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 나온 책
시리즈 소개
과학_권혁도 세밀화 그림책
과학_길벗어린이 과학그림책
과학_길벗어린이 자연·생태
과학_길벗어린이 지식 그림책
과학_사계절 생태놀이
과학_심플 사이언스
과학_초등 과학
만화_G.그래픽노블
만화_사이언스 코믹스
만화_사탕의 맛
만화_어린이를 위한 심리학
만화_체리의 다이어리
문학_고정순 그림책
문학_길벗어린이 문학
문학_길벗어린이 빅북
문학_길벗어린이 옛이야기
문학_길벗어린이 저학년 책방
문학_김영진 그림책
문학_두고두고 보고 싶은 그림책
문학_둥둥아기그림책
문학_민들레 그림책
문학_보람그림책
문학_빨간 벽돌 유치원
문학_사노요코그림책
문학_신나는 책놀이
문학_에세이
문학_예술이된그림책,포스터북
문학_우리반 친구들
문학_인생 그림책
문학_작가앨범
문학_지원이와 병관이
아름드리미디어
예술·실용_길벗어린이 예술실용서
예술·실용_내가 처음 가 본 그림 박물관
예술·실용_내가 처음 만난 예술가
예술·실용_동요 그림책
지식·교양_길벗어린이 지식교양서
지식·교양_끼리끼리 재미있는 우리말 사전
지식·교양_라루스 어린이백과
지식·교양_재미있게 제대로
컴퓨팅사고력_헬로!CT
컴퓨팅사고력_헬로!CT(유아)
연령별 책 보기
교과과정별 책 보기
상 받은 책
추천 받은 책
저작권 수출 도서
Ȩ > å Ұ > ø Ұ > 지식·교양_재미있게 제대로 > 열 길 물속보다 더 깊은 마음속을 속속들이 파헤치는 심리교실
열 길 물속보다 더 깊은 마음속을 속속들이 파헤치는 심리교실
강현식 / 그림 홍성지 | 2017-04-25  
   
136 /  172x248mm /  10,000 / 초판
ISBN_13 978-89-5582-389-9 /  KDC 180
ø 지식·교양_재미있게 제대로 26
з 심리, 읽기책
초등 5~6학년(11~12세), 중학생(13~16세)
2018 아침독서 추천도서 (어린이)  
‘재미있게 제대로’ 시리즈 26번째 책.
심리학의 개념이 담긴 다양한 심리 실험을 소개하며 심리학에 대해 흥미롭게 알려 줍니다. 스마트 폰이나 로봇을 만들 때도 심리학자가 참여하고, 마트에 상품을 진열하거나 팔 때도 심리학이 적용되는 시대! 곳곳에 숨어 있는 심리학을 이해하기 위해 어린이들도 심리학의 개념과 내용을 제대로 알 필요가 있습니다. 사람의 마음과 행동의 원리에 대한 학문인 심리학을 통해 자신과 자신을 둘러싼 관계, 더 나아가 사회를 올바로 이해할 수 있습니다.

심리 실험으로 새롭게 배우는 심리학 이야기
우리는 심리학을, 심리 테스트처럼 사람의 마음 상태를 맞히는 학문이라고 생각하기 쉬워요. 하지만 진짜 심리학에 대해 알게 되면 깜짝 놀랄 거예요. 심리학과 접해 있는 영역이 무척 다양하고, 분야도 세분화되어 있기 때문이지요. 가장 중요한 건 심리학이 사람의 마음과 행동을 분석하고 연구하는 과학적인 학문이라는 거예요. 그렇기 때문에 다른 과학 분야와 마찬가지로 실험을 통해 가설을 세우고 증명한답니다. 이 책은 지금까지 연구되어 온 다양한 심리 실험을 소개하며 심리학의 개념을 자연스럽게 알게 해 줍니다. 심리학 역사에서 큰 의미를 갖는 실험들을 통해 보다 구체적으로 심리학에 대해 알아 갈 수 있지요. 심리학에 전혀 관심이 없었던 어린이라 하더라도 이 책에 나오는 ‘바퀴벌레 육상 대회’, ‘아무것도 안 하기 실험’, ‘동조 실험’, ‘스키너의 상자 실험’ 같은 이야기를 읽다 보면, 사람들의 심리와 심리학에 대해 제대로 알게 될 거예요.

