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Ʈ ȳ
FAQ
Ȩ > >
[새로 나온 책] <길벗어린이 과학그림책 ⑫> 으랏차차 흙
  2017-03-28



    흙에서 태어나 흙으로 돌아가는 모든 생명 이야기를 담고있습니다. 흙을 만지거나 볼 일이 거의 없는 요즘, 아이들이 흙이 가지고 있는 무한의 생명력을 깨닫게 해줍니다. 그리고 흙의 성질, 순환, 종류, 동식물의 관계 더 나아가 생태계의 원리까지 담고 있어 다양한 과학적 지식도 함께 이해할 수 있습니다.





    흙이란 무엇일까?
    요즘 아이들은 흙을 만지거나 볼 일이 많지 않습니다. 이런 우리 아이들에게 흙이란 어떤 의미일까요? 흙은 우리를 지탱하는 것 이상으로 생명을 키워내는 생명의 시작점이자 마지막입니다. 이 책은 강렬한 그림과 함께 흙에 대한 과학적 질문을 던지며 흙이 어떻게 생명을 순환시키는지 통합적으로 사고하도록 합니다.

    으랏차차, 흙의 모든 것을 파헤친다!
    흙은 공기나 물처럼 없어서는 안 될 존재지만 정작 흙이 왜 중요하고 어떤 원리를 갖는지 잘 알지 못합니다. 당연하고 익숙하게 존재하는 흙을 낯설게 바라보고, 과학적 호기심을 이끌어 내기 위해 다양한 시각 형식을 구상했고, 어려운 단어들을 열거하기보다는 흙에 대한 근원적인 질문들을 던지고, 핵심 정보들을 그림체와 함께 리듬을 타며 조화를 이루도록 구성하였습니다.

    흙 한 줌에 담긴 과학 정보가 한눈에!
    이 책은 과학적 정보들을 딱딱한 개념어로 설명하는 대신, 그림책이라는 장르 안에 서정적이고 자연스럽게 녹여 흙이라는 물성을 과학적이면서도 철학적으로 사고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흙의 성질, 흙의 순환, 흙의 종류 나아가 생태계의 원리를 이해하고 스스로 과학적 호기심을 확장해나갈 수 있습니다.



    박주연 글
    성균관대학교에서 아동학을, 숙명여자대학교 대학원에서 아동문화콘텐츠를 공부했습니다. 지금은 다양한 어린이 교육 문화 콘텐츠를 기획하고, 글을 쓰는 일을 하고 있습니다. 호기심을 가지고 세상 들여다보기를 좋아합니다. 쓴 책으로는 《깜빡깜빡 뭐가 보여?》, 《지구를 위한 한 시간》, 《호랑이 줄무늬 왜 있을까?》, 《인성 발달 그림책》 들이 있습니다.

    손지희 그림
    대학교에서 시각디자인을 공부하고, 한국일러스트레이션학교(HILLS)에서 그림책을 공부했습니다. 흥겹고 힘이 나는 그림을 그려 즐거움을 함께 나누고 싶습니다. 쓰고 그린 책으로는 《우리 집에 사는 신들》, 《덩쿵따 소리씨앗》 들이 있고, 그린 책으로는 《서로를 보다》, 《여보세요 생태계 씨! 안녕하신가요?》, 《달려라! 아빠 똥배》, 《관찰한다는 것》, 《독도는 외롭지 않아》 들이 있습니다.







 
 
ѱ (hwp)   ũι (pdf)
̢ źϷ 45 Ÿ񿣾. 2F()
ȭ 02-6353-3700 ѽ 02-6353-3702 :webmaster@gilbutkid.co.kr
Copyright © ̢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