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 나온 책
시리즈 소개
연령별 책 보기
교과과정별 책 보기
상 받은 책
추천 받은 책
저작권 수출 도서
Ȩ > å Ұ > å > 숲 속에서
숲 속에서
글·그림 김재홍 | 2000-11-30  
   
36 /  258 x 248mm /  13,000 / 초판
ISBN_13 9788986621747 /  KDC 813.8, 539.98
ø 문학_두고두고 보고 싶은 그림책
з 그림책, 문학, 자연·생태
유아(4~6세), 초등 1~2학년(7~8세)
프랑스 (프랑스어)  
"<숲 속에서>는 <동강의 아이들>에 이은 김재홍 선생님의 자연 그림책입니다. 도시에서 시골로 이사 온 샘이의 눈에 보이는 신비한 자연의 모습을 담고 있습니다. 자연은 마치 숨은 그림찾기처럼 비밀을 감추고 있다가 세상을 경이롭게 바라보는 맑은 눈에만 제 모습을 드러내는 것 같습니다. 이 책은 아름답고 신비한 숲의 풍경을 통해, 어린이들이 자연 속에 숨겨진 그림을 발견하면서 자연과 하나가 되는 경험을 하도록 합니다. "
글·그림 : 김재홍

1958년 경기도 의정부 출생. 홍익대에서 서양화를 전공한 뒤 ‘인간과 자연은 하나’를 모토로 특유의 작품 세계를 구축, 수많은 개인전과 단체전을 열었습니다. 2004년 직접 쓰고 그린 첫 그림책 『동강의 아이들』로 전 세계에서 2년에 단 한 권을 뽑아 수여하는 에스파스앙팡 상을 수상했고, 2006년에는 『고양이 학교』로 앵코뤼티블 상을 수상했습니다. 또한, 2007년 『영이의 비닐 우산』으로 'BIB 어린이 심사위원상‘을 받았습니다. 그린 책으로 『숲 속에서』 『무지개』 『쌀뱅이를 아시나요』, 『박완서 선생님의 나 어릴 적에』 등이 있습니다. 지금은 안양에서 어린이 책에 그림을 그리며 창작 활동을 병행하고 있습니다.

"숲 속의 ‘숨은 그림 찾기’ 를 통해 자연 사랑의 마음을 기르는 그림 동화 두 권이 나왔다. 한 권은 정겨운 그림과 잔잔한 구성으로 우리 나라에 팬이 많은 하야시 아키코의 책. 또 하나는 <동강의 아이들>을 그린 김재홍의 두 번째 그림책이다.
김재홍의 <숲 속에서>는 시골로 이사 온 초록 옷 소녀 샘이의 눈을 통해 자연과 사귀는 책. 소나기가 지나간 뒤 친구를 사귀기 위해 시냇가로 나온 샘이는 새소리를 따라 숲 속으로 발걸음을 옮기지만 그만 발을 헛디뎌 무릎을 다치고 만다. 울음소리를 듣고 나타난 동네 아이들. “너 무섭니? 우리는 여기서 날마다 노는데.”
하야시 아키코의 <숲 속의 숨바꼭질>에서 주인공 민희는 도시의 아파트촌에 사는 아이. 오빠와 술래잡기를 하다 나무 울타리로 들어갔는데 갑자기 숲이 나타났네! 나무 사이에서 갑자기 나타난 숨바꼭질 요정의 안내로 동물들과 숨바꼭질을 하게 된다.
두 책 모두 작가가 그림 속에 교묘히 숨겨 놓은 동물 모습을 찾다 보면 저절로 자연과 친해지게 된다. <숲 속의……>가 환상적 이야기 전개에 맞춰 그림도 환상적 애니메이션 풍을 택한 반면 <숲 속에서>는 사실적인 이야기에 맞춰 색감과 구도를 사용한 점이 다르다. 멀리서 보면 사진처럼 여겨질 정도다.
--- 동아일보 유윤종 기자 (2000년 12월 2일)

유화의 맛을 제대로 보여주고 싶다면 이 그림동화책을 골라 주시길. 도시에서 시골로 이사 온 아이의 눈에 보이는 경이롭고 아름다운 자연의 세계가 사진과 그림의 경계 어딘가에 머물며 아이들의 눈을 사로잡는다.
--- 조선일보 (2000년 12월 2일)
"

나 어릴적 그 모습을 바라보며... l 김은주 l 2447
'숲속에서'는 처음부터 끝까지 예쁜 녹색으로 되어있는 책이다.
녹색 원피스에 녹색끈으로 머리를 묶은 소녀가 숲속에 서 있는 모습이 왠지 낯설지 않다. 주인공 샘이는 서울서 시골로 이사 온 아이이다. 나 어릴적 방학때 할머니댁에 갔을 때도 동네 아이들은 샘이네 동네 아이들처럼 그렇게 말하곤 했다
"재, 서울서 온 애다"
샘이는 친구를 사귀지 못해 심심해서 혼자 놀기를 하다 동네아이들에게 가보지만 아무도 없어 낙심해한다. 나도 어릴적 시골동네
아이들과 놀고 싶었는데 선뜻 먼저 손 내밀지 못했던 기억이 오버랩된다. 새소리를 좇아 숲속으로 들어간 샘이는 길을 잃고 나무, 바위, 숲이 온통 무서운 괴물처럼 보인다. 그러나 동네 친구들이 샘이를 발견해서 함께 노는 모습에선 왠지 코끝이 짠해진다. 아이들은 누구하고나 친구가 될 수 있으며 멋진 자연속에서 펼쳐지는 동심이 빛나보이기까지 하다.
멋진 영화 한 편 본 것 같은 이 책은 아이에게 또 다른 tip을 준다
바로 숨은 그림 찾기- 깊은 숲속에 숨어있는 여러가지 동물들을 찾아보며 이름과 생김새도 익힐 수 있는 좋은 책이다


̢ źϷ 45 Ÿ񿣾. 2F()
ȭ 02-6353-3700 ѽ 02-6353-3702 :webmaster@gilbutkid.co.kr
Copyright © ̢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