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이벤트 안내
FAQ
> 고객센터 > 공지사항
공지사항
[새로 나온 책] 그림책으로 행복해지기
길벗어린이  2018-10-30



    작가 고대영은 출판사에서 오랫동안 그림책을 만들다가 그림책을 창작하였고, 그 바람에 그림책 작가로 강연을 하게 되었습니다. 이 책은 그가 오랜 세월 그림책 편집자로서 만들었던 그림책과 작가들 이야기, 작가로서 그림책을 쓰는 것이란 무엇인지에 대한 이야기, 강연자로서 독자들을 만나면서 독자들에게 들려주었던 혹은 아직 들려주지 못했지만 전하고 싶은 이야기들이 진지하고 솔직하게 담겨 있습니다.





    나의 삶에 그림책이 있어서 참 행복합니다!
    아이와 부모가 만나고, 독자와 작가가 만나고, 자기 자신을 만나게 하는 그림책! 이것이 바로 그림책으로 행복해질 수 있는 이유이며 비결이라는 작가의 이야기 속으로 들어가 볼까요?

    우리가 사랑하는 그림책, 그 속 숨겨진 이야기들!
    단순한 책 소개를 넘어 국내도서 뿐 아니라 외국 도서에 이르기까지 책 속에 숨겨진 작가들의 숨은 사연들, 출판 이후의 반응들까지 책의 현장에 있는 사람들이라도 쉽게 알 수 없는 비밀스러운 이야기들이 작가의 경험을 중심으로 생생하게 그려집니다.

    《강아지똥》에서 ‘지원이와 병관이’까지 한국 그림책 역사와 함께한 ‘편집자 고대영’의 그림책 이야기!
    이 책에는 작가가 그림책 편집자로서 만나고 만들었던 100여 권의 국내외 그림책에 대한 깊이 있는 이야기와 작가로서 강연 현장에서 만난 독자들에게 전하는 그림책에 대한 모든 것들이 오롯이 들어있습니다.



    고대영 글
    1995년 길벗어린이 출판사에서 그림책 편집자로 일을 시작했다. 처음으로 만든 책인 ⟪강아지똥⟫이 독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으면서, 그림책에 대한 애정과 관심을 점점 키워 나갔다. 특히 국내 작가들의 창작 그림책이 드물던 시기에, 이제 막 그림책에 관심을 갖기 시작한 작가들과 꾸준히 공부하고 토론하면서 창작 그림책을 내는 데 주력했다. 2006년에는 자녀인 지원이, 병관이가 실제로 겪은 이야기를 바탕으로 한 그림책 ⟪지하철을 타고서⟫를 써서 그림책 작가가 되었다. 그 후 ‘지원이와 병관이’ 시리즈를 계속 창작해 모두 9권을 냈다. 그중에서 ⟪손톱 깨물기⟫와 ⟪집 안 치우기⟫가 교과서에 수록되어, 초등학생들을 위한 작가 강연을 500여 회 이상 진행했다. 지금은 출판사를 퇴직하고, 그림책 작가이자 강연자로 전국의 독자들과 만나고 있다.




 
 
한글 (hwp)   아크로뱃 (pdf)
목록다음 글이전 글
도서출판 길벗어린이㈜ 서울시 마포구 월드컵북로 45 에스디타워비엔씨. 2F(서교동)
전화 02-6353-3700 팩스 02-6353-3702 메일:webmaster@gilbutkid.co.kr
Copyright © 길벗어린이㈜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