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ook introduction

책소개

슈퍼 히어로 특별한 능력을 가진 동물들(절판)

  • 라파엘 마르탱 / 그림 기욤 플랑트뱅 / 옮김 김연희 / 발행일 2016-06-30
  • 페이지 64 / 판형 265 x 345 mm
  • 가격 20,000원 / 초판
  • ISBN_13 978-89-5582-356-1 / KDC 490
  • 시리즈 과학_초등 과학
  • 연령 초등 1~2학년(7~8세), 초등 3~4학년(9~10세), 예비 초등학생(6~7세)

지구의 모든 생명들에겐 저마다 특별한 능력이 있어. 지금까지 우리가 잘 몰랐을 뿐이지.
빨리 날고, 멀리 보고, 치명적인 무기를 지닌 슈퍼 히어로는 어쩌면 우리 가까이에 있는지도 몰라!

슈퍼 파워를 가진 스물아홉 마리의 히어로가 온다!
《슈퍼 히어로:특별한 능력을 가진 동물들》은 잘 알려지지 않은 동물들의 비범한 능력을 알차게 담아낸 그림책입니다. 전갈, 사자, 여우 등 익숙한 동물들부터 티베트 들당나귀, 황금독화살개구리, 흡혈박쥐 등 이름만으로도 흥미로운 신비한 동물에 이르기까지, 스물아홉 마리의 동물이 실려 있지요. 독침, 빠른 발, 고약한 냄새 등 이 동물들이 가진 비장의 무기를 ‘슈퍼 파워’로 이름 붙여 재미있게 이해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상자해파리는 물속에 숨어 수만 개의 독 작살을 쏘아 대고, 송골매는 시속 390킬로미터의 빠른 속도로 날 수 있습니다. 문어의 다리에는 각각 뇌가 달려 있다는 사실, 알고 있었나요? 흰긴수염고래가 부르는 노래는 몇천 킬로미터나 멀리 퍼지고, 흡혈박쥐는 보지 않고도 먹잇감을 찾아낼 수 있습니다! 이 책을 통해 동물들이 저마다 가진 비범한 능력들을 하나하나 제대로 알게 된다면, 깜짝 놀라게 될 것입니다. 이렇게 인간의 능력을 훨씬 뛰어넘는 동물들의 능력을 생각하면, 영화에 등장하는 슈퍼 히어로는 사실 바로 우리 가까이에 있는 동물들일지도 모르지요.

동물에 대해 다시 생각하고, 깊이 이해하도록 돕는 책
사자, 범고래, 송골매, 문어, 피라냐……. 책이나 TV 등을 통해 많이 보고 들은, 친근한 동물들입니다. 그런데 지구에서 우리와 함께 살아가는 이 동물들에 대해 우리는 얼마나 잘 알고 있을까요? 이 책에는 스물아홉 마리 동물에 대한 지식이 알차게 담겨 있습니다. 동물의 수명과 크기, 몸무게 등의 정보는 한눈에 알아볼 수 있도록 수치로 표시했고, 탄생의 순간, 좋아하는 먹이, 사냥 방법, 감추고 싶어 하는 비밀 그리고 동물과 관련된 에피소드 등 다양한 정보를 아래에 함께 실었습니다. 독자들은 이 책을 통해 단편적으로 알고 있었던 동물들을 더욱 깊이 있게 이해할 수 있습니다. 또 백과사전처럼 딱딱하게 정보를 나열하는 방식이 아니라 아이들에게 이야기를 들려주는 방식으로 지식을 전해 주고 있어 재미있게 읽을 수 있습니다. 중간 중간 적절하게 섞여 있는 유머와 농담도 책을 읽는 재미를 더해 주지요.
그런데 동물에 대해 알아야 할 것은 이런 지식 정보들뿐만이 아닙니다. 동물에 대한 인식이 최근 크게 달라지고 있기 때문입니다. 인간에게 인권이 있듯 동물에게도 동물권을 부여해야 한다는 생각이 싹트기 시작했고, 동물보호협회에서는 동물들이 멸종되거나 무분별하게 포획되지 않도록 힘쓰고 있지요. 이 책에는 각 동물들이 멸종 위기에 처한 이유, 더불어 살아가기 위한 방법 등도 함께 소개되어 있습니다. 바다에 버려진 비닐봉지 때문에 숨이 막혀 죽는 장수거북, 악어가죽 핸드백 때문에 멸종 위기에 처한 악어 등의 이야기를 읽으며, 어린이들은 생명을 존중하고 멸종 위기에 처한 동물을 지키는 방법에 대해 생각해 볼 기회를 얻게 될 것입니다.

현대적인 일러스트레이션으로 새롭게 만나는 멋진 동물들!
책을 펼치면, 커다란 판형을 가득 채우는 강렬한 그림이 독자들의 눈을 사로잡습니다. 동물들이 슈퍼맨이나 스파이더맨처럼 마스크를 쓰거나 망토를 두르고 각자의 개성이 드러나는 멋진 포즈를 취하고 있지요. 현대적이면서도 생동감 넘치는 이 일러스트레이션은 기존의 그림책에서는 볼 수 없었던 독특한 개성이 넘칩니다. 원색과 보색을 자유롭게 사용해 강렬하면서도 동물들의 개성과 특징, 슈퍼 파워까지 놓치지 않고 담아냈습니다. 또 다양한 모양의 마스크와 망토를 동물과 함께 그려 넣어 그야말로 동물 슈퍼 히어로를 보는 듯합니다. 동물과 히어로를 연결시키면서 동물을 친숙하고 흥미롭게 느낄 수 있는 확실한 계기가 될 것입니다.

  • 라파엘 마르탱자세히보기

    1974년에 태어났습니다. ‘정치 과학’과 ‘가라테’를 공부했지만, 가장 좋아하는 것은 산입니다. 기자이자 작가로, 크고 작은 일들에 대해 쓰고 있습니다. 《나는 가라테를 한다》 《우리 소년들》 《도구에 관한 커다란 책》 들을 썼습니다.

  • 기욤 플랑트뱅자세히보기

    1978년에 태어났습니다. 뛰어난 재능을 가진 그래픽 디자이너로 광고, 영화 등에 쓰이는 일러스트 작업을 했습니다. 3D 픽셀 아트 단편 애니메이션 영화 <루비카>의 작가이기도 합니다. 《어느 날 코끼리가 잠을 못 잤다…》 《거대한 노란 거위의 정말 기막힌 이야기》 들에 그림을 그렸습니다.

  • 김연희자세히보기

    고려대학교에서 불어불문학을 공부했고, 출판사에서 오랫동안 어린이 책을 만들었습니다.

  • <어린이 책> 광주일보, 2016-07-01
    …동물들의 비범한 능력을 담아낸 그림책. 전갈, 사자, 여우 등 익숙한 동물들부터 티베트 들당나귀, 황금독화살개구리, 흡혈박쥐 등 신비한 동물에 이르기까지, 스물아홉 마리의 동물이 실려 있다. 독침, 빠른 발, 고약한 냄새 등 이 동물들이 가진 비장의 무기를 ‘슈퍼 파워’로 이름 붙여 재미있게 이해할 수 있도록 했다.…
    [바로가기☞ http://www.kwangju.co.kr/read.php3?aid=1467298800580741026]

길벗어린이 유튜브 길벗어린이 인스타그램 카카오톡채널 페이스북 네이버포스트 오픈마켓