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 나온 책
시리즈 소개
과학_권혁도 세밀화 그림책
과학_길벗어린이 과학그림책
과학_길벗어린이 자연·생태
과학_길벗어린이 지식 그림책
과학_사계절 생태놀이
과학_심플 사이언스
과학_초등 과학
만화_G.그래픽노블
만화_사이언스 코믹스
만화_사탕의 맛
만화_어린이를 위한 심리학
만화_체리의 다이어리
문학_고정순 그림책
문학_길벗어린이 문학
문학_길벗어린이 빅북
문학_길벗어린이 옛이야기
문학_길벗어린이 저학년 책방
문학_김영진 그림책
문학_두고두고 보고 싶은 그림책
문학_둥둥아기그림책
문학_민들레 그림책
문학_보람그림책
문학_빨간 벽돌 유치원
문학_사노요코그림책
문학_신나는 책놀이
문학_에세이
문학_예술이된그림책,포스터북
문학_우리반 친구들
문학_인생 그림책
문학_작가앨범
문학_지원이와 병관이
아름드리미디어
예술·실용_길벗어린이 예술실용서
예술·실용_내가 처음 가 본 그림 박물관
예술·실용_내가 처음 만난 예술가
예술·실용_동요 그림책
지식·교양_길벗어린이 지식교양서
지식·교양_끼리끼리 재미있는 우리말 사전
지식·교양_라루스 어린이백과
지식·교양_재미있게 제대로
컴퓨팅사고력_헬로!CT
컴퓨팅사고력_헬로!CT(유아)
연령별 책 보기
교과과정별 책 보기
상 받은 책
추천 받은 책
저작권 수출 도서
Ȩ > å Ұ > ø Ұ > 문학_두고두고 보고 싶은 그림책 > 불만 도깨비가 펑!
불만 도깨비가 펑!
글·그림 와타나베 유이치 / 옮김 우민정 | 2021-06-20  
   
40 /  204×257mm /  13,000 / 초판
ISBN_13 978-89-5582-606-7 /  KDC 833.8
ø 문학_두고두고 보고 싶은 그림책 108
з 그림책, 유아 그림책
유아(4~6세), 예비 초등학생(6~7세)
“엄마 바보, 바보, 바아보!”
내 마음도 몰라주는 엄마를 향한 불만 가득한 불꽃놀이!


화가 날 때마다 불만 도깨비가 “펑!”
꼬마 돼지들의 아주 화끈하고 시원한 하루!

꼬마 돼지 꿀꾸리와 돈돈이, 하나는 저녁에 ‘항구 불꽃놀이’ 축제에 함께 구경 가기로 했어요. 그런데 엄마는 데려다줄 수 없다고, 아이들끼리 가는 건 위험해서 안 된다고만 해요. “바보, 바보, 엄마 바보!” 화가 나서 집을 박차고 나온 꿀꾸리는 그동안 엄마와 있었던 서운한 일들이 하나하나 떠오르기 시작했어요. 항구에서 불꽃놀이가 시작되는 순간, 꿀꾸리의 머리에서 불만 도깨비가 “펑!” 하고 튀어나오는 게 아니겠어요?! 화가 잔뜩 난 꿀꾸리가 쏟아 낸 불만 도깨비는 차례차례 하늘로 올라가 터졌어요. 옆 건물 옥상에서 돈돈이와 하나의 불만 도깨비도 함께 터졌지요. 불만 도깨비들은 세 친구의 집으로 쌩하고 날아가 엄마에게 불만을 늘어놓기도 했어요. 모든 불만을 쏟아 내고 옥상에서 내려온 세 친구는 다른 친구들의 환호와 박수를 받으며 편안해진 마음으로 집으로 돌아간답니다.
《불만 도깨비가 펑!》에서는 꼬마 친구들이 갖고 있던 여러 가지 불만들을 멋지고 화려한 불꽃으로 표현했습니다. 불만 도깨비가 하늘 높이 올라가 폭발음을 내며 펑! 하고 터질 때마다 그림책을 읽는 아이들은 속 시원한 감정을 느끼고, 어른들은 아이의 속마음을 들여다 볼 수 있는 시간을 갖게 될 것입니다. 화려한 색채로 유쾌하고 재미나게 이야기를 풀어내는 작가, ‘와타나베 유이치’가 선사하는 속이 뻥 뚫리는 사이다 같은 그림책을 지금 만나 보세요!

“이상한 불꽃이야. 정말 화려한걸.”
아파트 옥상에서 펼쳐지는 불만 불꽃놀이 축제!

꿀꾸리는 돈돈이, 하나와 ‘항구 불꽃놀이’ 포스터를 보고, 저녁에 함께 구경 가기로 해요. “엄마, 있잖아! 나 오늘 항구에서 열리는 불꽃놀이 보러 갈 거야.” 그런데 엄마는 아이들끼리만 보낼 수 없다며 계속 안 된다고만 해요. “바보, 바보, 엄마 바보!” 바락 화가 난 꿀꾸리는 아파트 옥상으로 뛰어 올라가며 큰 소리로 외쳐요. 옥상에 올라가 불꽃놀이 구경을 가는 사람들을 내려다보니 엄마한테 서운했던 일들이 하나씩 떠오르고, 꿀꾸리는 점점 화가 나기 시작했어요. 그러다 저 멀리 항구에서 불꽃놀이가 시작하는 소리가 들리는 순간, 그동안 쌓인 불만이 불만 도깨비 모습으로 “펑!” 하고 꿀꾸리의 머리에서 튀어나오는 게 아니겠어요?! 꿀꾸리뿐만 아니라 돈돈이와 하나의 머리에서 튀어나온 불만 도깨비들도 하늘 높이 올라 화려하게 터지며 밤하늘을 장식해요. 세 친구의 불만 도깨비들은 각자의 집으로 날아가 큰 목소리로 엄마에게 불만을 털어놓기 시작합니다. “어른들끼리만 맛있는 거 먹지 마!”, “잘 때도 맨날 동생만 보지 마!” 그렇게 모든 것을 쏟아 낸 꿀꾸리와 돈돈이, 하나는 다른 친구들의 박수와 환호를 받으며, 가뿐해진 마음으로 집으로 돌아가게 된답니다.
《불만 도깨비가 펑!》은 아이들이 남몰래 가지고 있는 불만들을 화려한 불꽃놀이로 터트리며 감정 표현을 하는 그림책입니다. 아이들이 옥상에서 불만을 터트릴 때마다 아이들의 머리에서 불만 도깨비가 튀어나오고, 그 도깨비가 하늘 높이 올라가 화려하게 터질 때 독자들의 고민과 스트레스도 덩달아 펑! 하고 터지는 통쾌한 기분을 선사합니다.

