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ook introduction
책소개
더 높이 더 빨리 비행기의 100번째 생일을 축하하는 그림책(절판)
- 시리즈 과학_초등 과학
- 연령 초등 1~2학년(7~8세), 초등 3~4학년(9~10세)
비행기 탄생 100주년을 기념하는 그림책
올해는 라이트 형제가 동력 비행에 성공한 지 100년이 되는 해입니다. 1903년 12월 17일에 오빌 라이트는 형과 함께 만든 플라이어 1호를 타고 인류 최초로 동력 비행에 성공하였습니다. 12초 동안 채 40미터도 날지 못했고 당시에는 주목하는 사람도 별로 없었지만 이것은 인류에게 새로운 세계를 열어 준 사건이었습니다. 《더 높이 더 빨리》는 비행기 탄생 100주년을 기념하는 그림책으로, 하늘을 날고 싶은 인류의 꿈이 라이트 형제의 동력 비행 성공으로 열매를 맺기까지의 과정을 담고 있습니다.
비행기 발달의 역사를 따라서 배우는 비행의 원리
새처럼 하늘을 나는 것은 인류의 오랜 꿈이었습니다. 이 책에 나오는 주인공 아이는 인류의 발자취를 따라 열기구, 비행선, 글라이더, 동력 비행기로 이어지는 비행기 발달의 역사를 직접 경험합니다. 주인공이 비행 기구를 만들기 위해 수집한 자료는 각 비행 기구의 원리를 설명하며, 주인공이 타고 있는 비행 기구 모형은 비행 원리를 시각적으로 보여 줍니다. 모형과 함께 하늘을 날고 있는 여러 비행 기구들은 비행기 발달에 기여한 사람들이 연구 결과를 실험하기 위해서 만들었거나 목숨을 걸고 나섰던 위험한 도전에 쓰였던 것들입니다. 이 책을 읽는 어린이들은 비행 발달의 역사를 따라가면서 비행의 원리를 자연스럽게 알게 될 것입니다.
비행기 발달에 목숨을 걸었던 사람들
몽골피에 형제, 조지 케일리, 오토 릴리엔탈. 이런 사람들의 이름을 들어 본 적이 있나요? 사람들은 비행기 하면 곧바로 라이트 형제를 떠올리지만 라이트 형제가 동력 비행에 성공할 수 있었던 것은 그들만의 힘은 아니었습니다. 새 날개처럼 생긴 것을 달고 탑 위에서 뛰어내렸다가 다리가 부러지거나 목숨을 잃은 사람들, 처음으로 사람을 태우고 열기구를 띄운 몽골피에 형제, 비행기가 날 수 있는 원리를 밝혀 낸 조지 케일리, 2000번이 넘는 글라이더 비행 실험을 하다가 목숨을 잃은 오토 릴리엔탈, 이런 사람들이 있었기 때문에 라이트 형제의 비행도 가능했습니다. 이 책에서는 비행기 탄생에 공헌한 용기 있는 사람들을 만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