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 나온 책
시리즈 소개
연령별 책 보기
교과과정별 책 보기
상 받은 책
추천 받은 책
저작권 수출 도서
Ȩ > å Ұ > å > 멋진 콩
멋진 콩
조리 존 / 그림 피트 오즈월드 / 옮김 김경희 | 2022-07-15  
   
40 /  229×279mm /  13,000 / 초판
ISBN_13 978-89-5582-654-8 /  KDC 843.8
ø 문학_두고두고 보고 싶은 그림책 120
з 그림책, 유아 그림책
유아(4~6세)
★뉴욕타임즈 베스트셀러★
《착한 달걀》,《나쁜 씨앗》을 잇는 또 하나의 화제작!


“당당한 몸짓, 멋진 걸음걸이에 선글라스까지!
하지만 진짜 멋진 건 그게 아니야!”
어느 평범한 콩의 멋진 콩 변신 프로젝트!


짜잔! 멋쟁이 콩 삼총사가 나타나면 모두의 시선이 집중되어요. 옷차림부터 걸음걸이, 자신감 넘치는 부드러운 미소까지 어디 하나 안 멋진 데가 없지요. 멋쟁이 콩 삼총사처럼 되고 싶던 소심하고 평범한 콩은 선글라스도 써 보고 머리에 스프레이를 뿌려 넘겨보기도 하고 멋쟁이들처럼 으스대며 걸어 보기도 했어요. 그런데 웬일인지 다 어색하기만 하네요. 어떻게 하면 멋진 콩이 될 수 있을까요?
책을 펼치면 어딜 가나 인기 만점인 멋쟁이 콩 삼총사와 그 친구들처럼 멋진 콩이 되기를 꿈꾸는 주인공 등 사랑스럽고 개성 넘치는 캐릭터들이 눈길을 사로잡아요. 《나쁜 씨앗》과 《착한 달걀》을 통해 뉴욕타임즈 베스트셀러 작가로 발돋움한 조리 존, 피터 오즈월드 작가가 이번에는 귀여운 콩을 주인공으로 하여, 한창 외모에 관심이 많아지는 아이들에게 생각할 거리를 안겨 주고 있어요. 책 속 주인공처럼 멋진 모습은 화려하게 꾸민 겉모습이 아니라 자신감과 다른 사람을 생각하고 배려하는 마음, 친절한 미소가 만들어 준다는 것을요. 책을 읽으며 자신만의 아름다움을 발견해 보고 친구들과 이야기를 나눠 보세요!

“나도 멋진 콩이 될 수 있을까?”
소심했던 작은 콩이 자신감 넘치는 멋진 콩이 되다!


콩마을 초등학교에는 모두의 사랑을 받는 멋쟁이 콩 삼총사가 있어요. 당당한 표정과 걸음걸이, 멋진 옷과 선글라스까지 멋쟁이 콩 삼총사의 인기는 이웃 마을까지 닿는 정도였지요. 그리고 이 삼총사처럼 멋지고 인기 많은 콩이 되고 싶어 하는 소심한 콩이 있어요. 사실 이 콩은 삼총사와 한 꼬투리에서 자랐지만 언제부턴가 조금씩 노는 날들이 줄어들면서 자연스럽게 멀어진 친구였어요. 멋쟁이 삼총사와 자신을 비교하던 작고 소심한 콩은 멋있어 지려고 머리도 만져 보고 옷도 사 입으며 노력했지만, 모두 어울리지 않았어요. 그러다 결국 ‘난 절대로 멋진 콩이 될 수 없을거야’라며 자신감을 잃고 말아요. 잔뜩 주눅이 든 채로 학교생활을 하던 소심한 콩에게 놀라운 일이 일어나요. 곤란한 상황에 처했을 때 다른 친구들의 도움을 받고 그 경험을 통해 진정한 멋은 외모가 아닌 마음에 있다는 걸 깨닫게 된 거예요. 이제, 예전처럼 삼총사와 함께일 때도, 혼자서도, 충분히 빛나는 멋진 콩이 되지요. 《멋진 콩》에 나오는 멋쟁이 삼총사와 작은 콩은 각기 다른 개성을 가진 콩들이에요. 길쭉하기도 하고 동그랗기도 하고 빨갛기도 하고 노랗기도 하고, 소심하기도 하고 외향적이기도 하고요. 이렇게 외모도 성격도 모두 제각각이었지만 결국 모두가 멋진 콩이 되는 마지막 장면은 우리도 누구나 멋져질 수 있다고 이야기하고 있어요. 진짜 멋진 건 화려하게 치장된 겉모습에서 나오는 것이 아니라, 다른 사람과 나를 비교하지 않고, 스스로 자신감을 가질 때 나오니까요.

