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 Event

공지사항 / 이벤트

새로 나온 책 《우리들은 자란다》

등록일 2015-10-27

























    우리들은 어떻게 자라는 걸까?



    《우리들은 자란다》에는 막연했던 성장 변화에 대한 궁금증을 하나하나 논리적으로 풀어 가며 아이가 성장을 능동적으로 바라보고 즐겁게 받아들이도록 도와줍니다. 또한 자라나면서 내 몸과 생각이 어떻게 변하고, 잘 자라려면 스스로 어떤 노력을 기울여야 하는지 구체적으로 되짚어 주지요. 아이들은 이 책에 나오는 친구 같은 아이의 따뜻한 시선을 따라 자신을 탐색하고, 비교하고, 단계적인 과정을 짚어 가며 성장에 대해 과학적으로 탐구해 나갈 수 있습니다.








    50만 독자를 사로잡은 과학 작가 ‘하리하라’의 리얼 성장 이야기!

    이 책에 글을 쓴 이은희 작가는 생물학자였고, 지금은 과학 저자입니다. 우리에겐 ‘하리하라’로 더 잘 알려져 있지요. 15년 동안 꾸준히 과학의 대중화에 힘써 온 작가는 생물학적 지식과 세 아이의 엄마로 지낸 경험 지식을 바탕으로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게 ‘성장’에 대한 고찰을 이 책에 고스란히 담아냅니다. 직관적이고 명쾌한 작가 특유의 문체가 아이의 입말체와 결합해 관념적인 성장의 개념을 경험적이고 구체화된 성장으로 느끼게 도와줍니다.















    성장에 대한 다양한 시선을 생생하고 색다르게 만나요!


    이 책은 다정하고 개성 있는 그림체와 인포그래픽, 플랩 같은 다양한 시각 형식을 이용해 성장을 흥미롭고 입체적으로 들여다볼 수 있도록 오랜 정성과 시간을 기울였습니다. 그림 작가는 복잡한 성장 단계를 한눈에 펼쳐 보여주고, 우리 눈으로 볼 수 없지만, 성장의 시작점인 세포와 자궁의 모습을 구체적이면서도 따뜻한 그림체로 표현했습니다.






    날마다 잘 먹고 잘 자고 날 놀면, 진짜 멋진 어른이 될 거야!


    부모들은 ‘성장’ 이라는 단어만 들어도 귀가 쫑긋해집니다. 우리 아이 키가 얼마나 클지, 두뇌를 발달시키는데 어떤 학습법, 무슨 음식이 좋을지 마음이 쓰이기도 합니다. 날마다 스스로의 경험과 자극을 통해서만 그 다음으로 성장하는 존재이지요.
    이 책의 마지막 글귀처럼 아이들이 ‘날마다 잘 먹고 잘 자고 잘 놀고 잘 배우면 진짜 진짜 멋진 어른’이 될 거라는 믿음을 갖고, 우리 아이가 나무가 가지를 뻗듯이 자유롭게 자라날 수 있도록 그 문을 활짝 열어 주세요. 다만 자신감을 잃지 않도록 멀리서 지켜봐 주고 격려해 주세요.
    그러면 우리 아이들이 ‘마음껏 상상하고 곰곰이 생각’하면서 자신의 ‘생각 주머니’를 키워갈 수 있을 거예요. 이 책을 통해 성장의 참 의미를 자녀와 함께 나누며 탐구해 가는 소중한 시간을 갖게 되길 바랍니다.










    글 이은희

    과학자였고, 지금은 과학 저자이자 세 아이의 엄마입니다. 연세대학교에서 생물학을, 같은 대학원에서 신경생물학을 공부한 뒤, 고려대학교에서 과학언론학 박사 과정을 마쳤습니다. ‘과학을 즐길 수 있는 세상’을 만들기 위해 과학자들의 언어와 과학의 모습들을 세상에 알리는 데 부지런히 노력하고 있습니다. 쓴 책으로 《하리하라의 생물학 카페》, 《하리하라의 과학 24시》, 《하리하라의 세포 여행》, 《몬스터과학 3: 두몽이 유전의 비밀을 풀다》, 《하리하라의 음식 과학》 들이 있습니다.




    그림 최혜인

    홍익대학교에서 시각디자인을 공부하고 어린이책 디자이너로 활동한 뒤, 지금은 어린이책에 그림을 그리고 있습니다. 잘 먹고 잘 노는 고양이 모카, 라카랑 즐겁게 지내며 그림 작업에 몰두하고 있습니다. 그린 책으로 《아빠는 내 마음 알까?》, 《나는야, 꼬마 디자이너》, 《떴다! 지식 탐험대 9: 사라진 미생물, 메두사를 찾아라!》, 《1 2 3 시장 놀이》 들이 있습니다.











길벗어린이 유튜브 길벗어린이 인스타그램 카카오톡채널 페이스북 네이버포스트 오픈마켓