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ook introduction
책소개
아빠의 로봇 노트
- 시리즈 문학_두고두고 보고 싶은 그림책
- 연령 유아(4~6세), 초등 1~2학년(7~8세), 예비 초등학생(6~7세)
어느 날, 우연히 발견한 ‘아빠의 로봇 노트’
한 아이가 살금살금 다가가 조심스레 방문을 열어요. 방으로 들어간 아이는 의자를 딛고 높은 책장 위에서 작은 상자를 하나 꺼내지요. 조심스레 상자를 열어 보니, 그 안에는 오래된 노트와 작은 로봇들이 있네요. 바로 《아빠의 로봇 노트》 에요. 아빠도 아이처럼 이렇게 로봇을 좋아했고, 이렇게 멋진 로봇을 상상했네요, 아빠의 로봇 노트에는 얼마나 멋진 로봇들이 가득할까요? 자, 이제부터 우리도 아빠의 노트를 함께 들여다볼까요?
실제로 이 세상 어딘가에 이런 로봇이 있을거야!
우연히 발견한 아빠의 로봇 노트 안에는 전자두뇌가 있어 혼자서 판단하고 움직이는 전투 로봇, 사람들을 구조하는 구조 로봇, 다리가 늘어나는 소방 로봇, 나무로 만든 자연 보호 로봇, 깊은 바닷속을 누비는 잠수 로봇, 우주를 탐험하 는 우주 탐험 로봇 등 엄청나게 멋진 로봇이 가득했지요.
텔레비전에 나오는 변신 로봇이 더 멋지지 않느냐고요? 아이참, 그건 장난감으로 만든 거잖아요. 아빠의 로봇 노트에 있는 로봇들은 실제로 만들 수 있을 거예요. 어쩌면 벌써 만들었을지도 몰라요. 지구 어딘가에 진짜로 있을 걸요?
아이들과 함께 상상하며 다양한 이야기를 만들어요
《아빠의 로봇 노트》는 로봇이 활약하는 장면과 로봇 설계도의 두 바닥으로 구성되어 있어요. 가득 펼쳐진 장면은 영화의 한 장면처럼 박력이 느껴지고, 설계도에는 소속과 제작자, 재질과 특징 들이 구체적으로 기록되어서 이 로봇이 실제로 존재한다는 믿음을 주지요. 게다가 ‘아빠의 노트’라는 설정은 아이들이 호기심을 느끼며 아빠와 교감할 수 있도록 만들어 요. 아빠가 어릴 적에 로봇을 무척 좋아해서 어른이 되어서도 로봇 노트를 소중히 간직했다거나, 아빠가 과학자가 되어 어릴 적 상상했던 로봇을 실제로 만들었다고 하는 아이도 있을 거예요. 아이들과 함께 마음에 드는 로봇을 골라 새로운 이야기를 만들어 보세요. 아이들은 이 책을 보며 마음껏 상상하며 ‘나만의 로봇 노트’를 만들 거예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