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 나온 책
시리즈 소개
과학_권혁도 세밀화 그림책
과학_길벗어린이 과학그림책
과학_길벗어린이 자연·생태
과학_길벗어린이 지식 그림책
과학_사계절 생태놀이
과학_심플 사이언스
과학_초등 과학
만화_G.그래픽노블
만화_사이언스 코믹스
만화_사탕의 맛
만화_어린이를 위한 심리학
만화_체리의 다이어리
문학_고정순 그림책
문학_길벗어린이 문학
문학_길벗어린이 빅북
문학_길벗어린이 옛이야기
문학_길벗어린이 저학년 책방
문학_김영진 그림책
문학_두고두고 보고 싶은 그림책
문학_둥둥아기그림책
문학_민들레 그림책
문학_보람그림책
문학_빨간 벽돌 유치원
문학_사노요코그림책
문학_신나는 책놀이
문학_에세이
문학_예술이된그림책,포스터북
문학_우리반 친구들
문학_인생 그림책
문학_작가앨범
문학_지원이와 병관이
아름드리미디어
예술·실용_길벗어린이 예술실용서
예술·실용_내가 처음 가 본 그림 박물관
예술·실용_내가 처음 만난 예술가
예술·실용_동요 그림책
지식·교양_길벗어린이 지식교양서
지식·교양_끼리끼리 재미있는 우리말 사전
지식·교양_라루스 어린이백과
지식·교양_재미있게 제대로
컴퓨팅사고력_헬로!CT
컴퓨팅사고력_헬로!CT(유아)
연령별 책 보기
교과과정별 책 보기
상 받은 책
추천 받은 책
저작권 수출 도서
Ȩ > å Ұ > ø Ұ > 문학_아름드리 어린이 문학(절판) > 곰돌이 푸우는 아무도 못 말려
곰돌이 푸우는 아무도 못 말려 ()
앨런 알렉산더 밀른 / 그림 어니스트 하워드 쉐퍼드 / 옮김 조경숙 | 1995-09-10  
   
216 /  150 x 210mm /  5,000 / 초판
ISBN_10 8986621088 /  KDC 843
ø 문학_아름드리 어린이 문학(절판) 003
з 문학, 읽기책
초등 3~4학년(9~10세), 초등 5~6학년(11~12세)
õ 책읽는교육사회실천협의회 (좋은 어린이 책) 
어린이도서연구회 (권장도서)
YMCA (추천도서) 
길벗어린이 문학 시리즈의 <곰돌이 푸우는 아무도 못 말려>로 개정되었습니다.

어린이들은 밀른의 동요나 동화들을 왜 이렇게 좋아하는 것일까요? 그것은 무엇보다도 그 이야기들이 어린이 세계를 가장 잘 표현하고 있기 때문일 것입니다.
지극히 단순하게, 또는 유치하게만 생각해 오던 어린이의 세계를 그 순진함을 더럽히지 않은 상태에서 그럴 수 없이 풍부하게 만든 것이 바로 ‘곰돌이 푸우’의 세계라고 할 수 있겠지요. 사실 단순하면서도 조금도 단순하지 않은 것이 바로 어린이들의 세계라고 한다면 밀른은 어린이의 세계를 누구보다도 잘 이해했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이처럼 어린이의 세계를 풍부하게 표현한 이 작품의 가치는 거기에서 끝나지 않습니다. 이 책을 읽어 본 어린이 여러분들도 느꼈겠지만 이 책 전체에 걸쳐 생동감을 넘치게 만드는 것은 어린이들만이 가질 수 있는 그 자유로운 생각이 어른들의 꽉 막힌 도덕으로 덧씌워지거나 하지 않고, 있는 그대로 너무나 잘 표현되었다는 데 있습니다. 사실 이 책에는 누구는 옳고 누구는 그르다를 따질 수 있는 경우가 한 번도 없습니다. 단지 열린 사고의 보이지 않는 힘과 닫힌 사고의 부작용이 은연중에 비교되고 있을 뿐이지요. 이 책에서 드러나는 닫힌 사고는 대부분 어른들 세계의 잘못된 편견에 물든 것들인데 이 책의 주인공들은 결국 어린애 같은 열린 마음으로 이런 편견들을 넘어서게 됩니다. 책을 읽어 가는 동안 우리 마음이 따뜻해지고 즐거워지는 것은 바로 이 때문입니다.
글 : 앨런 알렉산더 밀른

