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 나온 책
시리즈 소개
과학_권혁도 세밀화 그림책
과학_길벗어린이 과학그림책
과학_길벗어린이 자연·생태
과학_길벗어린이 지식 그림책
과학_사계절 생태놀이
과학_심플 사이언스
과학_초등 과학
만화_G.그래픽노블
만화_사이언스 코믹스
만화_사탕의 맛
만화_어린이를 위한 심리학
만화_체리의 다이어리
문학_고정순 그림책
문학_길벗어린이 문학
문학_길벗어린이 빅북
문학_길벗어린이 옛이야기
문학_길벗어린이 저학년 책방
문학_김영진 그림책
문학_두고두고 보고 싶은 그림책
문학_둥둥아기그림책
문학_민들레 그림책
문학_보람그림책
문학_빨간 벽돌 유치원
문학_사노요코그림책
문학_신나는 책놀이
문학_에세이
문학_예술이된그림책,포스터북
문학_우리반 친구들
문학_인생 그림책
문학_작가앨범
문학_지원이와 병관이
아름드리미디어
예술·실용_길벗어린이 예술실용서
예술·실용_내가 처음 가 본 그림 박물관
예술·실용_내가 처음 만난 예술가
예술·실용_동요 그림책
지식·교양_길벗어린이 지식교양서
지식·교양_끼리끼리 재미있는 우리말 사전
지식·교양_라루스 어린이백과
지식·교양_재미있게 제대로
컴퓨팅사고력_헬로!CT
컴퓨팅사고력_헬로!CT(유아)
연령별 책 보기
교과과정별 책 보기
상 받은 책
추천 받은 책
저작권 수출 도서
Ȩ > å Ұ > ø Ұ > 문학_두고두고 보고 싶은 그림책 > 피트와 그림자
피트와 그림자
글·그림 안리오 | 2022-12-19  
   
40 /  225×280mm /  16,000 / 초판
ISBN_13 978-89-5582-639-5 /  KDC 800
ø 문학_두고두고 보고 싶은 그림책 129
з 심리, 유아 그림책
유아(4~6세), 유아(만2세 이상)(3~5세)
AAU 스프링쇼(Academy of Art University Spring Show) 어린이책 부문 1위
AAU 스프링쇼 심사위원상
CQ49
(Creative Quarterly) 일러스트 입상

주목받는 신인 안리오 작가의 첫 그림책!


불안과 두려움을 이겨 낸 씩씩한 소년 피트의 이야기!

뽀글뽀글한 금발 머리의 귀여운 피트는 그림자가 너무 무서웠어요. 특히 어딜 가든 따라다니는 자신의 검고 커다란 그림자가 가장 무서웠지요. 그림자는 피트가 힘껏 달려도, 소파 밑에 숨어도 사라지지 않았어요. 그러던 어느 날 밤, 창문을 통해 환한 달빛이 피트에게 쏟아지자 그림자는 피트를 집어삼킬 만큼 커졌지요!
“엄마!” 피트의 다급한 목소리에 엄마가 달려와요. 엄마는 ‘딸칵’ 불을 켜자 때마침 피트의 방을 가득 채웠던 그림자가 침대 밑으로 쏙 들어갈 만큼 작아집니다. 피트는 이제 알았어요. 그림자의 크기를 자신이 정할 수 있다는 걸요!
《피트와 그림자》는 아이가 불안과 두려움을 마주하고 극복하는 과정을 이야기합니다. 피트는 정체를 알 수 없는 낯선 존재에게서 공포를 느끼고 이에서 벗어나기 위해 처음에는 경계와 회피하는 모습을 보이지만, 엄마의 도움으로 용기를 내고 스스로 상황에 직면하면서 그림자의 공포에서 벗어나고 결국에는 친구가 됩니다. 사람들의 표정 속에서 따스한 온기를 포착하는 안리오 작가는 사랑스러운 피트의 순수한 감정 변화를 생생하게 그려 내고, 피트의 마음과 생각의 자라나는 모습을 담아 눈부신 아이의 성장을 응원합니다.


뽀글 머리 소년 피트, 무서운 그림자와 친구가 되다?!

피트는 친구들과 어울려 놀기 좋아하는 평범한 친구예요. 하지만 친구들과 헤어지고 혼자 있으면 자꾸만 그림자가 신경 쓰입니다. 그림자는 피트가 어디를 가도 쫓아오고, 계속 피트만 쳐다보거든요. 피트가 그림자를 떼어 내기 위해 힘껏 달려도 소용없는 일이었어요. 집에 가는 담벼락에도, 방으로 올라가는 계단 옆 벽에도 검은 그림자는 끈질기게 따라다녔지요.
피트는 늘 그림자가 자신을 호시탐탐 노린다고 생각했어요. 기회가 되면 피트가 혼자 있을 때 집어삼켜 버릴 거라고 생각했죠. 특히 달빛이 방 안을 환하게 비추는 밤이 되면 그림자는 더 크고 무서워졌어요. 방 안을 꽉 채울 만큼 그림자가 커지던 어느 날 밤, 피트는 겁에 잔뜩 질려서 소리칩니다. “엄마!!”
피트의 소리를 들은 엄마는 곧바로 불을 켜 주었고, 피트는 천장 높이만큼 커졌던 그림자가 자기보다 작아졌다는 걸 발견했어요. 그때 피트의 머릿속에 번뜩이는 생각이 떠오릅니다.
피트는 엄마처럼 스위치를 ‘딸칵’ 눌러 봐요. 방은 어두워지고 그림자가 커졌어요. 하지만 다시 불을 켜면 그림자는 작아졌고, 이제 더 이상 피트는 그림자가 무섭지 않았어요. 그림자를 뚫어지게 관찰할 만큼 용기도 생긴 피트는 자신의 행동 하나하나를 모두 따라 하는 그림자를 보며 그림자와 친구가 되기로 합니다. 그림자와 친구가 되면서 함께 슈퍼맨 놀이도 하고, 아이스크림은 두 개나 되는 재미있는 일들이 생겨나기 시작합니다. 두려움을 극복하고 그림자를 친구로 받아들이는 놀라운 피트의 변화와 성장을 함께 응원해 주세요!

