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 나온 책
시리즈 소개
과학_권혁도 세밀화 그림책
과학_길벗어린이 과학그림책
과학_길벗어린이 자연·생태
과학_길벗어린이 지식 그림책
과학_사계절 생태놀이
과학_심플 사이언스
과학_초등 과학
만화_G.그래픽노블
만화_사이언스 코믹스
만화_사탕의 맛
만화_어린이를 위한 심리학
만화_체리의 다이어리
문학_고정순 그림책
문학_길벗어린이 문학
문학_길벗어린이 빅북
문학_길벗어린이 옛이야기
문학_길벗어린이 저학년 책방
문학_김영진 그림책
문학_두고두고 보고 싶은 그림책
문학_둥둥아기그림책
문학_민들레 그림책
문학_보람그림책
문학_빨간 벽돌 유치원
문학_사노요코그림책
문학_신나는 책놀이
문학_에세이
문학_예술이된그림책,포스터북
문학_우리반 친구들
문학_인생 그림책
문학_작가앨범
문학_지원이와 병관이
아름드리미디어
예술·실용_길벗어린이 예술실용서
예술·실용_내가 처음 가 본 그림 박물관
예술·실용_내가 처음 만난 예술가
예술·실용_동요 그림책
지식·교양_길벗어린이 지식교양서
지식·교양_끼리끼리 재미있는 우리말 사전
지식·교양_라루스 어린이백과
지식·교양_재미있게 제대로
컴퓨팅사고력_헬로!CT
컴퓨팅사고력_헬로!CT(유아)
연령별 책 보기
교과과정별 책 보기
상 받은 책
추천 받은 책
저작권 수출 도서
Ȩ > å Ұ > ø Ұ > 문학_아름드리 어린이 문학(절판) > 돌리틀 선생의 바다 여행 1
돌리틀 선생의 바다 여행 1 ()
휴 로프팅 / 옮김 변은숙 외 / 우리말 다듬기 이오덕 | 1996-06-06  
   
293 /  153 x 225mm /  5,000 / 초판
ISBN_10 8986621029 /
ø 문학_아름드리 어린이 문학(절판) 005
з 문학, 읽기책
초등 1~2학년(7~8세), 초등 3~4학년(9~10세), 초등 5~6학년(11~12세)
뉴베리 상 수상작 (1923년) 
뉴베리 상 수상작 (1923년) 
õ 열린어린이 (선정도서)  
절판 도서입니다.

"돌리틀 선생님은 온갖 동물들과 함께 살고 있어요. 아프리카에서 선생님을 찾아온 원숭이 치치, 선생님 집을 관리하며 냄새를 잘 맡는 잡종개 지프, 선생님 집 가정부 노릇을 하는 집오리 다브다브, 실종된 박물학자 롱 앨로우에 대한 소식을 선생님께 전해 준 보랏빛 극락조 미란다에 이르기까지 참으로 신기하고 재미있는 동물들과 함께 살고 있어요.
돌리틀 선생님은 동물들과 함께 실종된 박물학자를 찾아 또다시 모험을 떠나요. 동물들의 말을 할 수 있는 능력 덕분에 선생님은 닥쳐오는 수많은 위험을 모면하게 되지요. 게다가 선생님의 능력에 감탄한 외딴 섬 원주민들은 선생님을 임금자리에 올려놓고 맙니다. 외딴 섬 임금님이 된 선생님은 또 어떤 활약을 할까요? 우리모두 지켜보기로 해요"

"돌리틀 이야기는 현재 12개 이상의 나라 말로 번역되어 세계의 어린이들로부터 사랑을 받고 있는 어린이 문학의 고전입니다. 워낙 유명한 동화라 영화로도 여러 번 만들어졌습니다. 돌리틀 이야기에는 모험에 가득찬 재미있는 줄거리, 동물의 말을 할 줄 아는 의사 선생, 엉뚱하지만 신기한 재능을 갖고 있는 동물 친구들, 이런 것들이 어린이들의 호기심을 자극하는 부분이 많습니다.
동물들도 자기들 나름의 말이 있고, 세계가 있다는 것, 또 어려운 상황에 부딪혔을 때 돌리틀 선생과 동물들이 함께 슬기롭게 문제를 해결해 나가는 모습 등은 어린이의 시각에 서 있으면서도 설득력 있게 현실을 보여주는 이 우화적 이야기의 특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런 이유 때문에 돌리틀 선생 이야기 시리즈는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 이후 가장 완성도 높은 어린이문학의 고전이라는 평가를 받기도 한답니다."
글 : 휴 로프팅

"영국 태생의 미국 아동 문학가입니다. 토목기사였던 휴 로프팅은 제1차 세계 대전 참전 중에 자신의 아이들을 즐겁게 해주기 위해 편지로 돌리틀 선생 이야기를 적어 보냈습니다. 전쟁이 끝난 후, 1920년 미국에서는 처음으로 <돌리틀 선생 아프리카로 간다>가 세상에 알려졌고, 풍부한 재치와 매력이 가득 찬 사랑스러운 돌리틀 선생님과 그의 식구들은 많은 어린이들의 사랑을 받아 그 후 12권의 책으로 계속 출간되었습니다.
1922년에 나온 <돌리틀 선생의 바다 여행>은 그 해의 가장 훌륭한 동화로 뽑혀 ‘뉴베리 상’을 받기도 했습니다."

옮김 : 변은숙 외

변은숙 선생님은 서울에서 태어났고 출판사에서 근무하다 지금은 전문 번역가로서 일하고 있습니다. <돌리틀 선생의 바다 여행> <돌리틀 선생 아프리카로 간다> <작은 새와 천사의 알 이야기> <설득력> <창조 마인드> <위기를 기회로 바꾸는 화술> <사랑의 마법사> <머리가 좋아지는 생선> 등의 책을 우리말로 옮겼습니다.

홍혜영 선생님은 서울에서 태어났고 출판사에서 근무하다 지금은 전문 번역가로서 일하고 있습니다. <조용한 전쟁> <시간> 등의 책을 우리말로 옮겼습니다.


우리말 다듬기 : 이오덕

1925년 경상북도 청송에서 태어나 40여 년을 교직에 있으면서 교육자로서 또한 아동문학 평론가로서 어린이들의 올바른 글쓰기 교육을 비롯하여 여러 가지 많은 일을 해오고 계십니다. 한국아동문학상과 단재상을 받았습니다. 지은 책으로는 <개구리 울던 마을> <우리글 바로쓰기> <글쓰기 어떻게 가르칠까?> <이오덕 교육일기> 등 많은 책이 있습니다.

" 동물과 대화할 수 있는 괴짜 수의사 돌리틀 선생의 모험 이야기. 무너미 마을에 사는 소년 토미는 항상 넓은 세상을 동경하고 살던 중 돌리틀 선생을 만나 브라질 근처의 섬으로 떠나게 된다. 실종된 박물학자를 찾아내고, 원주민에게 불을 만들어준 돌리틀 선생은 섬의 왕으로 추대되는데, 고향이 그리워진 토미의 계획으로 다시 고향으로 돌아온다.
--- 출판저널 (1996년 7월 5일)
"

̢ źϷ 45 Ÿ񿣾. 2F()
ȭ 02-6353-3700 ѽ 02-6353-3702 :webmaster@gilbutkid.co.kr
Copyright © ̢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