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드디어 멋진 크리스마스트리가 도착했어요, 그런데… 나무가 너무 커요!
크리스마스가 다가왔어요. 윌로비 씨는 올해도 크리스마스트리 꾸밀 생각에 한껏 들떴어요. 그런데 나무를 거실에 세우고 보니 꼭대기가 천장에 닿아 픽 꺾이고 말았지요.
윌로비 씨는 당장 백스터 집사를 불러 나무 꼭대기를 잘랐고, 백스터 집사는 잘라 낸 나무 꼭대기를 함께 일하는 애들레이드 양에게 선물했어요. 하지만 애들레이드 양에게도 나무는 너무 컸지요. 하는 수 없이 꼭대기를 잘라 뒷마당에 버렸지요.
나무 꼭대기는 다시 정원사 팀 아저씨를 거쳐 숲 속에 사는 곰, 여우, 토끼 가족에게 릴레이 하듯 전달됩니다. 마침내 아빠 생쥐가 숲길을 지나다가 버려진 나무를 발견하고 집에 가져갔을 때, 엄마 생쥐는 크게 기뻐하며 외쳤어요.
“어쩜, 우리 집에 딱 맞아요!”
|

커다란 나무 하나에서 시작된 크리스마스의 기적
윌로비 씨가 까맣게 모르는 사이에, 커다란 나무에서 잘려 나온 꼭대기는 이 집 저 집을 돌고 돌아 다시 제자리로 돌아옵니다. 나무 꼭대기가 마지막으로 도착한 곳이 바로 윌로비 씨네 집 한구석에 자리한 생쥐네 집이었으니까요.
이와 마찬가지로, 우리가 평소에 건네는 작은 말 한마디, 작은 행동 하나가 우리도 모르는 사이에 조금씩 퍼져 나가 세상 구석구석을 따뜻하고 행복하게 만들지도 모릅니다. 그 행복은 언젠가 꼭 우리에게 되돌아오겠지요. 이 책을 읽다 보면 이러한 ‘나눔의 기쁨’이 마음속에 저절로 스며들 것입니다.
50년 넘게 꾸준히 사랑받은 크리스마스 책의 고전
이 책은 1963년에 처음 나오고 나서 어린이들에게 크게 사랑받았어요. 1995년에 크리스마스 특집 텔레비전 인형극으로 방영되면서 다시 한 번 주목받았고요. 2000년에는 기존 책에 새롭게 색을 입혀 펴내자마자 ‘뉴욕타임스’에서 선정하는 베스트셀러 목록에 올랐지요.
그뿐만 아니라 처음 나온 뒤로 지금까지 50년 넘는 세월 동안, 크리스마스 때면 어김없이 엄마가 딸에게, 할아버지가 손자에게 선물해 주고 읽어 주는 책으로 사랑받고 있어요.
★ 참고 동영상과 이미지 : 1995 크리스마스 특집 방송 Muppet Show
· http://www.youtube.com/watch?v=htfmTSgdKfY
· http://muppet.wikia.com/wiki/Mr._Willowby's_Christmas_Tree
|

글·그림 로버트 배리
1931년 미국 뉴포트 시에서 태어났습니다. 로드아일랜드 디자인 학교를 졸업한 뒤, 어린이책을 쓰고 그리는 한편 매사추세츠-다트머스 대학 디자인학과에서 학생들을 가르쳤습니다. 쓰고 그린 책으로 《눈사람의 비밀》, 《레이먼과 해적 갈매기》, 《다음 손님!》, 《기사가 되고 싶었던 소심한 조지 이야기》 들이 있습니다.
옮김 김영진
경기대학교 영어영문학과를 졸업하고 독일 본 대학과 자르브뤼켄 대학에서 번역학을 공부했습니다. 본 대학에서 한국어를 가르치면서, 영어와 독일어로 나온 어린이·청소년 책을 우리말로 옮기고 있습니다. 그림책 《밍로는 어떻게 산을 옮겼을까?》, 《내 옆자리 비었어》, 《귀 없는토끼》, 《무지개 물고기야, 엄마가 지켜 줄게》들과 동화책 《열네 살의 여름》, 《거인 산적 그랍쉬와 땅딸보 부인》, 《정어리 같은 내 인생》, 《하이디》, 《오즈의 마법사》 들을 우리말로 옮겼습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