심리학자 아빠와 함께 떠나는 마음 법칙 여행
이 책은 심리학에 대해 딱딱하게 설명하는 책이 아닙니다. 아빠와 함께 떠난 ‘신나는 심리학 여행서‘라고 할 수 있지요. 아빠와 함께 보내는 하루 동안, 여러 장소에서 다양한 사람들을 만나며 겪는 상황 속에 심리학 이야기가 담겨 있어요. 다정한 심리학자 아빠, 반듯한 모범생이지만 두 살 터울 동생과는 언제나 투닥거리는 선호, 조금이라도 아는 건 티를 내고 틀리거나 몰라도 배우면 되니까 괜찮다는 자유로운 영혼의 소유자 선율이, 생각이 깊고 세상을 보는 눈이 남다른 승주, 이 네 사람이 함께하는 여행에서 유쾌하고 재미있는 심리학 이야기가 펼쳐집니다. 특별한 사건이 발생해서가 아니라 우리가 무심코 지나쳤던 평범한 말과 행동, 사건에서 ‘마음의 법칙’을 찾아낸답니다. 괴롭힘 당하는 친구를 보면서도 아무 말 못했던 선호를 통해 동조를 이끌어 내는 ‘3의 법칙’에 대해 배우지요. 또 선택할 과자의 종류가 늘어날수록 스트레스를 받는 선율이를 통해 ‘극대화자’라는 개념을 알게 됩니다. 어린이들의 생활과 동떨어진 딱딱한 연구실 이야기가 아닌, 일상 속에서 찾아 낸 개념들이기 때문에 어려운 심리학 용어도 쉽고 자연스럽게 이해할 수 있답니다.

속이 후련해지는 심리학의 똑똑한 답변!
이 책에는 어린이들이 일상에서 만나는 수많은 상황들이 담겨 있습니다. 마트에서는 과자 고르는 법, 세일 광고 문구의 비밀 같은 사람들의 소비 심리에 대해 배울 수 있지요. 또한 위급할 때 모르는 사람에게 도움을 받으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지, 의견이 다른 사람을 설득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지, ‘왕따’ 문제는 어떻게 해결해야 하는지, 효율적인 학습 계획을 세우는 법, 어째서 사람들은 자기 실수에는 관대하고 남의 잘못에는 냉정한지, 동생은 왜 늘 청개구리 심보인지, 어린이의 삶에 늘 존재하는 문제에 대한 답을 이 책을 통해 찾을 수 있답니다. 심리학이 내 삶과 동떨어진 어려운 학문이 아니라 우리들의 생활에 언제나 적용 가능한 유용한 학문이라는 것을 이 책을 통해 느낄 수 있어요. 아무리 들여다봐도 알 수 없는 마음속 비밀, 심리 교실에서 속속들이 파헤쳐 보세요!

본문 맛보기
“3의 법칙은 동조가 일어나기 위해서 필요한 최소한의 인원이 3명이라는 거야. 만약 에스컬레이터를 서서 이용하는 것에 대한 동조를 끌어내고 싶다면, 3명 이상이 그렇게 서 있으면 돼. 학교에서도 3명의 친구들이 왕따 당하는 친구와 함께 놀기 시작하면, 다른 친구들도 자연스럽게 동조하게 될 수 있어.”

“아, 저 알겠어요! 오늘 우리가 놀이공원이 재미없다고 생각한 건 혼자 놀았기 때문이라는 거죠? 놀이기구 타는 것은 쉽고 재미있는 과제니까 같이 해야 사회적 촉진이 일어나서 재미를 더 많이 느낄 테니까요. 맞죠?”

“심리학이라는 학문은 무엇이 옳고 그른지 따지지 않아. 그저 사람들의 마음과 행동에 숨어 있는 원리와 법칙을 발견하고 정리할 뿐이지. 이런 면에서 심리학은 칼이나 불과 같아. 잘 사용하면 이로울 수 있고, 잘못 사용하면 해로울 수도 있어.”


