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ook introduction
책소개
작은 새와 천사의 알 이야기(절판)
- 시리즈 문학_아름드리 어린이 문학(절판) 001
- 연령 초등 1~2학년(7~8세), 초등 3~4학년(9~10세), 초등 5~6학년(11~12세)
- 추천내역 어린이도서연구회(권장도서), YMCA(추천도서)
"특히 이 작품은 어느 것이 현실이고 어느 것이 상상인지 잘 구분이 가지 않게 아주 교묘하게 상상과 현실을 교차시킵니다. 그래서 나이에 관계없이 모든 사람들이 감명 깊게 읽을 수 있는 현대판 우화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 동화집의 또 다른 매력은 대문학가다운 차페크의 뛰어난 말솜씨에 있습니다. 이 책을 이미 읽어 본 독자들이라면 이해가 될 것입니다. 문장 하나하나에 넘쳐나는 친숙하고 악의 없는 차페크다운 재치가 내내 웃음을 멈출 수 없게 하니까요.
<아름드리 어린이 문학>은 어린이들이 좋은 책을 읽는 즐거움을 한껏 느낄 수 있도록 하기 위하여 아직 우리나라에 널리 알려지지 않은 뛰어난 외국의 어린이 명작들을 소개하고자 출간되었습니다. 전 세계 어린이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명작을 읽는 것은 그 자체로 어린이들에게 소중한 마음의 양식이 될 뿐 아니라, 빈약한 우리 나라 아동문학의 발전에도 좋은 밑거름이 되리라고 보기 때문입니다.
특히 <아름드리 어린이 문학>은 외국 작품의 경우에도 쉽고 아름다운 우리 말로 최대한 원작의 향기를 살리고자 이오덕 선생님의 우리말 감수를 거쳤습니다. 우리말 가꾸기에서 독보적인 이오덕 선생님이 원고를 직접 읽고 잘못된 곳을 바로잡아 주신 점은 <아름드리 어린이 문학>의 자랑이라고 해야 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