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Ʈ ȳ
FAQ
Ȩ > >
[새로 나온 책] <헬로! CT> 코딩 어드벤처 ①~④
  2018-04-03



    내가 직접 디자인하고 만드는 ‘스토리 코딩 게임’,
    초등학생을 위한 가장 재미있고 만만한 코딩 시리즈!



《코딩 어드벤처》 ① : 정글 속 황금도시

지금부터 탐험대장 마리아와 신비한 정글로 코딩 모험을 떠나볼까요? 여러분은 열기구를 고쳐 하늘 높이 날아오를 거예요. 박쥐와 아나콘다를 피해 엄청난 보물이 숨겨진 황금도시의 피라미드를 찾아가야 하거든요. 화가 잔뜩 난 원숭이도 피해야 하고, 어두컴컴한 동굴 속도 지나가야 하지만 이 모든 미션을 코딩 게임을 만들며 해결할 수 있어요! 이제 우리 함께 신비한 정글 속으로 출~발!




《코딩 어드벤처》 ② : 유령의 보물섬

지금부터 해적 피에르와 시원한 바다로 코딩 모험을 떠나볼까요? 여러분은 해적선 졸리 코더를 타고 항해를 떠날 거예요. 유령 해적의 보물지도를 따라 숨겨진 보석을 찾아야 하거든요. 앵무새 폴리와 함께요. 위험한 암초들도 요리조리 피하고, 모래 속에 파묻힌 보물도 파내야 하고, 무시무시한 유령들과 한판 결투도 벌여야 하지만 이 모든 미션을 코딩 게임을 만들며 해결할 수 있어요! 이제 우리 함께 시원한 바다로 출~발!



《코딩 어드벤처》 ③ : 마법사의 성

지금부터 퍼시벌 경과 함께 오싹한 마법사의 성으로 코딩 모험을 떠나볼까요? 여러분은 매직 카페트를 타고 하늘을 날아 마법사 맬빈의 성으로 떠날 거예요. 마법사 맬빈은 마법서를 가진 덕에 세상에서 가장 힘이 세지요. 마법사를 물리치고 왕자와 공주를 구출해야 하지만 이 모든 미션을 코딩 게임을 만들며 해결할 수 있어요! 이제 우리 함께 마법사의 성으로 출~발!


《코딩 어드벤처》 ④ : 자이스키나 우주 행성

지금부터 케이트 소령과 함께 빛나는 우주로 코딩 모험을 떠나볼까요? 여러분은 멋진 우주선 슈퍼루퍼를 타고 외계 생명체의 공격을 받고 있는 자이스키나 행성으로 떠날 거예요. 운석들의 공격을 피해 거대 벌레들을 물리쳐야 하지만 이 모든 미션을 코딩 게임을 만들며 해결할 수 있어요! 이제 우리 함께 우주의 자이스키나 행성으로 출~발!

    쉽고, 재미있고, 만만한 《코딩 어드벤처》 시리즈!
    《코딩 어드벤처》 시리즈는 코딩 교육을 가장 즐겁게 할 수 있는 훌륭한 도구, 즉 스토리+게임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아이들은 책을 펴는 순간부터 책 속의 주인공이 되어 등장인물과 함께 모험을 떠나게 되지요. 이 한 권의 스토리는 스프라이트 만들기, 좌표 찾기, 방향키로 움직이기, 장애물 피하기 등의 게임을 코딩하면서 진행됩니다. 미션을 해결하는 과정이 아이들에게는 즐거운 게임을 하는 것과 똑같으니, 아이들은 즐거워할 수밖에 없지요. 정글에서, 바다에서, 마법의 성에서, 우주에서 벌어지는 코딩 게임 만들기, 듣기만 해도 설레고 신나지 않나요?

    왜 스토리와 게임으로 코딩을 배우는 게 좋을까요?
    첫째, 재미있습니다. 아이들이 이야기에 몰입하는 순간, 코딩 미션이 주어지지요. 놀랍게도 이 모든 미션은 게임을 만드는 형식으로 진행됩니다. 아이들은 코딩의 세계에 깊이 빠져들게 됩니다. 둘째, 알고리즘을 이해할 수 있습니다. 이야기의 기승전결을 따라가는 것과 게임을 만드는 과정은 알고리즘을 이해하는 것과 맥락을 같이합니다. 셋째, 창의력과 상상력을 키울 수 있습니다. 이야기와 게임은 얼마든지 지어내고 꾸밀 수 있는, 응용과 확장이 가능한 영역입니다. 아이들은 게임을 즐기는 이용자에서 게임을 직접 만드는 창조자가 될 수 있습니다.

    스크래치로 나만의 이야기와 게임을 만들어 보아요!
    《코딩 어드벤처》 시리즈는 한 권이 끝났을 때에 하나의 스토리를 완성했다는 보람과 만족을 느끼게 합니다. 더 나아가 스크래치의 기본 블록만 이용하더라도 얼마든지 나만의 코드를 만들 수 있다는 사실을 깨닫게 해 주지요. 내가 만들어 놓은 코드들을 저장한 뒤, 다시 업로드하여 응용하면 얼마든지 새로운 이야기와 게임을 만들 수 있습니다. 이것만으로도 정말 훌륭한 코딩 교육이 될 수 있습니다.



    글·그림 맥스 웨인라이트
    초등학교 교사로, 영국 런던에서 살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20개가 넘는 어린이를 위한 교육용 소프트웨어를 개발하였으며, 프로그램과 웹 사이트를 만들어 세계적인 교육콘텐츠 대회인 BETT Awards를 비롯하여 Education Resource Awards, Practical Pre-School Gold Awards 등 다수의 상을 받았습니다.

    배장열 옮김
    홍익대학교 기계공학과와 고려대학교 공학대학원 컴퓨터공학과를 졸업했습니다. 개인 개발자이자 IT 전문 번역자로서 아이들에게 좋은 책을 소개하는 데 많은 정성을 기울이고 있으며, 소프트웨어 교육 전문 스타트업인 제이피디어의 대표로서 프로그래밍 교육과 관련해 다양한 리소스를 기획, 저술하고 있습니다. 옮긴 책으로 《따라 하며 배우는 앵귤러 마스터 북》, 《스크래치 프로그래밍 어드벤처》, 《아두이노 프로그래밍》, 《라즈베리 파이 프로그래밍》, 《마인크래프트로 배우는 파이썬 프로그래밍》, 《리눅스 바이블》 등이 있습니다.




 
1524127666.jpg 
ѱ (hwp)   ũι (pdf)
̢ źϷ 45 Ÿ񿣾. 2F()
ȭ 02-6353-3700 ѽ 02-6353-3702 :webmaster@gilbutkid.co.kr
Copyright © ̢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