딸칵! 불을 켜면 쏙! 작아지고
불을 끄면 커지는 우리 안의 두려움에 관하여


방을 가득 채운 그림자 때문에 너무 무섭고, 누군가 조용히 나를 쳐다보고 있는 것만 같아서 도망치고 싶었던 경험이 있나요?
피트는 어딜 가든 자신을 뚫어지게 쳐다보고, 어둠 속에 혼자 있을 때면 더욱 커지는 그림자 때문에 무척 힘들어 했습니다. 친구들과 함께 있을 때는 눈치채지 못했지만 혼자가 되면 무뎠던 공포의 감각이 바짝 살아났어요.
게다가 한 번 공포에 휩싸이면 순식간에 그 감정에 빠져들어 그림자가 어떤 존재인지 생각할 겨를이 없었지요. 도망치고 숨어 보아도 두려움이 사그라지지 않자 피트가 할 수 있는 마지막 행동은 엄마를 있는 힘껏 부르는 일이었습니다. 다행히 엄마의 도움으로 자신을 집어삼킬 것 같았던 그림자에게서 당장 벗어날 수는 있었지만, 그림자에 대한 두려움을 영원히 극복한 건 아니었어요.
하지만 엄마 덕분에 피트는 놀라운 사실을 깨닫게 되면서 스스로 두려움을 극복할 실마리를 찾게 됩니다. 딸칵! 불을 켜면 쏙 작아지는 그림자는 지금까지 보지 못한 그림자의 모습이었습니다. 피트는 엄마를 따라 스위치를 끄고 켜기를 반복하며 그림자의 크기가 변한다는 사실을 알게 되지요. 그리고 순간 두려움이 사라집니다.
그림자에게 마음을 열게 된 피트는 더 나아가 그림자와 친구가 되기로 결심합니다. 이러한 피트의 급진적인 감정 변화는 순수하게 감정에 빠져들고 몰입하는 아이들의 천진난만한 모습을 그대로 보여주고, 반복되는 실패에도 끝내 문제 상황을 해결하는 데 성공하는 피트의 이야기는 아이들에게 두려움 앞에서 용기 내는 법을 보여 줍니다.

빛나는 그림으로 자기만의 이야기를 만들어 가는 주목받는 신인,
안리오 작가의 첫 그림책!


〈피트와 그림자〉는 AAU 스프링쇼(Academy of Art University Spring Show) 어린이책 부문 1위, AAU 스프링쇼 심사위원상, CQ49(Creative Quarterly) 일러스트 입상을 통해 먼저 해외에서 기대되는 작품으로 인정받으며 마침내 국내 출간되었습니다.
사람들의 생각과 치유를 주제로 꾸준히 회화, 일러스트 작업을 해 온 안리오 작가는 첫 그림책 《피트와 그림자》를 통해 ‘피트’라는 소년의 마음과 성장을 이야기합니다. 안리오 작가는 주로 다채로운 페인팅과 잉크를 사용해 그림을 그리며, 《피트와 그림자》에서는 ‘잉크(먹)’를 사용해 피트 내면에 잠식된 두려움의 상징이자 피트를 두렵게 하는 그림자가 일상에 얼마나 자연스럽게 스며들었는지 효과적으로 나타내었습니다. 세상을 바라보는 따듯하고 긍정적인 작가의 시선이 이야기를 거듭 읽을수록 그림자가 사납고 위협적인 존재가 아닌 궁금하고 더 알고 싶은 친구처럼 느껴지기도 합니다.
피트와 그림자가 친구가 되는 과정에 자연스럽게 흐르는 피트의 긍정적인 생각의 변화들을 따라가다 보면 작가가 우리에게 전하는 치유와 성장에 관한 메시지를 발견하게 되고, 무궁무진한 상상력이 펼치는 사랑스러운 피트를 통해 보여줄 다음 이야기가 기대됩니다.
글·그림 : 안리오

서울대학교에서 시각디자인을 공부했습니다. 일상에 상상을 더한 잉크 그림과 다채로운 페인팅으로 활발하게 그림을 그리며, 사람들의 자라나는 생각들과 치유에 관심을 기울입니다. 《피트와 그림자》는 AAU 스프링쇼(Academy of Art University Spring Show) 어린이책 부문 1위, AAU 스프링쇼 심사위원상, CQ49(Creative Quarterly) 일러스트 입상을 수상하였고, 피트의 생각과 생각의 성장을 이야기합니다.

̢ źϷ 45 Ÿ񿣾. 2F()
ȭ 02-6353-3700 ѽ 02-6353-3702 :webmaster@gilbutkid.co.kr
Copyright © ̢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