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ook introduction
책소개
스크림 1 끝나지 않는 실험(절판)
- 시리즈 문학_길벗어린이 문학
- 연령 초등 3~4학년(9~10세), 초등 5~6학년(11~12세)
전 세계 아이들이 열광한 사이언스 호러 스토리!
‘스크림’ 시리즈 출간!
“진실을 아는 순간, 공포는 다시 시작된다!”
어둠의 숲에 숨겨진 비밀 장소,
기괴한 유전자 실험이 가져온 끔찍한 진실을 찾아 떠나는 공포 여행!
씩씩하고 영민한 소녀 에이미는 매튜, 이든, 조지아와 함께 어둠의 숲으로 캠핑을 떠납니다. 에이미는 숲에서 흰색 가운을 입은 이상한 노인과 맞닥뜨리고 알 수 없는 공포를 느끼지요. 한편 매튜는 친구들에게 어둠의 숲에 전해 내려오는 이야기를 해 주는데, 그것은 바로 이 숲에 유전자 실험을 하던 연구소가 있었고, 그곳에서 미치광이 과학자가 만든 괴물들이 아직도 근처를 돌아다니고 있다는 이야기…. 얼마 지나지 않아 숲에서 아이들은 소문의 건물을 발견하고, 그곳에서 기괴하게 생긴 개와 유리병 속에 든 잘린 머리와 팔다리, 괴력을 가진 좀비를 만납니다. 그리고 드디어 만난 미치광이 과학자에게 믿기 어려운 사실을 듣게 되는데…. 과연 아이들을 기다리고 있는 공포의 진실은 무엇일까요?
‘스크림’ 시리즈는 과학 실험, 가상현실 게임 등 요즘 아이들이 좋아하는 최첨단 소재와 좀비, 유령 등 고전적인 호러 소재가 함께 어우러져 짜릿한 스릴과 공포를 선사하는 새로운 공포 동화입니다. 첫 권 《끝나지 않는 실험》은 유전자 실험이라는 첨단 과학기술이 가져온 끔찍한 현실을 통해 진짜 공포는 좀비나 귀신, 괴물이 아닌 인간의 삐뚤어진 욕망에 있다는 것을 알려줍니다. 이제, 간담이 서늘해지고 머리카락이 쭈뼛 서는 무시무시한 공포 속으로 함께 모험을 떠나 볼까요?
현대적이고 최첨단 과학 기술 소재와 고전적인 캐릭터가 만나
심장이 쫄깃해지는 새로운 공포와 스릴을 보여 주는 공포 동화!
‘스크림’ 시리즈는 좀비, 유령, 귀신 등이 등장해 심장이 뛰고 머리카락이 쭈뼛쭈뼛 서는 원시적인 공포심을 자극하면서 최첨단 과학 기술로 인해 탄생한 캐릭터와 소재를 통해 지금까지 생각해 보지 못했지만 미래에 있을 법한 공포를 만들어 내며 이야기를 펼쳐나가는 공포 동화입니다. 인터넷이나 가상현실, 컴퓨터 게임, 유전자 실험 등과 같이 요즘 아이들의 일상생활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과학 기술과 관련한 소재가 대거 등장하여 독자들의 호기심을 자극합니다. 독자들은 과학적 상상력을 바탕으로 상상과 현실을 넘나들고 과거와 미래를 관통하며 거침없이 전개되는 이야기에 흠뻑 빠져, 책장을 넘기는 순간 멈추지 않고 단박에 책을 읽어나가게 됩니다. 그리고 다시 한 번 허를 찌르는 반전으로 단 한 순간도 방심할 수 없는 긴장감을 주며 아이들에게 흥미진진하고 짜릿한 재미를 선사합니다.
“진짜 공포는 바로 지금, 현실에 있다!”
과학 윤리, 환경 문제 등 우리 주변에서 나타나는 진짜 공포를 만나다!
이제까지 공포 동화는 주제나 메시지를 담기보다는 공포 자체를 목적으로 하는 흥미 위주의 이야기가 많았습니다. ‘스크림’ 시리즈는 공포 동화 고유의 으슬으슬한 긴장감을 유지하면서도 과학 윤리, 환경 문제 등과 같은 다양한 주제를 담고 있습니다. 특히 인터넷 세상, 유전자 실험, 가상현실 등 과학 기술의 발달로 생겨난 소재들을 중심으로 다루면서 이와 관련한 문제를 다양한 시선으로 보여줍니다. 이는 진짜 공포는 귀신이나 좀비와 같은 물질에 있는 것이 아니라, 인간의 과도한 욕심이 만들어 내는 현재의 다양한 문제들에 있고, 이는 우리 주변에서 이미 벌어지고 있거나 있을 수 있다는 생각에서 출발합니다.
독자들은 이야기를 단순히 즐기는 데에 그치지 않고 과학 기술의 발달로 생겨난 문명의 이기, 자연 환경의 파괴 등이 어떤 문제점을 가지고 있는지, 또 앞으로 그것에 어떻게 대처하면 좋을지 등에 관해서 생각해 볼 수 있습니다. 이처럼 ‘스크림’ 시리즈는 참신한 소재와 깊이 있는 주제로 재미와 의미, 모두 놓치지 않으며 공포 동화의 새로운 장을 활짝 열어 보여 줍니다.
숨 막히는 공포에 맞선 대범하고 기똥찬 모험이 펼쳐진다!
개성 있고 매력적인 캐릭터들의 모험, 우정, 그리고 성장 이야기!
‘스크림’ 시리즈는 탄탄한 스토리와 개성 있고 매력적인 캐릭터들로 ‘그저 재미로 읽는 책’이라는 공포 동화의 편견을 단박에 깨 줍니다. ‘스크림’ 시리즈 속 주인공들은 공포 상황이 닥쳤을 때 대책 없이 당하고 도망치는 대신 주체적으로 판단하고 그 앞에 당당히 맞서며 사건의 진실을 끝까지 파헤쳐갑니다. 또 소름 끼치는 공포 앞에서 위험에 빠진 친구들을 구하기 위해 온 힘을 다하는 주인공들은 ‘진정한 용기와 우정’이 무엇인지 알려줍니다.
이처럼 ‘스크림’ 시리즈 속 등장인물들은 가슴을 서늘하게 하는 공포를 마주하고, 그것을 극복하면서 성장해 나갑니다. 그 안에는 가족, 우정, 인간관계 등에 관해 생각할 거리가 가득 담겨 있지요.
시간과 장소를 넘나들며 촘촘하게 꼬인 의문들을 막힘없이 풀어가며 전개되는 스토리에 시종일관 손에 땀을 쥐게 하는 공포와 짜릿한 긴장감까지 더해져 독자들을 사로잡는 ‘스크림’ 시리즈를 만나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