밀른은 영국의 어린이 문학가로 1882년 런던에서 태어나, 캠브리지의 트리니치 칼리지에 다니며 '글랜더'지를 편집하고, 1903년에 졸업했습니다. '타임스'지와 '스펙테이터'지의 프리랜서로 글을 쓰는 생활을 시작하였으며, '펀치'의 편집 차장이 되어 편집 및 집필을 계속하다가, 1913년에 여류작가 더래서 드 셀랑클 Dorothy Daphne de Sélincourt )과 결혼하고 그다음해에 '펀치'지를 그만두었습니다.
밀른은 원래 어른들을 위한 소설이나 희곡, 수필 들을 쓰던 작가였는데, 외아들 크리스토퍼 로빈(Christopher Robin Milne)을 주인공으로 하여 시집 <우리가 어렸을 때에>와 <위니 더 푸우>를 세상에 내놓아 어린이 문학가로서 이름을 떨치게 되었습니다.
아들 크리스토퍼 로빈을 위해 쓴 4권의 책으로는 <우리가 아주 어렸을 때 When We Were Very Young, 1924> <우리는 이제 여섯 살 Now We Are Six, 1927>(이상 동요집) <곰돌이 푸우는 아무도 못 말려 Winnie-the-Pooh, 1926> <푸우야, 그래도 나는 네가 좋아 The House at the Pooh Corner, 1928>(이상 이야기 책) 등이 있습니다. 모두 어린이의 세계를 잘 표현하여 20세기 어린이 문학에 우뚝 솟은 작품들로 손꼽힌답니다.
특히 <곰돌이 푸우는 아무도 못 말려 Winnie-the-Pooh, 1926>는 나오자마자 눈 깜짝할 새 영국과 미국의 어린이들의 마음을 사로잡는 행복한 곰이 되었답니다. 또 여러 나라 말로 옮겨지면서 푸우를 사랑하는 어린이 친구들은 자꾸자꾸 늘어갔고, 그 뒤에도 머리 나쁜 곰 푸우의 인기는 식을 줄 모르고 계속되어 이제는 전 세계 어린이들의 사랑을 한몸에 받고 있답니다.
그는 어린이 독자를 염두에 두지 않고 글을 썼지만, 그의 작품 속에는 어린 시절에만 맛볼 수 있는 인생의 근사함, 흐뭇함, 즐거움이 담겨 있고 진실로 어린이다운 모습이란 어떤 것인가에 대한 대답이 담겨 있습니다.


그림 : 어니스트 하워드 쉐퍼드

영국 국민이 가장 아끼는 일러스트레이터로 건축가 아버지와 수채화가였던 외할아버지의 예술적 재능을 물려받아 많은 책에 뛰어난 삽화들을 그렸습니다. 딸은 <메리 포핀스>의 그림을 그린 메리 쉐퍼드(Mary Shepard) 입니다.
어린이 책에서는 <푸우야, 그래도 나는 네가 좋아> <곰돌이 푸우는 아무도 못 말려> 등 푸우 시리즈가 유명한데, 푸우의 삽화를 그릴 때 날마다 밀른의 집에 가서 푸우와 그 친구들의 성격을 이해하려고 애썼다고 합니다.
대표적인 작품으로 앨런 알렉산더 밀른의 <위니 더 푸우>, 케니스 그레이엄의 <버드나무에 부는 바람>이 있습니다.

옮김 : 조경숙

서울대 역사교육과를 졸업하고 영어와 일어를 우리말로 옮기는 일을 하고 있습니다. 옮긴 책으로 《곰돌이 푸우는 아무도 못 말려》, 《어느 의사의 길고 긴 이야기》, 《예술가처럼 생각하고 만들기》, 《내 영혼이 따뜻했던 날들》 등이 있습니다.

"1. 우리의 곰돌이 푸우, 꿀벌과 친구가 된 이야기 2. 푸우가 손님으로 가서 옴짝달싹 못 하게 된 이야기 3. 후우와 아기돼지가 하늘다람쥐를 붙답을 뻔한 이야기 4. 이요가 꼬리를 잃어버려 푸우가 찾아 준 이야기 5. 아기돼지가 코끼리를 만난 이야기 6. 이요가 생일날 선물 두 개를 받은 이야기 7. 캥거와 아기 루가 숲에 오고, 아기돼지가 목욕을 하게 되는 이야기 8. 크리스토퍼 로빈이 '타멈대'를 이끌고 일만이천봉에 가는 이야기 9. 아기돼지가 차츰 물에 갇히게 되는 이야기 10. 크리스토퍼 로빈, 푸우를 위해 잔치를 열다"
̢ źϷ 45 Ÿ񿣾. 2F()
ȭ 02-6353-3700 ѽ 02-6353-3702 :webmaster@gilbutkid.co.kr
Copyright © ̢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