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 나온 책
시리즈 소개
과학_권혁도 세밀화 그림책
과학_길벗어린이 과학그림책
과학_길벗어린이 자연·생태
과학_길벗어린이 지식 그림책
과학_사계절 생태놀이
과학_심플 사이언스
과학_초등 과학
만화_G.그래픽노블
만화_사이언스 코믹스
만화_사탕의 맛
만화_어린이를 위한 심리학
만화_체리의 다이어리
문학_고정순 그림책
문학_길벗어린이 문학
문학_길벗어린이 빅북
문학_길벗어린이 옛이야기
문학_길벗어린이 저학년 책방
문학_김영진 그림책
문학_두고두고 보고 싶은 그림책
문학_둥둥아기그림책
문학_민들레 그림책
문학_보람그림책
문학_빨간 벽돌 유치원
문학_사노요코그림책
문학_신나는 책놀이
문학_에세이
문학_예술이된그림책,포스터북
문학_우리반 친구들
문학_인생 그림책
문학_작가앨범
문학_지원이와 병관이
아름드리미디어
예술·실용_길벗어린이 예술실용서
예술·실용_내가 처음 가 본 그림 박물관
예술·실용_내가 처음 만난 예술가
예술·실용_동요 그림책
지식·교양_길벗어린이 지식교양서
지식·교양_끼리끼리 재미있는 우리말 사전
지식·교양_라루스 어린이백과
지식·교양_재미있게 제대로
컴퓨팅사고력_헬로!CT
컴퓨팅사고력_헬로!CT(유아)
연령별 책 보기
교과과정별 책 보기
상 받은 책
추천 받은 책
저작권 수출 도서
Ȩ > å Ұ > ø Ұ > 만화_사이언스 코믹스 > 상어
상어 : 완벽한 사냥꾼
글·그림 조 플러드 / 옮김 이한음 | 2020-01-27  
   
132 /  175×247mm /  12,000 / 초판
ISBN_13 978-89-5582-464-3 /  KDC 490
ø 만화_사이언스 코믹스 09
з 과학, 만화, 자연·생태
초등 전학년(8~13세)
날렵한 몸, 빠른 속도, 무시무시한 이빨까지!
오랜 진화 끝에 거친 바다 환경에 완벽히 적응한 상어.
그들이 지배하는 스릴 만점 바닷속 세상으로 함께 떠나요!

4억 년 이상 지구를 누벼 온 바다 생태계의 최강자 상어
그 최상위 포식자의 모든 것을 담은 ‘상어대백과사전’
상어 하면, 은밀하게 다가와 순식간에 먹잇감을 공격하는 무시무시한 죠스를 떠올리기 마련입니다. 최근에는 누구나 따라 부르기 쉬운 노래와 알록달록 귀여운 외모로 무장한 ‘상어 가족’ 콘텐츠가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기도 하지요. 이처럼 상어는 몹시 두려운 대상이 되기도, 때로는 남녀노소 모두의 호기심을 자극하는 흥미로운 존재가 되기도 하며 아주 오랜 세월 바닷속을 지배해 온 최상위 포식자입니다.
‘사이언스 코믹스’ 시리즈 9권 《상어_완벽한 사냥꾼》은 상어가 바다의 제왕으로 군림하기까지 변화무쌍한 환경에 굴하지 않고 오랜 세월 살아남을 수 있었던 놀라운 적응 능력, 오늘날 맞닥뜨린 위기에 이르기까지 상어에 대한 모든 과학적 정보를 다각적으로 다룬 책입니다. 책 속에서 ‘다윈 호’의 선원들은 마치 괴물과도 같이 거대한 상어를 잡기 위해 망망대해로 모험을 떠납니다. 그 여정에서 만나는 수많은 상어, 분류 목에 따른 상어들의 생물학적 특징과 존재 가치, 상어를 둘러싼 인간의 오랜 편견을 버리고 상어와 인간이 함께 공존할 방법까지, 상어에 대한 흥미로운 사실들이 생생하게 그려집니다. 공룡보다 훨씬 오래 전부터 지구 곳곳을 누비며 바닷속을 지배해 온 놀라운 상어들을 만나러 함께 떠나 볼까요?

