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ook introduction
책소개
코끼리 대장 무탐바(절판)
- 시리즈 문학_동화로 읽는 동물 이야기(절판) 02
- 연령 초등 1~2학년(7~8세), 초등 3~4학년(9~10세)
절판 도서입니다.
아프리카 평원은 몇 달째 가뭄이 계속되어 코끼리 대장 무탐바는 무리를 이끌고 ‘젖은 땅’을 찾아 가요. 가는 도중에 무리에게 버림받은 아기코끼리 부비를 만나죠. 무탐바는 다른 코기리의 반대에도 불구하고 부비를 자식으로 받아들여 함께 데리고 가죠. 또한 악어들이 우글거리는 늪을 건너지 못하는 무리를 무사히 구해서 오기도 해요. 배고픔과 목마름을 견뎌 내야 하는 어렵고 힘든 길이지만, 무탐바는 식구들 하나하나의 목숨을 소중히 여기면서 ‘젖은 땅’으로 이끌고 가죠. 여러분도 무탐바와 함께 젖은 땅을 찾아 떠나가 보세요.
"동물 이야기 하면 우화처럼 동물의 생태와는 상관 없이 과장된 이야기를 생각하기 쉽습니다. 그러나 ‘동화로 읽는 동물 이야기’시리즈는 과학적 자료를 바탕으로 야생 동물들의 삶을 있는 그대로 보여 줍니다. 사람들보다 아름다운 사랑과 우정을 나누기도 하고, 야생의 거친 환경 속에서 목숨을 지키려는 동물들의 모습을 보면, 동물들 역시 사람처럼 소중한 생명임을 느낄 수 있습니다.
식물도감과 동물도감 등에서 세밀화를 그려 온 권혁도 선생님은 ‘코끼리 대장 무탐바’에서 코끼리들의 여정을 생생하게 그려 감동의 깊이를 더했습니다. 거스를 수 없는 자연의 힘과 살아남으려는 본능의 진실함이 주는 감동을 코끼리들의 여정에 따라 펼쳐지는 초원의 모습을 통해 느낄 수 있는 책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