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 나온 책
시리즈 소개
과학_권혁도 세밀화 그림책
과학_길벗어린이 과학그림책
과학_길벗어린이 자연·생태
과학_길벗어린이 지식 그림책
과학_사계절 생태놀이
과학_심플 사이언스
과학_초등 과학
만화_G.그래픽노블
만화_사이언스 코믹스
만화_사탕의 맛
만화_어린이를 위한 심리학
만화_체리의 다이어리
문학_고정순 그림책
문학_길벗어린이 문학
문학_길벗어린이 빅북
문학_길벗어린이 옛이야기
문학_길벗어린이 저학년 책방
문학_김영진 그림책
문학_두고두고 보고 싶은 그림책
문학_둥둥아기그림책
문학_민들레 그림책
문학_보람그림책
문학_빨간 벽돌 유치원
문학_사노요코그림책
문학_신나는 책놀이
문학_에세이
문학_예술이된그림책,포스터북
문학_우리반 친구들
문학_인생 그림책
문학_작가앨범
문학_지원이와 병관이
아름드리미디어
예술·실용_길벗어린이 예술실용서
예술·실용_내가 처음 가 본 그림 박물관
예술·실용_내가 처음 만난 예술가
예술·실용_동요 그림책
지식·교양_길벗어린이 지식교양서
지식·교양_끼리끼리 재미있는 우리말 사전
지식·교양_라루스 어린이백과
지식·교양_재미있게 제대로
컴퓨팅사고력_헬로!CT
컴퓨팅사고력_헬로!CT(유아)
연령별 책 보기
교과과정별 책 보기
상 받은 책
추천 받은 책
저작권 수출 도서
Ȩ > å Ұ > ø Ұ > 문학_두고두고 보고 싶은 그림책 > 빵도둑
빵도둑
글·그림 시바타 케이코 / 옮김 황진희 | 2021-04-15  
   
40 /  210×235mm /  14,000 / 초판
ISBN_13 978-89-5582-596-1 /  KDC 833.8
ø 문학_두고두고 보고 싶은 그림책 105
з 그림책, 어린이(아동), 유아, 유아 그림책
유아(4~6세), 유아(만2세 이상)(3~5세), 예비 초등학생(6~7세)
2020년 4월 출간 이후 16만 부 이상 판매!
2020 일본 MOE(모에) 그림책상 수상!

“내가 훔쳐 먹긴 했지만… 그래도 맛없는 건 못 참아!”
압도적인 뻔뻔함, 치명적인 귀여움으로 무장한 미워할 수 없는 도둑이 나타났다!?


“온 세상의 빵이란 빵은 내가 다 먹을 거야!”
쫄깃쫄깃, 폭신폭신, 부드러운 빵을 찾아 오늘도 빵도둑이 간다!

폭신폭신 갓 구워 낸 빵을 노린다.
하나만 먹는다. 먹을 때는 감사의 마음을 담아서.
자기만의 철학과 규칙을 가진 빵도둑은 맛있는 빵을 찾아서라면 어디든 가는 빵도둑이에요. 어느 날 빵도둑은 ‘세상에서 가장 맛있는 숲속 빵집’을 발견했어요. 빵집 안에는 폭신한 식빵머리를 하고 온화한 미소를 가진 아저씨가 맛있는 빵을 구워 내고 있었어요.
살금살금 몰래 빵집으로 들어간 빵도둑은 아저씨가 정신없이 바쁜 틈을 타서 윤기가 자르르 흐르는 말랑말랑한 따뜻한 빵을 훔쳐 내는 데 성공했어요.
빵도둑은 집으로 돌아와 훔친 빵을 꼬옥 끌어안고 잔뜩 기대하며 빵을 한입 크게 베어 물었어요. “잘 먹겠습니다~” 그런데…?
2020 일본 MOE(모에) 그림책상에서 2위를 기록하고 독자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으며 무섭게 떠오르는 작가 시바타 케이코의 그림책 《빵도둑》을 만나 보세요!

맛없는 빵을 먹고 화가 난 빵도둑!
빵집으로 달려가 빵을 벗어 던진 빵도둑의 충격적인 정체는?

빵을 너무너무 좋아하는 빵도둑의 집은 온통 빵으로 가득했어요. 빵 모양 의자에 앉아 빵 모양 탁자에 빵을 두고, 빵 모양 냉장고에 빵을 넣고 빵 모양 토스트기에서 빵을 구웠지요. 심지어는 화분에서도 빵이 자라고 있었어요.
빵에 대한 애정이 흘러넘치는 빵도둑은 나름의 규칙을 만들고 매일매일 맛있는 빵을 훔쳐서 먹는 재미로 하루하루를 보내고 있었어요. 어느 날, 빵도둑은 도둑질한 빵을 꼬옥 끌어안으며 세상에서 가장 행복한 표정을 지었어요. ‘세상에서 가장 맛있는 숲속 빵집의 빵이라니 어떤 맛이 날까?’ 빵도둑은 행복한 상상을 하며 빵을 크게 한입 베어 물었어요. “앙~” 하지만 이게 웬걸? 빵은 너무너무 맛없었지요. 화가 잔뜩 난 빵도둑은 빵집을 찾아가 빵집 아저씨에게 어떻게 이렇게 맛없는 빵을 만들 수 있냐며 따졌어요. 빵을 도둑질한 주제에 참 뻔뻔하게도 말이에요. 빵 모양을 한 빵도둑을 보고 당황한 빵집 아저씨는 “어? 빵이 말을 하네?” 하고 깜짝 놀랐지요.
그러자 빵도둑은 “나는 빵이 아니라 빵도둑이에요!”라며 당당하고 자신만만한 표정을 지으며 뒤집어쓰고 있던 빵 탈을 휙 하고 벗어던져 버리며 자신의 정체를 공개하고 말았어요. 앗! 빵도둑의 정체는 바로….

