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 나온 책
시리즈 소개
과학_권혁도 세밀화 그림책
과학_길벗어린이 과학그림책
과학_길벗어린이 자연·생태
과학_길벗어린이 지식 그림책
과학_사계절 생태놀이
과학_심플 사이언스
과학_초등 과학
만화_G.그래픽노블
만화_사이언스 코믹스
만화_사탕의 맛
만화_어린이를 위한 심리학
만화_체리의 다이어리
문학_고정순 그림책
문학_길벗어린이 문학
문학_길벗어린이 빅북
문학_길벗어린이 옛이야기
문학_길벗어린이 저학년 책방
문학_김영진 그림책
문학_두고두고 보고 싶은 그림책
문학_둥둥아기그림책
문학_민들레 그림책
문학_보람그림책
문학_빨간 벽돌 유치원
문학_사노요코그림책
문학_신나는 책놀이
문학_에세이
문학_예술이된그림책,포스터북
문학_우리반 친구들
문학_인생 그림책
문학_작가앨범
문학_지원이와 병관이
아름드리미디어
예술·실용_길벗어린이 예술실용서
예술·실용_내가 처음 가 본 그림 박물관
예술·실용_내가 처음 만난 예술가
예술·실용_동요 그림책
지식·교양_길벗어린이 지식교양서
지식·교양_끼리끼리 재미있는 우리말 사전
지식·교양_라루스 어린이백과
지식·교양_재미있게 제대로
컴퓨팅사고력_헬로!CT
컴퓨팅사고력_헬로!CT(유아)
연령별 책 보기
교과과정별 책 보기
상 받은 책
추천 받은 책
저작권 수출 도서
Ȩ > å Ұ > ø Ұ > 문학_아름드리 어린이 문학(절판) > 작은 새와 천사의 알 이야기
작은 새와 천사의 알 이야기 ()
카렐 차페크 / 옮김 변은숙 외 / 우리말 다듬기 이오덕 | 1996-05-16  
   
224 /  153 x 225mm /  5,000 / 초판
 KDC 892
ø 문학_아름드리 어린이 문학(절판) 001
з 문학, 읽기책
초등 1~2학년(7~8세), 초등 3~4학년(9~10세), 초등 5~6학년(11~12세)
õ 어린이도서연구회 (권장도서) 
YMCA (추천도서) 
절판 도서입니다.

"차페크 아저씨의 이야기 속에서는 먼 옛날의 신비한 세계와 우리가 사는 요즘 세상의 이야기가 재치있게 어울려있어요. 의사 선생님의 신기한 환자 이야기, 경찰 아저씨의 모험 이야기, 작은 새들과 천사의 알 이야기, 정직한 떠돌이 거지 이야기, 집배원 아저씨의 주소 없는 편지 이야기, 물도깨비 이야기를 읽다 보면 우리 주변의 평범한 생활 속에서도 이렇게 재치있고 재미있는 상상을 해볼 수도 있구나, 한번쯤 우리 둘레의 세계를 지금까지와는 다른 눈으로 보게 될 거예요. 아! 로봇이라는 말은 차페크 아저씨가 쓴 연극대본에서 제일 먼저 쓰였다고 하네요."
"특히 이 작품은 어느 것이 현실이고 어느 것이 상상인지 잘 구분이 가지 않게 아주 교묘하게 상상과 현실을 교차시킵니다. 그래서 나이에 관계없이 모든 사람들이 감명 깊게 읽을 수 있는 현대판 우화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 동화집의 또 다른 매력은 대문학가다운 차페크의 뛰어난 말솜씨에 있습니다. 이 책을 이미 읽어 본 독자들이라면 이해가 될 것입니다. 문장 하나하나에 넘쳐나는 친숙하고 악의 없는 차페크다운 재치가 내내 웃음을 멈출 수 없게 하니까요.
<아름드리 어린이 문학>은 어린이들이 좋은 책을 읽는 즐거움을 한껏 느낄 수 있도록 하기 위하여 아직 우리나라에 널리 알려지지 않은 뛰어난 외국의 어린이 명작들을 소개하고자 출간되었습니다. 전 세계 어린이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명작을 읽는 것은 그 자체로 어린이들에게 소중한 마음의 양식이 될 뿐 아니라, 빈약한 우리 나라 아동문학의 발전에도 좋은 밑거름이 되리라고 보기 때문입니다.
특히 <아름드리 어린이 문학>은 외국 작품의 경우에도 쉽고 아름다운 우리 말로 최대한 원작의 향기를 살리고자 이오덕 선생님의 우리말 감수를 거쳤습니다. 우리말 가꾸기에서 독보적인 이오덕 선생님이 원고를 직접 읽고 잘못된 곳을 바로잡아 주신 점은 <아름드리 어린이 문학>의 자랑이라고 해야 할 것입니다."
글 : 카렐 차페크

