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 나온 책
시리즈 소개
연령별 책 보기
초등 전학년
학부모·성인
유아(만2세 이상)
예비 초등학생
영아
유아
초등 1~2학년
초등 3~4학년
초등 5~6학년
중학생
모든 연령
교과과정별 책 보기
상 받은 책
추천 받은 책
저작권 수출 도서
Ȩ > å Ұ > ɺ å > 초등 5~6학년 > 꼬마마녀
꼬마마녀 ()
오트프리트 프로이슬러 / 그림 위니 겝하르트-가일러 / 옮김 백경학 | 1996-06-25
   
171 /  153 x 225mm /  5,000 / 초판
ISBN_10 8986621118 /  KDC 853
ø 문학_아름드리 어린이 문학(절판) 007
з 문학, 읽기책
초등 3~4학년(9~10세), 초등 5~6학년(11~12세)
한스 크리스천 안데르상 (1972년)  
õ 열린어린이 (선정도서) 
어린이도서연구회 (권장도서) 
길벗어린이 문학 시리즈의 <꼬마마녀>로 개정되었습니다.

"이 책을 쓴 작가 프로이슬러는 주로 그가 어릴 때 들었던 옛날 이야기, 즉 신화나 전설, 동화 등을 작품 소재로 많이 썼습니다. 그래서인지 그의 작품 속엔 신비하고 환상적인 요소가 많이 스며들어 있지요. 꼬마마녀는 프로이슬러가 1957년에 발표한 작품으로, 역시 그가 어릴 때 들었던 마녀 이야기를 토대로 새롭게 만들어낸 이야기입니다. 이 책은 무섭고 사악함의 상징인 마녀를 어른들의 비겁함과 사악함을 무찌르는 대상으로 표현하고 있습니다.
작가는 어린 마녀의 눈을 통해 거짓과 욕심으로 가득 찬 어른들의 세계를 꾸짖지요. 1957년과 1961년 두 번이나 ‘독일 청소년 문학상’을 수상한 프로이슬러의 작품은 기발하고 재미납니다. 이 작품 역시 그런 재미에 흠뻑 빠지게 한답니다."
글 : 오트프리트 프로이슬러

오트프리트 프로이슬러는 독일의 아동문학가로 1923년에 체코 보헤미아 지방의 라이헨베르크에서 태어났습니다. 제2차 세계 대전 당시 어린 나이에 전쟁터로 끌려 나가 혹독한 고생을 치렀으며, 전쟁이 끝난 뒤에는 독일로 이주하여 뮌헨 대학에서 공부했고, 졸업 후에는 초등학교 교사가 되어 아이들을 가르치며 글을 쓰기 시작했습니다. 청년 시절엔 초등학교 교사로 있다가, 교사를 그만두고는 동화 작가로서 어린이와 함께하는 일로 평생을 살고 있습니다. 어린 시절 부모님과 할머니에게서 마녀 이야기와 요정 이야기 등 많은 옛이야기를 들으며 자란 것이 후에 작품 활동을 하는 데 커다란 도움이 되었다고 합니다.
프로이슬러가 쓴 동화는 모두 25권인데, 40여 개국의 언어로 번역되어 세계 어린이들의 열렬한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1956년에 <꼬마 물 요정 Der kleine Wassermann>으로 ‘독일 청소년 문학상’을 받았으며, 1961년에 <실다의 현명한 사람들 Bei uns in Schilda>로 또 한 번 '독일 청소년 문학상'을 수상했습니다. 프로이슬러는 1972년 해마다 세계에서 가장 뛰어난 동화 작가에게 주는 상인 '한스 크리스티안 안데르센 상'을 수상했고, 가장 뛰어난 작품으로는 <크라바트 Krabat>가 꼽혔습니다.
수상작들 외에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동화로는 <왕도둑 호첸플로츠 Der Räuber Hotzenplotz>와 <꼬마 마녀 Die Kleine Hexe>가 있습니다.

· 작가 홈페이지 바로 가기

그림 : 위니 겝하르트-가일러



옮김 : 백경학

1963년 서울에서 태어나 연세대학교 사학과를 졸업했습니다. 현재 기독교 방송국 국제부 기자로 있고, 독일 뮌헨 대학교에서 공부하고 있습니다. 번역한 책으로는 <꼬마 마녀>와 다른 사람들과 함께 번역한 <독일 통일 백서>가 있습니다.

"127살의 꼬마 마녀. 비록 마녀 세계에서는 어린애 취급을 받지만 꼬마마녀는 결코 철부지 어린애가 아닙니다. 어려움에 처한 사람들을 도와주고 거짓과 욕심으로 가득 찬 어른 마녀들에게 정면으로 대항하는 모습을 보면, 어쩌면 위대한 마녀라는 이름이 더 걸맞지 않나 싶습니다. 꼬마마녀를 통해 볼 수 있는 이 세상의 갖가지 문제점들과 이런 것들을 해결해 나가는 꼬마마녀의 행동은 우리에게 신선함과 놀라움을 안겨 주기에 충분합니다.
--- 김중배 (전 한겨레신문사 사장)

체코의 저명한 아동작가의 1953년작. 나이가 127살이지만 마녀 사회에서는 어린아이인 꼬마마녀가 어른들만 참여할 수 있는 마녀축제에 몰래 참가한다. 하지만 고모 마녀의 고자질로 들킨 주인공은 여왕마녀에게 좋은 마녀가 되어 다음 축제에 참여할 것을 약속한다. 꼬마마녀는 정말 좋은 마녀가 되지만…….
--- 출판저널 (1996년 9월 5일)

"

̢ źϷ 45 Ÿ񿣾. 2F()
ȭ 02-6353-3700 ѽ 02-6353-3702 :webmaster@gilbutkid.co.kr
Copyright © ̢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