“죄송해요. 빵이 너무 좋아서 그랬어요.”
미워할 수 없이 사랑스런 빵도둑, 멋진 제빵사가 되다!

우연히 ‘세상에서 가장 맛있는 숲속 빵집’에서 엄청나게 맛없는 빵을 먹게 된 날부터 빵도둑은 정체가 탄로 나고, 빵집 아저씨에게 혼이 났어요.
“나도 맛없는 빵을 만들어서 미안하지만 도둑질은 옳지 않아.” 빵집 아저씨의 말에 빵도둑은 자신의 행동을 반성하게 되었어요. 게다가 직접 빵을 만들어 보라는 아저씨의 제안에 깜짝 놀랐지요. 지금까지는 빵도둑의 규칙에 따라 빵을 훔쳐서 먹을 생각만 했지, 빵을 만들어 볼 생각은 한 번도 해 본 적이 없었거든요. 맛있는 빵을 먹겠다는 일념 하나로 온 세상의 빵을 열심히 도둑질했던 빵도둑은 그 열정을 이제 빵을 만드는 데에 쏟기로 마음먹었어요. 빵도둑은 이제까지 가장 맛있게 먹었던 빵을 떠올리며 몇 날 며칠을 궁리한 끝에 깜짝 놀랄 만큼 맛난 빵을 생각해 냈지요. 늘이고 치대고 다시 늘여서 치대고, 빵도둑은 온 정성을 다해 빵을 만들었어요. 짜잔! 그렇게 완성된 빵은 윤기가 자르르 흐르고 폭신폭신, 쫀득쫀득, 촉촉한 지금까지는 없었던 놀라운 맛이었어요.
숲속 빵집은 마침내 가게 이름에 걸맞는 ‘세상에서 가장 맛있는 숲속 빵집’이 되었고, 손님들로 북적거렸어요. 빵도둑은 더 이상 빵도둑이 아닌 훌륭한 제빵사가 되었어요. 이 모든 게 빵을 향한 사랑과 열정으로 이뤄낸 것이지요.

무섭게 떠오르는 차세대 그림책 작가, 시바타 케이코를 주목하라!
《빵도둑》은 2020년, 일본에서 출간되자마자 MOE 그림책상 금상을 수상하고, 지금까지 10만부가 넘는 판매량을 기록하며 많은 독자들의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빵 탈을 쓴 빵도둑의 인기에 힘입어, 책 속 캐릭터로 다양한 굿즈와 이모티콘으로도 탄생하여 치명적인 귀여움을 한껏 뽐내며 아이부터 어른까지 모두가 좋아하는 국민 캐릭터로 자리 잡았습니다.
치즈 빵과 초콜릿이 발라진 트위스트 빵을 가장 좋아한다는 시바타 케이코 작가는 책 속에 빵을 사랑하는 마음을 한껏 담았습니다. 빵집에 진열된 수많은 종류의 먹음직스러운 빵들과 그 사이사이를 누비는 빵도둑의 유쾌한 활약을 보고 있으면 당장이라도 달려가 따끈따끈한 빵을 한입 베어 물고 싶은 생각이 들게 합니다.
시크한 유머와 소름 돋는 반전으로 독자들에게 책 읽는 즐거움을 선사하는 시바타 케이코 작가의 《빵도둑》을 지금 바로 만나 보세요!
글·그림 : 시바타 케이코

1973년 코치현에서 태어났습니다. 그림책, 광고, 잡화 등 폭넓은 장르에서 활동하고 있습니다. 《빵도둑》으로 츠타야 그 림책대상 1위, MOE(모에) 그림책상을 수상하였고, 《맛있어 보이는 백곰》으로 제 18회 리브로 그림책 대상을 수상하였 습니다. 그 외에도 《귀신이다냥》, 《기차다냥》, 《빵도둑 vs 가짜 빵도둑》 등이 있습니다.

옮김 : 황진희

그림책을 좋아하는 사람들과 그림책 여행을 할 때가 가장 마음 설레고, 그림책으로 서로의 마음을 나눌 때가 가장 행복 합니다. 《우리는 서로의 그림책입니다》, 《숲으로 읽는 그림책 테라피》를 지었고, 《빵도둑》, 《수짱과 고양이》, 《벛꽃이 피면》, 《태어난 아이》, 《해님이 웃었어》, 《스스로 생각하는 아이》 등을 옮겼습니다.

̢ źϷ 45 Ÿ񿣾. 2F()
ȭ 02-6353-3700 ѽ 02-6353-3702 :webmaster@gilbutkid.co.kr
Copyright © ̢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