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Ʈ ȳ
FAQ
Ȩ > >
[새로 나온 책] 《왜 띄어 써야 돼?》
  2016-10-27





    주인공은 띄어쓰기 때문에 선생님에게, 엄마 아빠에게 혼이 납니다. 글자를 한 자 한 자 제대로 적는 것도 힘든데 띄어쓰기까지 하라니, 여간 힘든 게 아니네요. 《왜 띄어 써야 돼?》는 제대로 띄어 쓰지 않는 바람에 생긴 재미난 에피소드를 통해 띄어쓰기의 중요성을 알려 주는 책이에요. 우리나라 말이 띄어쓰기 하나에 얼마나 다른 뜻이 되는지, 또 잘못 띄어 쓴 말을 상대방이 어떻게 느끼는지 그림으로 쏙쏙 들어오지요.




    띄어 쓰라는 백 번 잔소리보다 효과적인 그림책 한 권!
    한글을 배우기 시작하는 아이들 대부분은 단어 단어를 쭉쭉 붙여 쓰기에 급급합니다. 이제 막 한글을 뗀 아이들에게는 도대체 띄어쓰기를 왜 해야만 하는지 의문이 들 수 있어요. 어른도 곧잘 틀리는 띄어쓰기인데 아이들에게는 얼마나 어려울까요? 《왜 띄어 써야 돼?》는 제대로 띄어 쓰지 않는 바람에 생긴 재미난 에피소드를 통해 띄어쓰기의 중요성을 알려 주는 책이에요. 우리나라 말이 띄어쓰기 하나에 얼마나 다른 뜻이 되는지, 또 잘못 띄어 쓴 말을 상대방이 어떻게 느끼는지 그림으로 쏙쏙 들어오지요.

    왜 띄어 써야 하는지 설명해 준 적 있나요?
    이야기의 첫 부분에 나오는 동네 간판들은 띄어쓰기가 이상하지요? 띄어쓰기가 무엇이고 왜 해야 하는지 혼란스러운 주인공의 머릿속과 똑 닮았습니다. 한글을 배우는 아이들에게 띄어쓰기하라고 가르치지만, 정작 왜 해야 하는지는 잘 알려주지 않습니다. 한글 문법은 원래 띄어 쓰는 게 맞으니까 그냥 띄어 쓰라고 하면 아이들은 의문을 갖습니다. 붙여 써도 문제가 없다고 생각하니까요.
    《왜 띄어 써야 돼?》는 아이가 글을 잘못 붙여 쓰는 대로 바뀌는 엉뚱한 상황을 보여주며 띄어쓰기가 왜 중요한지 보여준답니다.

    이렇게 웃긴 그림책은 처음 봤어요!
    가방에 들어가고 가죽을 억지로 먹어야 하는 엄마 아빠는 이제 어떻게 될까요? 내일 학교에 가서 선생님 이야기도 써볼 거예요. 이 책은 2012년 출간 후 수많은 독자들에게 ‘웃음이 저절로 나오는 즐거운 책’이라는 찬사를 받았어요. 주인공을 따라 신나게 웃으며 잘못된 띄어쓰기를 고치다 보면, 아이 스스로 띄어쓰기의 중요성을 깨우칠 수 있을 거예요.

    습관처럼 익히는 띄어쓰기 비법! · 초등 국어교과서에 수록된 띄어쓰기 책!
    요즘은 핸드폰으로 문자를 쓰거나 인터넷에서 글을 쓸 때, 쉽고 빠르게 전하려고 다닥다닥 붙여 쓰고는 합니다. 하지만 평소 책 속에서, 생활 속에서 늘 띄어쓰기에 관심을 갖고 바르게 쓰면, 띄어쓰기는 자연히 몸에 스며들 거예요. 《왜 띄어 써야 돼?》는 초등 3-2 국어활동 가 교과서에도 소개되어 있으니 함께 보면 더욱 좋습니다.



    글·그림 박규빈
    1985년 제주도에서 태어나 서울예술대학에서 문예창작을 공부했다. ‘한겨레그림책학교’에서 공부했으며 풍성하고 재미있는 이야기를 세상과 나누기를 꿈꾸며 그림책 작가로 살고 있다. 그동안 쓰고 그린 책으로 《왜 띄어 써야 돼?》, 《왜 맞춤법에 맞게 써야 돼?(출간예정)》, 《까마귀가 친구하자고 한다고?(출간예정)》가 있다. 《왜 띄어 써야 돼?》는 2012년 처음 펴냈으며 2016년 길벗어린이에서 새롭게 출간되었습니다.




 
 
ѱ (hwp)   ũι (pdf)
̢ źϷ 45 Ÿ񿣾. 2F()
ȭ 02-6353-3700 ѽ 02-6353-3702 :webmaster@gilbutkid.co.kr
Copyright © ̢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