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ook introduction
책소개
아기침팬지 플린트(절판)
- 시리즈 문학_동화로 읽는 동물 이야기(절판) 01
- 연령 초등 1~2학년(7~8세), 초등 3~4학년(9~10세)
절판 도서입니다.
플린트는 엄마가 없으면 한시도 살아가지 못하는 침팬지입니다. 네 살이나 되었지만 아직 엄마 젖을 떼지 못했고, 혼자 잠자리도 만들지 못합니다. 동생 플레임이 태어났지만 여전히 플린트는 엄마 등에 업혀 있기만 합니다. 그런데 동생 플레임이 젖을 제대로 먹지 못해 죽고 말죠. 플린트의 엄마 플로는 아기를 잃은 슬픔에 나이까지 많아서 죽고 말아요. 플린트는 슬퍼서 엄마 곁을 떠나지도 않고 먹지도 않다가 엄마 곁으로 가게되죠. 누구보다도 플린트를 사랑하고 걱정하는 엄마 플로와 엄마를 이 세상 무엇보다도 사랑하고 자랑스러워하는 플린트의 이야기가 잔잔한 감동을 전해주는 책입니다.
"제인 구달은 오랫동안 야생 침팬지 집단을 관찰하고 연구했습니다. 그래서 침팬지들도 지성이 있으며, 그들의 삶, 놀이, 가족관계 등이 사람과 비슷하다는 것도 알게 되었습니다. 플로는 제인 구달이 무척 좋아했던 침팬지로, ‘아기침팬지 플린트’는 플로네 가족의 이야기를 바탕으로 쓴 글입니다.
식물도감과 동물도감 등에 세밀화로 그림을 그려 온 권혁도 선생님은 침팬지들의 모습을 생생하게 그려 감동의 깊이를 더했습니다. 침팬지들의 생활 모습을 과장하지 않고 사실적으로 그리면서 동물들의 감정을 섬헤하게 표현한 수준 높은 일러스트레이션과 텍스트를 갖춘 책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