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ook introduction

책소개

마음대로 골라 봐! 생활(절판)

  • 피파 굿하트 / 그림 닉 샤렛 / 옮김 김수연 / 발행일 2018-06-30
  • 페이지 36 / 판형 247×285 mm
  • 가격 13,000원 / 초판
  • ISBN_13 978-89-5582-467-4 / KDC 181.53
  • 시리즈 컴퓨팅사고력_헬로!CT(유아)
  • 연령 유아(4~6세), 유아(만2세 이상)(3~5세)

“많은 질문과 그림 속에서 네가 원하는 것을 고를 수 있니?”
스스로 결정하는 능력을 키우는 상상력 트레이닝 그림책!

무에서 유를 만들어 내는 창의력은 없다!
질문 - 관찰 - 발견 - 상상 - 선택을 통해 창의력을 키워 주는 그림책 시리즈!
“너는 무엇을 하고 싶어? 신나게 눈사람을 만들고, 이층침대에서 잘래? 유령과 친구가 되고, 트램펄린에 올라 팡팡 뛰어놀 수 있는 인디언 텐트에서 살고 싶어? 코끼리를 키우고 미용사가 될 거야? 새를 관찰하고, 새 둥지에서 잠을 잘래? 패러글라이더로 여행하고, 옥수수 통구이를 먹는 건 어때? 마음대로 골라 봐! 너는 무엇이든 할 수 있어!”
〈마음대로 골라 봐!〉 시리즈는 수많은 질문과 다양한 그림 속에서 자기가 원하는 것을 고르는, 아주 단순해 보이는 그림책이에요. 하지만 책장을 넘기는 순간부터 아이들의 뇌 속에 작은 변화가 시작됩니다! 매 장마다 빼곡하게 채워진 그림을 관찰하고, 볼 때마다 새로운 것을 발견하며, 자신이 무엇을 왜 원하는지 끊임없이 생각하기 때문이지요. 특히 자기가 원하는 것을 선택하기 힘들어 하는 아이들, 선택을 하고도 왜 그것을 골랐는지 스스로 생각하지 못하는 아이들은 그림책을 보며 쉽고 재미있게 생각을 펼쳐나갈 수 있습니다. 책 속에서 원하는 것을 재미있게 고르면서 이야기를 만들어 나가기 때문에 아이들은 자연스럽게 자신을 발견하고, 자신의 선택에 대해 생각하고 표현할 수 있답니다. 엄마와 아빠 또는 친구들과 함께 보며 끊임없이 즐거운 대화를 나눌 수도 있고요.
〈마음대로 골라 봐!〉 생활 편에서는 내가 가고 싶은 곳, 내가 살고 싶은 곳, 내가 먹고 싶은 것, 내가 입고 싶은 옷 등 생활 속에서 만날 수 있는 질문이 주어집니다. 아이들은 자신이 원하는 것을 마음껏 상상하며, 재치 있는 그림과 교감하면서 그림 속에서 답을 골라내지요. 질문 - 관찰 - 발견 - 상상 - 선택으로 이어지는 책 읽기 속에서 논리적인 사고력과 문제 해결력도 쑥쑥 자라나는, 똑똑해지는 그림책이랍니다! 아이들이 스스로 원하는 것을 선택하고, 그것을 해낼 수 있는 자신감을 가질 수 있도록 도와주세요. 그러려면 유아기 때부터 많이 질문하고, 스스로 선택할 수 있는 능력을 길러 주어야 합니다. 책장을 넘기기만 해도 즐거운 상상력이 팡팡 터지는 <마음대로 골라 봐!> 시리즈가 바로 그 해답입니다!
자, 이제 내가 원하는 것을 골라 볼까요? 스스로 선택하고 만드는 이야기의 세계로 떠나 봅시다!