무시무시한 이빨, 강한 힘이 상어의 전부가 아니다!
잘 모르거나, 완전히 잘못 알고 있던 상어의 진짜 이야기
상어를 가장 상어답게, 누구보다 강력하게 만들어 준 무기는 무엇일까요? 그렇습니다. 바로 이빨이지요. 누구나 상어의 송곳 같은 이빨과 강한 턱에 두려움을 느끼지만, 오늘날 상어가 바다의 절대 강자가 될 수 있었던 요인은 비단 이빨이나 강한 힘뿐만이 아닙니다. 상어는 어떻게 해서 공룡보다도 더 오랫동안 살아남을 수 있었을까요? 이 책은 이러한 상어의 비밀을 풀고자 지구 곳곳을 누비는 ‘다윈 호’ 선원이 조목조목 설명해 주는 상어 이야기를 담고 있습니다.
상어는 우리가 흔히 볼 수 있는 경골어류와 달리 상어는 연골로 이루어진 연골어류입니다. 단단한 뼈 대신 부드러운 연골을 지닌 상어는 다른 어류에 비해 매우 유연하고 민첩하지요. 이밖에도 상어는 부레가 없어 끊임없이 앞으로 나아가야 하는 강제 환기 방식으로 호흡하고, 뼈가 아닌 레이디히 기관에서 적혈구를 만드는 등 신기하고 독특한 특징이 많습니다. 이처럼 여느 어류와 다른 상어만의 생물학적 특성은 거친 바다 환경 속에서 놀라운 적응력을 발휘하였고, 그 결과 상어는 오랜 세월 지구가 극심한 환경 변화를 겪는 동안에도 끈질기게 살아남을 수 있었습니다.

다윈 호는 신비로움과 놀라움으로 가득한 바다 세상으로 독자를 이끌며 우리가 그동안 잘 모르거나, 완전히 잘못 알고 있던 상어의 세계를 생생하게 보여 줍니다. 독자들은 태평양에서 대서양으로, 그리고 북극해까지 숨 가쁘게 이어지는 항해에서 다양한 상어를 만납니다. 이를 통해 그동안 우리가 공격적이고 포악한 상어가 전부인 줄 알고 있던 것은 사실 편견에서 비롯되었다는 점을 깨닫게 됩니다. 또한 상어가 닥치는 대로 먹잇감을 공격하고 먹어 치우는 사냥꾼이 아니라 시각, 후각, 청각, 촉각과 더불어 놀라운 전기 수용 감각까지 발달하여 바닷속 먹이 사슬에서 매우 중대한 역할을 하는 최상위 포식자라는 사실도 알게 됩니다.
우리는 왜 상어 하면 무시무시한 식인 상어부터 떠올리게 되었을까요? 이 책은 상어에 대한 잘못된 인식과 정보를 전달해 온 텔레비전 프로그램이나 영화 등에서 그 문제점을 찾고 있습니다. 독자들은 이 책을 통해 실제로 바닷가에 갔을 때 상어를 두려워할 필요가 전혀 없는 이유, 오늘날 상어가 처해 있는 위기의 상황, 인간이 상어 보호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방법까지 모두 알게 됩니다. 알면 알수록 신비롭고 흥미로운 상어의 모든 것이 담긴 이 책은 미지의 바닷속을 항해하는 듯 짜릿하게 독자들의 지적 호기심을 충족시켜 줄 것입니다.

이토록 다양한 상어가 바닷속에 살고 있다고?
수많은 상어의 종류와 특징이 한 눈에 쏘옥!
오늘날 지구상에는 매우 다양한 상어가 살고 있습니다. 우리는 상어라면 무조건 몸집이 크고 이빨과 턱이 무섭게 발달했을 거라고 여기곤 합니다. 하지만 실제 상어의 생김새와 크기는 놀라울 만치 다양합니다. 고래만큼 커다란 상어가 있는가 하면, 인간의 손바닥보다도 작은 상어도 존재합니다. 외계 생물처럼 괴상하게 생긴 상어도 있는 반면, 유순하고 인간을 잘 따라 수족관에서도 잘 지내는 상어도 있지요. 또 지금 이 순간에도 인간이 한 번도 본 적 없는 새로운 상어가 심해 속을 유유히 누비고 있을지도 모릅니다.
이 책은 비슷한 특징을 바탕으로 생물을 묶어 분류하는 린네 분류 체계에 따라 무려 8개목으로 나뉜 상어의 다양한 종에 대해 자세히 소개합니다. 흉상어목, 돔발상어목, 수염상어목, 신락상어목, 톱상어목, 전자리상어목, 괭이상어목, 악상어목까지 모든 상어상목을 하나하나 설명하고 해당 목에 속한 대표적인 상어와 그 특징을 한 번에 볼 수 있도록 담았습니다. 이 모든 내용을 보다 풍성하고 생생하게 해 주는 삽화의 수준 또한 매우 높습니다. 게다가 본문 곳곳에 위트 넘치는 요소들까지 더해져 보는 재미를 더해 줍니다.
이 책은 크게 보면, 괴물 상어를 찾아 떠나는 모험 이야기지만 이야기 중간중간 유용한 다이어그램과 도표로 상어에 대한 정보와 과학적 사실을 체계적으로 담고 있습니다. 한 눈에 쏙 들어오는 다양한 계통 분지도, 다소 어렵고 생소하게 느껴질 수 있는 개념을 단순화한 도표는 마치 한 권의 전문 서적 못지않은 알찬 구성을 자랑합니다.
권말에서는 본문에서 다룬 전문 용어를 다시 한 번 풀이하며 해양 생물학의 기초 개념을 콕 짚어 줍니다. 책의 말미를 장식하는 상어 계통수는 현존하는 상어의 종류와 특징을 단번에 보여 주며 미래의 해양 과학자를 꿈꾸는 어린이 독자들의 시선을 확 사로잡습니다.

