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ook introduction

책소개

어린이를 위한 영웅의 책(절판)

  • 그림 마이클 헤이그 옮김 윤소영 / 기타 윌리엄 J. 베넷 / 엮음 윌리엄 J. 베넷 / 발행일 2000-02-25
  • 페이지 112 / 판형 232 x 310 mm
  • 가격 12,000원 / 초판
  • ISBN_13 / KDC
  • 시리즈 지식·교양_어린이의 건강한 정서를 위한 책(절판)
  • 연령 초등 1~2학년(7~8세), 초등 3~4학년(9~10세)

절판 도서입니다.

진정한 영웅은 어떤 사람들일까요? 이 책은 진정한 영웅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우리 어린이들은 많은 영웅들의 영향을 받으며 자랍니다. 그 영웅들이 진정한 영웅인지 아닌지 가리지도 못한 채 말이지요. 이 책에는 오래 전부터 내려오는 영웅들의 이야기가 담겨 있습니다. 빛나는 승리자도 있고, 갑옷 입는 기사도 있으며, 먼 바다로 모험을 떠나는 모험가도 있습니다. 이들을 통해 진정한 영웅이란, 자기 자리에서 묵묵히 자기의 일을 다 하는 우리 부모님들이자 우리 이웃 사람들임을 일깨워 줍니다.
어린이를 위한 <영웅의 책>은 부모와 자녀가 함께 읽을 수 있는 이상적인 이야기책입니다. 이 책에는 스핑크스, 다윗과 골리앗, 인디언 절벽의 영웅, 작은 영웅들, 등의 세계 곳곳에 영웅들의 이야기들이 실려 있습니다. 이 책은 아이들이 어떤 인물이 존경할 수 있는 인물이고, 왜 이들을 본 받아야 하는지에 대해 말하고 있습니다. 이 책에 등장하는 영웅들은 어린이들에게 추구해야 할 목표와 본받을 만한 모범이 무엇인지 보여 주고 있습니다.

  • 마이클 헤이그자세히보기

    1948년 미국 로스앤젤러스에서 태어나 미키마우스 등 디즈니 만화를 즐겨 보며 자랐습니다. 어려서부터 어머니로부터 미술 수업을 받았으며, 아트 센터 디자인 대학을 우수한 성적으로 졸업했습니다. 1975년 <릴리펏에 간 걸리버>에 그림을 그리면서 어린이책 일러스트레이터로 활동하기 시작했습니다. <피터 팬> <비밀의 화원> <비로드 토끼> <오즈의 마법사> 등 주로 어린이 고전 작품들에 그림을 그리면서 유명해졌습니다. 지금은 콜로라도에 살며 어린이책 그림을 계속 그리고 있습니다. 섬세하고 따뜻한 그림으로 전세계 어린이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그의 또 다른 작품으로는 ABC 책인 <알파베어스 Alphabears: An ABC Book> <용 이야기 The Book of Dragon> <크리스마스 명작 모음 Family Christmas Treasury> 등이 있습니다.

  • 윤소영자세히보기

    서울대학교에서 생물교육학을 전공했고, 글 쓰는 젊은 과학도들의 모임이었던 '과학시대' 출신으로, 현재는 서울 성사중학교 과학 교사입니다. 어린이와 청소년을 위한 과학책을 쓰는 데 큰 애정을 가지고 있으며, 많은 해당 분야 책을 번역하기도 했습니다.
    교단의 경험과 과학자로서의 태도를 제대로 통합시켜내고 있으며, 까다롭기 만한 과학을 아이들 수준으로 적절히 풀어내는 데 익숙합니다. 2005년에는 <종의 기원, 자연선택의 신비를 밝히다>로 과학기술부와 한국과학문화재단이 주관하는 '제6회 대한민국 과학문화상'을 수상하기도 했습니다.
    <넌 무슨 동물이니?>는 저자의 전공인 생물학의 가장 기초가 되는 동물 분류에 대한 내용이어서 더욱 애정을 가지고 집필하였습니다. 자칫 동물 분류가 개념어의 나열이 될 수도 있음을 경계하며, 초등 고학년들이면 이미 익숙한 사람과 동물을 비교하면서 새로운 지식을 부담스럽지 않게 그러나 핵심 내용을 제대로 익혀 가는 데 중점을 두었습니다.

  • 윌리엄 J. 베넷자세히보기

    윌리엄 J. 베넷은 윌리엄 컬리지(Williams College)에서 철학 전공으로 문학사 학위를, 텍사스 대학에서는 정치 철학 전공으로 박사학위를 받았으며, 하버드에서 법학사 학위를 받았습니다. 조시 부시 정부 때 ‘국가마약 통제정책국’ 국장을 지내고, 레이건 내각에서는 교육부장관과 ‘국가증여재난 관리위원회’ 위원장을 지냈습니다.
    현재 그는 '임파워 아메리카 EMPOWER AMERICA'의 공동이사로서 헤리티지 재단 산하 문화정책연구회에서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으며, <내셔널 리뷰 NATIONAL REVIEW>지의 수석 편집위원을 지내고 있습니다.
    그의 작품으로는 〈THE MORAL COMPASS〉〈FAMILY LIFE〉 등이 있습니다.

  • "TV를 보며 자라는 어린이들은 스타들의 행동거지를 모방하며 우상으로 떠받든다. 아이들에겐 스타만 있고, 영웅은 없다.
    이 책은 진정한 영웅에 대한 이야기다. 책에는 빛나는 승리자도 있고, 갑옷 입는 기사도 있으며, 먼 바다로 나선 모험가도 있다. 하지만 대부분의 영웅들은 우리 가까이 있다. 도움의 손길을 내미는 이웃, 길모퉁이 경찰관, 선생님과 성직자.
    이 책에 등장하는 어떤 영웅들은 실존 인물이다. 테레사 수녀와 헬렌 켈러, 링컨이 그들이다. 그리고 어떤 영웅들은 상상의 세계에서만 살아있다. 실존했던 영웅이든, 상상 속 영웅이든 이 책은 ""봐라, 정말 본받을 만한 일들을 한 사람이 있잖니"" 하고, 어린이들에게 이야기할 기회를 만들어 준다. 어린이들에게 이 말은 중요하다. 영웅의 존재를 믿음으로써 누구나 날마다 조금씩 나아질 수 있기 때문이다.
    윌리엄 베넷은 세계적인 베스트셀러 <미덕의 책>의 저자. 그림을 그린 마이클 헤이그는 섬세하고 따뜻한 그림으로 어린이들의 사랑을 받는 일러스트레이터다.
    --- 조선일보 승인배 기자 (2000년 3월 17일)

    "

길벗어린이 유튜브 길벗어린이 인스타그램 카카오톡채널 페이스북 네이버포스트 오픈마켓