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ook introduction
책소개
이중섭 어린이와 소의 화가(절판)
- 시리즈 예술·실용_내가 처음 만난 예술가 07
- 연령 영아(0~3세), 유아(4~6세)
- 추천내역 한우리(권장도서), 어린이도서연구회(권장도서)
"이중섭 선생님은 <흰 손> <황소> 등의 그림으로 유명하죠. 특히 ‘소의 화가’라고 불릴 정도로 소를 많이 그렸어요. 또 아이들을 아주 좋아해서 아이들 그림도 많이 그렸고요. 이중섭 선생님의 그림 속에는 이중섭 선생님의 따뜻한 마음이 아주 잘 표현되어 있어요. 그래서 우리가 가장 사랑하는 화가의 한 사람으로 우리들 마음속에 남아 있죠.
이중섭 선생님은 유화뿐 아니라 은박지에 그림을 그리는 등 다양한 방법으로 우리 나라 사람들의 슬픔과 기쁨을 그렸어요. 「황소」「달과 까마귀」등 우리에게 친숙한 그림들도 다시 한 번 꼼꼼히 들여다보고, 우리가 잘 몰랐던 이중섭의 경쾌하면서도 힘이 넘치는 그림들을 만나는 기쁨도 마음껏 누려 보세요."
"<어린이와 소의 화가, 이중섭>은 어린이들이 놀이를 하면서 그림과 친숙해지도록 기획한 <내가 처음 만난 예술가> 시리즈 가운데 일곱 번째 책입니다. 이중섭이 그린 작품 하나하나를 여러 가지 놀이를 통하여 꼼꼼히 들여다볼 수 있습니다. 이렇게 보고 있으면 이중섭 그림의 따뜻한 느낌과 구도를 저절로 알 수 있게 됩니다.
이 책에서는 이중섭이 살아온 삶과 견주어 작품들을 소개하고 있어 쉽고 재미있게 감상할 수 있습니다. 이중섭이 어떻게 담배를 싸는 은박지에 그림을 그리게 되었는지, 그림의 주인공이었던 아이들을 얼마나 사랑하였는지를 느끼면서 작품을 마주 대할 수 있습니다. 또 살아있는 듯한 황소와 까마귀의 눈매에서 강렬한 힘을 느낄 수도 있습니다. 재미있는 놀이와 더불어 이렇게 그림을 감상하다 보면 어느새 이중섭의 그림 세계에 푹 빠져들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