“잔소리 좀 하지 마!”
모두를 속 시~원하게 만든 아이들의 외침!

어른들은 아이들에게 ‘위험하다’거나 ‘어리다’는 이유로 “하지 마!”, “안 돼!”라는 말을 많이 합니다. 분명 아이들을 위한 말이지만, 한창 호기심 많은 아이들에게는 듣기 싫은 ‘잔소리’로 들릴 뿐이죠. 《불만 도깨비가 펑!》에 나오는 세 친구도 마찬가지입니다.
꿀꾸리와 돈돈이, 하나는 불꽃놀이 축제에 가지 못한 서러움을 그동안 쌓아 둔 불만들과 함께 옥상에서 힘껏 토해 냅니다. 세 친구는 “바보, 바보, 바보얏!”이라 크게 외치며 마음속 응어리를 밖으로 발산하고, 엄마들에게 직접 이야기하면서 불만을 해소합니다. 그 모습을 본 동네 친구들은 하늘 높이 펑! 펑! 터지는 불만 도깨비의 모습에 대리 만족을 하며 답답한 가슴이 뻥 뚫린 듯한 시원함을 느끼죠. 그리고 이 사건을 겪은 엄마들은 아이를 위해 했던 많은 말들이 아이에게 어떻게 다가갔을지 아이의 입장에서 한번쯤 생각해 보고, 자신을 돌아보는 시간도 갖게 됩니다.
보는 이의 마음까지 속 시원하게 만들어 주는 《불만 도깨비가 펑!》을 읽으며, 어느 순간 내 가슴속에 자리한 불만 도깨비를 마주하는 시간을 가져 보세요!

유쾌한 상상력과 다양한 감정 표현이 돋보이는 그림책!
《불만 도깨비가 펑!》의 작가 와타나베 유이치는 볼로냐 국제아동도서전 그래픽상과 일본 그림책상을 여러 차례 수상한 일본을 대표하는 그림책 작가입니다. 우리 주변에서 흔히 만날 수 있는 일상에 작가의 유쾌한 상상력을 더해 완성한 이번 그림책에서는 아이의 머리에서 불만으로 똘똘 뭉친 도깨비가 튀어나온다는, 아무도 생각하지 못한 귀여운 상상력이 돋보입니다. 특히 파란색 밤하늘 가득 아이들의 머리에서 튀어나온 빨강, 노랑의 불만 도깨비들이 불꽃놀이처럼 터지는 장면은 이 그림책에서 가장 인상 깊은 장면이기도 합니다.
또한 등장인물들의 다양한 감정 표현을 구경하는 재미도 빼놓을 수 없는 즐거움입니다. 꿀꾸리가 기분이 좋아 엄마에게 와락 업히는 장면이나 가방과 바닥을 마구 두들기며 떼쓰는 장면, 불꽃축제에 가는 사람들을 보며 슬퍼하는 장면, 분에 못 이겨 눈물까지 흘리며 과거를 회상하는 장면, 옥상에서 소리치며 화를 내는 장면 등 모든 장면에서 솔직하게 표현된 감정들은 그림책을 읽는 독자들이 쉽게 공감하며 자신의 감정도 맘껏 표현해 볼 용기를 줍니다.
일본을 대표하는 그림책 작가 와타나베 유이치의 기발한 상상력과 유쾌함이 가득한 그림책 《불만 도깨비가 펑!》을 만나 보세요!

글·그림 : 와타나베 유이치

1943년에 구만주에서 태어났습니다. 《고양이물고기》로 1983년 볼로냐 국제 아동도서전 그래픽상을 수상했습니다. 《달려라 북풍호》와 《새근새근 너구리가 자고 있으면》으로 일본 그림책상을 받았습니다. 쓰고 그린 책으로는 《풍선 고래》, 《나는 악어다》, 《긴지와 유키의 1340일》 《추위 타는 고양이》, ‘고양이물고기’ 시리즈 등이 있습니다.

옮김 : 우민정

중앙대학교 문예창작학과를 졸업하고, 출판사에서 일본문학 편집자로 일했습니다. 지금은 일본 출판물 기획·번역가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옮긴 책으로는 《문제없어! 학교생활》, 《문제없어! 이성 친구》, 《달님은 맛있어》, 《미운맛 사탕》, ‘고양이물고기’ 시리즈, ‘시바견 곤 이야기’ 시리즈 등이 있습니다.

̢ źϷ 45 Ÿ񿣾. 2F()
ȭ 02-6353-3700 ѽ 02-6353-3702 :webmaster@gilbutkid.co.kr
Copyright © ̢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