과학 꿈나무들을 위한 새로운 개념의 아주 특별한 과학 만화 소설, ‘사이언스 코믹스’
‘사이언스 코믹스’ 시리즈는 세계적인 출판 그룹 맥밀란에서 야심차게 내놓은 과학 만화 소설 시리즈로, 출간되자마자 세계 출판계의 주목을 받았습니다. 생물학, 화학, 물리학, 지질학, 천문학 등 과학 전 분야에서 뽑은 주제들을 ‘나’와 ‘세계’의 관계 속에서 이해할 수 있도록 인문학적 감수성을 접목한 구성이 돋보이지요. 과학 주제의 기본 개념부터 첨예한 최근의 학설까지 시대 흐름에 재빠르게 발맞추어 나가는 현재진행형의 과학 총서로, 박식하고 유머 넘치는 글 작가와 재능 있고 개성 가득한 그림 작가의 손을 거쳐 재미와 정보, 예술성까지 갖추었습니다. 현재 《공룡》, 《산호초》, 《화산》, 《박쥐》, 《전염병》, 《비행기》, 《로봇과 드론》, 《개》에 이어 《상어》가 국내 출간되면서 미래의 과학자를 꿈꾸는 어린이들의 필독서로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사이언스 코믹스’ 시리즈는 교과과정에서 다루는 기초 지식을 넘어 심도 깊은 과학 철학의 관점까지 녹여 냄으로써 우리가 사는 세계를 나만의 새로운 관점으로 바라볼 수 있게 도와줍니다. 독자들은 이야기의 배경을 통해 과학자가 살던 과거 시대나 가상의 미래사회, 인간의 몸속 등 시공간을 뛰어넘은 과학의 현장으로 초대됩니다. 이로써 각 권 주제에 관한 개념과 원리를 습득할 뿐 아니라, 과학자가 가진 경이로운 시선으로 주변 세계와 현상을 바라보며 과학의 세계에 빠져들게 됩니다. 자연의 원리를 밝히는 학문의 경계를 넘어 역사와 문화의 관점을 함께 녹여 냄으로써, 과학이 우리에게 어떤 의미를 갖는지도 느낄 수 있게 해 줍니다.
과학! 내용의 밀도와 정확성은 물론이고, 만화! 시각 정보에 익숙한 요즘 아이들의 취향에 맞는 수준 높은 이미지, 소설! 주제에 관한 개념과 원리를 토대로 구성한 스토리 설정과 세계관까지, ‘사이언스 코믹스’는 과학 만화 소설이 구현할 수 있는 최고의 매력으로 가득 찬 시리즈입니다. ‘한 걸음 더’ 들어간 과학책을 원하는 어린이들을 위한 최고의 선물! 새로운 발견으로 살아 움직이는 과학 만화 소설 ‘사이언스 코믹스’를 지금 바로 만나 보세요!
글·그림 : 조 플러드

미국 뉴욕의 허드슨밸리에서 아내, 딸과 함께 살고 있습니다. 《큐트 걸 네트워크》, 〈캐리비언 해적〉 시리즈, 사이언스 코믹스 《공룡》에 그림을 그렸습니다.

옮김 : 이한음

서울대학교에서 생물학을 공부하고, 과학 관련 책을 우리말로 옮기고 쓰는 일을 하고 있습니다. 쓴 책으로 《세상에서 코끼리가 사라진다면》, 《출동! 동물 어벤저스!》 등이 있고, 옮긴 책으로 《동물 아빠들》, ‘과학탐험대 신기한 스쿨버스’ 시리즈 등이 있습니다.

님의 댓글입니다 l l 0
sg5c9P kbiqentlomen, [url=http://umqpufawinqw.com/]umqpufawinqw[/url], [link=http://nlabwnvvzbfi.com/]nlabwnvvzbfi[/link], http://hahhbqavuhef.com/

̢ źϷ 45 Ÿ񿣾. 2F()
ȭ 02-6353-3700 ѽ 02-6353-3702 :webmaster@gilbutkid.co.kr
Copyright © ̢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