《나쁜 씨앗》, 《착한 달걀》의 명콤비 작가가 선보이는
매력 넘치는 캐릭터와 유쾌 상쾌한 이야기!


《멋진 콩》은 출간과 동시에 뉴욕타임즈 베스트셀러, 아마존 올해의 책 자리를 꿰차며 인기를 증명한 《나쁜 씨앗》과《착한 달걀》의 작가들이 선보이는 새로운 이야기예요. 단순하면서도 캐릭터의 특징을 잘 살린 그림으로 사랑을 받은 작가는 이번에도 소심하고 자신감 없는 주인공 콩과 더불어 제각기 다른 개성을 뽐내는 매력만점 콩 캐릭터들을 사랑스럽게 그려냈어요. 친구들의 인기를 한 몸에 받는 멋진 콩 삼총사는 각자에게 잘 어울리는 선글라스와 재킷, 모자로 자신을 표현하고 있어요. 행동 하나하나에도 자신감이 넘쳐서 멋진 기타 연주와 그림 실력, 운동하는 모습을 보면 말 그대로 머리끝에서 발끝까지 멋진, 인기 스타라는 것을 알 수 있지요. 멋진 콩이 되기를 꿈꾸는 주인공이 여러 가지 시도를 해 보다 결국 자신감을 잃고 포기하는 장면에서는 바다 위에 떠서 여유롭게 즐기는 멋진 콩들과 작은 튜브를 끼고 멀찍이 떨어져 있는 주인공을 대비시켜 주인공의 심정을 헤아려 보게 하지요. 삐뚤어지고 싶은 아이의 마음을 잘 그려낸 《나쁜 씨앗》? 착한 아이 증후군으로 고민하는 아이에 관한 《착한 달걀》? 그리고 멋지고 인기 많은 아이가 되고 싶은 아이의 바람을 담은 《멋진 콩》까지, 작가는 아이들이 성장하며 맞닥뜨리게 되는 다양한 감정들을 놓치지 않고, 유쾌하고 재미있는 이야기로 풀어내고 있어요. 앞선 두 권을 읽었다면, 소심한 콩의 멋진 콩 되기 대작전, 《멋진 콩》도 읽어 보세요. 책 속에 등장하는 다양한 캐릭터들의 입장에서 생각해 보고 진정한 멋과 아름다움은 무엇인지 함께 이야기를 나누어 볼 수 있을 거예요.

글 : 조리 존

뉴욕타임즈가 선정한 베스트셀러 작가이며, 미국 어린이 서점 협회에서 수여하는 상을 비롯해 수많은 상을 받았습니다. 조리 존이 쓴 책은 그간 20여개국에서 번역 출간되었습니다. 대표작으로 《나쁜 씨앗》, 《착한 달걀》, ‘단짝 친구 오리와 곰’ 시리즈, ‘펭귄은 너무해’ 등이 있습니다. 미국 오리건주에 살고 있습니다.

그림 : 피트 오즈월드

《나쁜 씨앗》, 《착한 달걀》의 그림을 그렸고, 조리 존과 함께 여러 책을 출간했습니다. 유명 만화 영화에도 캐릭터 디자이너, 콘셉트 아티스트, 프로덕션 디자이너로서 참여하고 있습니다. 현재 아내와 함께 세 아들을 키우며 미국 로스앤젤레스에 살고 있습니다.

옮김 : 김경희

대학에서 독어독문학을 전공했고, 지금은 어린이와 청소년을 위한 책들을 쓰고 번역하는 데 힘쓰고 있습니다. 그동안 옮긴 책으로는《나쁜 씨앗》, 《착한 달걀》, 《한밤중 톰의 정원에서》, 《아빠와 함께 떠나는 놀라운 모험의 세계》, ‘몬터규 아저씨의 무서운 이야기’ 시리즈, ‘여신스쿨’ 시리즈 등이 있습니다.

[촘촘 책꽂이]<소년한국일보> 2022-09-05
[바로가기☞http://www.kidshankook.kr/news/articleView.html?idxno=4535]

̢ źϷ 45 Ÿ񿣾. 2F()
ȭ 02-6353-3700 ѽ 02-6353-3702 :webmaster@gilbutkid.co.kr
Copyright © ̢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