한 번 보면 절대 잊을 수 없는 감동적인 페이퍼 토이! 이 책을 통해 완성된 페이퍼 토이들은 작가가 작품을 만들며 늘 사람들에게 즐거움을 주는 것을 최우선 순위에 놓고 있다는 사실을 상기시킵니다. 한번 보면 잊을 수 없는 작품, 사람들을 즐겁게 만드는 작품을 만들겠다는 작가의 의지가 놀라운 작품으로 탄생한 것입니다. 폭탄처럼 튀어 오르는 펭귄, 텀블링을 하는 토끼, 데굴데굴 구르는 호박, 빨강망토를 삼켜버린 늑대 등 종이접기를 통해 만들어진 완성품은 장난감으로 변신하여 두고두고 가지고 놀 수 있어 아이들이 열광하며 좋아합니다. 모든 작품이 친숙한 캐릭터로 이루어져 있고, 다루기 쉬운 재료인 종이로 만들지만 완성된 후에 쓰고 버리는 것이 아니라 나만의 장난감이 되는 것이지요. 일본 최고 페이퍼 크리에이터의 신개념 종이접기, 이제 온가족이 함께 도전해 보세요!

  • 나카무라 하루키자세히보기

    페이퍼 크리에이터. 27세에 페이퍼 크래프트의 즐거움을 발견하고, 2000년 무렵부터 본격적으로 페이퍼 크리에이터로 활동을 시작했습니다. 2003년 아트마켓에 참가하면서 사람들에게 무언가를 알리는 것에 대한 즐거움을 깨닫고 작풍을 바꾸어 ‘한번 보면 절대 잊을 수 없는 작품 만들기’, ‘사람을 즐겁게’를 콘셉트로 작품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2008년부터 페이퍼 토이 전업 작가로 독립하여 작품 활동에만 매진하고 있습니다. 주요 저서로 《종이공작 종이접기》, 《종이공작 종이접기 컬렉션》, 《움직인다! 마법의 종이 크래프트 동물 종이접기》 등이 있습니다.

  • 이정아자세히보기

길벗어린이 유튜브 길벗어린이 인스타그램 카카오톡채널 페이스북 네이버포스트 오픈마켓