교과 정보
도덕 3
1. 소중한 나
2. 너희가 있어 행복해
도덕 4
5. 돌아보고 살펴보고
글 : 강현식

사람들에게 심리학을 보다 쉽고 재미있게 알리기 위한 글쓰기와 강의를 하고 있습니다. 누다심의 심리학 아카 데미와 심리상담센터를 운영하면서 개인상담과 집단상담뿐 아니라, 다양한 심리학 모임을 진행합니다. 쓴 책 으로는 《저는 심리학이 처음인데요》, 《심리학으로 보는 조선왕조실록》, 《아빠 효과》 등이 있습니다

그림 : 홍성지

어릴 때부터 그림 그리기와 책 읽기를 좋아하는 아이였어요. 대학에서 서양화와 미술교육을 전공하고 영국서 일러스트를 공부했습니다. 지금도 재미있는 그림을 그리기 위해 책을 많이 읽습니다. 그린 책으로는 《초코파이 자전거》, 《프라이팬을 타고 가 는 도둑 고양이》, 《빨간부채 파란부채》, 《수수께끼 세계 사》, 《생명을 구한 배》, 《소원을 이루어 주는 베개》, 《닉 부이치치》 등이 있습니다

01.재미없는 여름방학

02.사람여행을 떠나다

03.첫 번째 여행지, 마트

04.준거 가격의 비밀

05.아빠의 직업

06.눈치, 봐야 할까요?

07.무엇이든 쓰기 나름

08.거꾸로 하고 싶은 마음

09.병원의 심리학자

10.지능에 대한 오해와 진실

11.마음도 아플 수 있단다

12.심리학은 뇌과학

13.심심함이라는 고통

14.심리학과 독심술의 차이

15.잘되는 내 탓, 안 되면 남 탓

16.함께 놀아야 제맛

17.스마트폰을 심리학자가 만든다?

18.친구가 괴롭혀요

19.공감적 이해와 진솔함

20.삶의 목적은 성공 아닌 성장
책을 읽다 보니 그동안 상담을 했던 청소년들이 떠올랐습니다. 자신에게 마음이 있다는 것은 알지만 마음이 무엇인지 알지 못해 혼란스럽고, 마음과 다른 말과 행동 때문에 힘들어했던 친구들이 많았죠. 이 책에서 소개한 대로 우리 마음에도 ‘법칙’이 있습니다. 이 ‘법칙’을 이해한다면 나와 다른 사람을 이해할 수 있으며, 정말 자신의 마음대로 살 수 있게 되죠. ‘마음의 법칙’을 알기 쉽게 설명한 이 책을 어린이들과 청소년들에게 추천합니다.
이화수(한양대학교 학생상담센터 상담심리사)

세상엔 수많은 여행지가 있지만, 사춘기를 앞둔 아이들이 꼭 해야 할 여행이 있어요.
이 책에서 선율이와 선호,승주가 심리학자 아빠와 함께 떠난 '사람여행'이 아닐까요? 나의 마음, 부모님 마음, 선생님 마음, 친구들의 마음이 궁금한 어린이들은 이 책 속의 '사람여행'을 같이 떠나면 좋겠습니다.
박지영(가좌초등학교 교사)

<[새 책] <한국일보>, 2017-04-20>
...◇ 지금까지 연구되어 온 다양한 심리 실험을 통해 심리학의 개념을 쉽고 자연스럽게 알려준다.
[바로가기☞http://www.hankookilbo.com/v/e82d8a8ab9484d7fa85268014dd1d2e7]

<[소중 책책책] <소년중앙>, 2017-04-24>
...◇ 가끔 궁금할 때가 있다. 속마음이 뻔히 보이는데 거짓말을 하며 우기는 친구의 마음은 어떤 걸까?...심리학이 실생활에 바로 적용 가능한 유용한 학문이라는 것을 배울 수 있다.
[바로가기☞http://sojoong.joins.com/archives/12488]

̢ źϷ 45 Ÿ񿣾. 2F()
ȭ 02-6353-3700 ѽ 02-6353-3702 :webmaster@gilbutkid.co.kr
Copyright © ̢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