아이들의 ‘생각하는 힘’을 키워 주는, 기발하고 유쾌한 질문 그림책!
‘생각이 힘이다!’이라는 말이 있지요. 내 아이는 어떤가요? 생각하는 힘이 강한 아이인가요? 특히 스마트폰에 많은 시간을 할애하는 아이들이라면 더욱더 생각하는 힘을 키워줄 필요가 있습니다. 실제 아이 뇌에 128개의 전극을 연결하여 연구한 결과, 스마트폰으로 게임을 할 때는 깊이 생각하고 판단하게 하는 힘을 가진 전두엽은 거의 자극을 받지 않고 시각 기능을 담당하는 후두엽만 자극을 받는다고 합니다.
하지만 ‘생각하는 힘’의 중요성을 알면서도 많은 어른들이 아이들에게 이런 기회를 주지 않습니다. 오히려 지시하고, 정답을 제시하고, 행동을 독촉하는 경우가 더 많습니다. 아이들 스스로 생각하여 문제를 해결할 때까지 기다려주지 못합니다. 아이들이 생각하는 힘을 키우지 못하면 자신이 원하는 것을 선택하는 것도 어려워집니다. 아이들의 생각의 힘을 키워 주기 위해서는 아이들이 스스로 질문을 마주하고, 생각하고 상상하며 마음껏 답할 수 있는 기회를 끊임없이 주어야 합니다. 다양한 질문에 답하다 보면 아이들은 스스로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발견할 수 있습니다. 자율적으로 행동하고 계속 성장할 수 있습니다.
<마음대로 골라 봐!> 시리즈는 아이들이 상상력을 발휘할 수 있는 흥미롭고 유쾌한 질문들로 가득 차 있습니다. 단순한 질문 하나로도 아이들은 책 안에서 어디든지 갈 수 있고, 무엇이든 될 수 있으며, 누구와도 만날 수 있습니다. 일상생활 속에서, 상상의 세계 안에서, 미지의 우주 공간에서 자신이 원하는 일을 선택하며, 이루고 싶은 꿈을 이야기합니다. 아이들은 재미있는 상상을 하며 스스로 이야기를 꾸미고, 끝없이 아이디어를 내놓습니다. 이 책에 실린 그림들도 아이들의 생각의 힘을 키우는 데 큰 역할을 합니다. 모든 그림이 끝없이 이야기를 만들어낼 수 있는 훌륭한 소재가 되어주기 때문이지요. 단순한 질문과 재기발랄한 그림으로 구성된 이 그림책이야말로 이 시대 아이들에게 생각의 힘을 키워줄 수 있는 가장 좋은 친구가 될 것입니다!

이 세상에 완전히 새로운 것은 없다! 그림책으로 시작하는 상상력·창의력 트레이닝!
창의력이란 무(無)에서 유(有)를 창조해 내는, 타고난 능력이나 뼈를 깎는 고통이 있어야지만 얻어지는 것일까요? 아닙니다. 이 세상에 완전히 새로운 것은 없으며, 창의력이나 아이디어 역시 우리의 주변에서 얻어지는 것입니다. 다만 우리의 주변을 얼마나 자세히 들여다보는지, 어떤 관점으로 바라보는지, 그리고 어떤 의미를 찾아내는지에 따라 저마다 얻게 되는 결론이 달라질 뿐입니다. 모방은 창조의 어머니란 말이 있듯, 창의력은 이미 존재하는 것들 중에서 자신이 원하는 것을 자신의 것으로 재해석하고, 자신만의 방법으로 재창조하는 과정 속에서 얻어집니다.
<마음대로 골라 봐!> 시리즈는 아이들의 상상력과 창의력을 키워 주는 데 가장 좋은 도구입니다. 꼭 첫 장부터 보지 않아도 되고, 정답은 없지만 그림 속에서 부담없이 답을 선택할 수 있지요. 그뿐인가요. 우리 주변에 있는 것부터 없는 것까지 선택지는 무궁무진합니다. 닉 샤렛의 그림은 친근감이 있으면서도 무척 섬세하여 구석구석 관찰하고, 새로운 것을 발견하는 재미가 큽니다. 아이들은 책장을 넘기는 것만으로도 그림 안에서 계속 새로운 발견을 거듭할 것입니다. 그 힘이 바로 아이들의 상상력과 창의력을 끊임없이 트레이닝할 수 있는 원천입니다.

