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 Event

공지사항 / 이벤트

새로 나온 책 《비둘기 꾸꾸의 세계 건축 여행》

등록일 2016-11-03
































    《비둘기 꾸꾸의 세계 건축 여행》은 세계 곳곳의 상징적인 건축물 42개를 세련된 일러스트레이션과 함께 소개하는 아름다운 그림책입니다.

    꾸꾸는 건축과 문화, 예술을 사랑하는 비둘기예요. 자신에게 돌멩이를 던지고 덫을 놓는 인간에게 원망스러운 마음이 들 때도 있지만, 아름답고 웅장한 건축물을 만들어낸 인간들의 실력과 예술성을 인정할 수밖에 없다면서 건축물에 대한 애정 어린 감탄을 아끼지 않지요. 건축에 대한 조예가 깊은 비둘기답게, 꾸꾸가 고른 건축물들은 모두 현대 건축사에서 역사적, 미학적으로 의미가 있는 걸작들입니다.





















    현대 건축의 흐름을 한눈에 읽는 강렬한 경험



    이 책은 어린이를 위한 책이지만, 어른에게도 충분히 매력적입니다. 현대 건축사에서 빠질 수 없는 중요한 건축가들인 가우디, 안도 다다오, 르 코르뷔지에, 미스 반 데어 로에, 렌초 피아노, 프랭크 로이드 라이트 등등 언젠가 한 번쯤 이름을 들어봤을 건축가들과 그들이 지은 놀라운 예술작품인 건축물에 대한 이야기를 깊이 있게, 하지만 지루하거나 어렵지 않게 풀어냅니다.






    다양한 관점으로 살핀 속속들이 재미있는 건축


    수천 년 전에 지어진 인류의 위대한 유산인 콜로세움의 아름다움과 견고함에 감탄하기 전에, 그곳에서 인간들이 벌인 잔인하고 폭력적인 행위를 절대 잊어서는 안 되며, 어떤 건물이 비둘기들과 인간이 함께 즐기기에 적합한지, 베네치아 산마르코 성당의 광장에는 비둘기들이 왜 그리 많은지 구구절절 설명합니다. 또한, 자신이 좋아하는 여행지에 들를 때마다 사랑하는 연인을 떠올릴 만큼 낭만적인 비둘기 꾸꾸의 따뜻하고 유머러스한 문체 덕분에 수많은 정보를 담은 이야기들이 막힘없이 술술 읽히지요.






    놀라운 감각으로 종이 위에 재현한 건축물



    책장을 넘기면 커다란 판형에 시원하게 펼쳐진 그림이 독자들의 눈을 사로잡습니다. 루이뷔통 같은 패션 브랜드의 일러스트레이션 작업을 해 왔던 세키 나츠코는 세련되고 독특한 색감과 화풍으로 건축물의 아름다움을 더할 나위 없이 잘 표현했습니다. 작가가 찍은 흑백사진을 이용한 꼴라주 기법은 자칫 차갑게 느껴질 수도 있는 건축물에 온기를 더해 주지요.










    글 꾸꾸(스펙 리)

    꾸꾸는 비둘기들 사이에서 엄청나게 존경을 받는 원로원 의원이에요. 얼마 전에 비둘기 원로원 대표가 됐어요. 비둘기들이 얼마나 세련된 예술적 감성을 가지고 있는지, 건축을 얼마나 사랑하는지 인간들에게 알리기 위해 많은 노력을 해왔어요. 그 노력의 첫 번째 결실이 바로 이 책 ≪비둘기 꾸꾸의 세계 건축 여행≫이에요.



    그림 세키 나츠코

    1976년에 태어나 도쿄에서 자랐고, 영국 브라이턴 대학에서 일러스트레이션을 공부했어요. 그 후 지금까지 런던에서 살면서 일러스트레이터로 활동하고 있어요. 나츠코는 다양한 시대와 문화에서 유래된 건축, 빈티지 문화 및 패션에서 영감을 받아 활기 넘치는 도시 풍경을 그리는 작가예요. 오래된 가족사진이나 자기 사진들을 이용해서 독특한 콜라주 기법의 일러스트레이션을 선보이고 있어요.





    옮김 김난령

    영국 런던 컬리지 오브 커뮤니케이션(LCC)에서 인터랙티브 멀티미디어를 공부했어요. 전에는 책 만드는 일을 하다가 지금은 디자인&미디어 전문 필자, 번역가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옮긴 책으로는 ≪디자인 천재≫ ≪디자인의 역사≫ ≪테라 마드레, 새로운 인본주의≫ ≪마틸다≫ ≪클라리스빈 시리즈≫ 등이 있어요.










길벗어린이 유튜브 길벗어린이 인스타그램 카카오톡채널 페이스북 네이버포스트 오픈마켓