"1890년에 태어나 1938년에 돌아가셨습니다. 체코에서 시골 의사의 아들로 태어난 차페크는 어릴 때부터 척추 장애에 시달렸지만 그에 굴하지 않고 글쓰기에 재능을 떨쳐 소설, 희곡, 수필 등 여러 방면에서 훌륭한 작품을 많이 남겼습니다. 그 중 인간의 탐욕과 이기주의를 경계하라고 삶의 주체성을 강조한 <알 유 알(R.U.R)>이라는 희곡에서는 로봇이라는 말이 처음 나왔지요.
1990년 유럽에서는 차페크 탄생 100주년을 맞아 그의 업적을 기리는 행사를 떠들썩하게 벌이기도 했답니다. 대표적인 저서로 <작은 새와 천사의 알 이야기>가 있는데, 이 책에 실린 그림들은 천재 화가인 형 요제프가 그린 것입니다."

옮김 : 변은숙 외

변은숙 선생님은 서울에서 태어났고 출판사에서 근무하다 지금은 전문 번역가로서 일하고 있습니다. <돌리틀 선생의 바다 여행> <돌리틀 선생 아프리카로 간다> <작은 새와 천사의 알 이야기> <설득력> <창조 마인드> <위기를 기회로 바꾸는 화술> <사랑의 마법사> <머리가 좋아지는 생선> 등의 책을 우리말로 옮겼습니다.

홍혜영 선생님은 서울에서 태어났고 출판사에서 근무하다 지금은 전문 번역가로서 일하고 있습니다. <조용한 전쟁> <시간> 등의 책을 우리말로 옮겼습니다.


우리말 다듬기 : 이오덕

1925년 경상북도 청송에서 태어나 40여 년을 교직에 있으면서 교육자로서 또한 아동문학 평론가로서 어린이들의 올바른 글쓰기 교육을 비롯하여 여러 가지 많은 일을 해오고 계십니다. 한국아동문학상과 단재상을 받았습니다. 지은 책으로는 <개구리 울던 마을> <우리글 바로쓰기> <글쓰기 어떻게 가르칠까?> <이오덕 교육일기> 등 많은 책이 있습니다.

"어느 의사 선생님의 길고 긴 이야기 어느 경찰 아저씨의 길고 긴 이야기 작은 새와 천사의 알 이야기 집 없는 떠돌이 이야기 집배원 아저씨 이야기 물도깨비 이야기 이 책에 대하여 문학작품을 읽는다는 것"
"도깨비, 물요정, 마법사 이야기들이 인간 세상에서 일어나는 갖가지 부정, 부패, 비리들을 풍자하고 있다. 밝은 햇빛과 신선한 공기, 맛있는 식사가 최고의 보약이라는 이야기, 다른 새들은 모두 날 수 있도록 선물을 받았는데 닭은 남을 위할 줄 모르는 마음 때문에 날지 못한다는 얘기들이 실려 있다.
--- 어린이도서연구회
"

̢ źϷ 45 Ÿ񿣾. 2F()
ȭ 02-6353-3700 ѽ 02-6353-3702 :webmaster@gilbutkid.co.kr
Copyright © ̢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