스스로 이야기를 만들면서 읽기, 말하기, 의사소통 능력을 키워요!
이 책을 끝까지 읽는 데에는 생각보다 많은 시간이 필요할지도 모릅니다. 아이들의 이야기가 끊어지지 않을 테니까요. 아이들은 자신이 원하는 것을 고르고 그 이유를 말하는 것만으로도 시간가는 줄 모르고 즐거워합니다. 몇 번을 봐도 질리지 않는 그림책이지요. 하지만 걱정하지 마세요. 대부분의 아이들이 스스로 읽고, 말하기 때문에 어른들이 이야기를 읽어줄 필요는 없습니다.
대신 아이들의 이야기를 경청해 주세요. 또한 아이와의 대화를 이끌어가려면 아이가 자신의 생각을 자유롭게 말할 수 있어야 하는 것은 물론, 적극적인 반응이 있어야 합니다. 아이들과 대화하면서 아이들이 좋아하는 것, 싫어하는 것, 아이들의 마음과 감정을 느껴보세요. 그리고 적극적으로 소통해 보세요.
이 그림책 시리즈는 이미 여러 나라에서 의사소통 프로그램이나 언어치료에도 활용되고 있습니다. 이 시리즈가 책이라는 형식을 넘어 아이들과 상호 소통할 수 있는 좋은 도구이기 때문입니다. 아이들은 책을 보면서 매번 새로운 요소를 결합하여 자신의 이야기를 창조해냅니다. 그리고 그것을 자유롭게 표현하지요! 자신의 생각을 표현하다보면 자연스럽게 읽기, 말하기 능력이 커지는 것은 물론, 자신을 새롭게 발견하고 인지하면서 자신감도 커지게 됩니다. 타인과의 의사소통 능력도 함께 자라날 것입니다.

  • 피파 굿하트자세히보기

    기발한 아이디어가 돋보이는 아동 문학 작가로, 글쓰기를 가르치며 작가의 길을 걷고 있습니다. 피파의 작품은 캐서린 피들러상, 영 텔레그래프상 등 세계적으로 권위 있는 아동 문학상의 후보에 올랐으며, 《마음대로 골라 봐!》는 멈스넷의 ‘3~4세 자녀를 위한 올해의 책’에 선정되었습니다. 대표작으로 《아빠와 마트에 가요》 《그래, 나는 생쥐야!》 《꼬마 지게차가 해냈어요!》 등이 있습니다.

  • 닉 샤렛자세히보기

    영국 세인트 마틴 예술 학교에서 미술을 공부한 뒤 일러스트레이터로 일하고 있습니다. 특유의 재기 발랄한 그림으로 널리 알려져 있으며, 세계적인 작가들의 책에 그림을 그렸고, 직접 쓰고 그린 책도 여러 권 발간했습니다. 대표작으로 《잠옷 파티》 《공룡 도시락》 《고민의 방》 《일주일은 엄마네, 일주일은 아빠네》 등이 있습니다

  • 김수연자세히보기

  • ★★★★★
    영국 출간 즉시 100만 부 돌파! 멈스넷(Mumsnet)의 ‘3~4세 자녀를 위한 올해의 책’ 선정!
    ★★★★★
    “아이들의 말하기 능력과 듣기 능력 개발에 더할 나위 없이 탁월하다!”
    - 타임스지 교육편 부록 TES·Times Educational Supplement
    ★★★★★
    “다채로운 그림과 교감하면서 직접 이야기를 꾸밀 수 있도록 이끌어 주는 쌍방향 그림책!”
    - 영국 데일리 메일 Daily Mail

  • [아동신간]<연합뉴스> 2018-07-05
    ◇ ...마음대로 골라 봐! 시리즈(우주·상상·생활) = 수많은 질문과 다양한 그림 속에서 자기가 원하는 것을 고를 수 있게 만든 그림책.
    [바로가기☞ http://www.yonhapnews.co.kr/bulletin/2018/07/05/0200000000AKR20180705156500005.HTML?input=1195m]

길벗어린이 유튜브 길벗어린이 인스타그램 카카오톡채널 페이스북 네이버포스트 오픈마켓