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 나온 책
시리즈 소개
연령별 책 보기
초등 전학년
학부모·성인
유아(만2세 이상)
예비 초등학생
영아
유아
초등 1~2학년
초등 3~4학년
초등 5~6학년
중학생
모든 연령
교과과정별 책 보기
상 받은 책
추천 받은 책
저작권 수출 도서
Ȩ > å Ұ > ɺ å > 유아 > 내 기타
내 기타 ()
글·그림 민정영 | 2010-05-17  
   
30 /  207 x 216mm /  8,500 / 초판
ISBN_13 978-89-5582-183-3 /  KDC 813.7
ø 문학_두고두고 보고 싶은 그림책
з 문학
유아(4~6세), 유아(만2세 이상)(3~5세)
제3회 CJ 그림책상 (신간 그림책)  
아이의 마음을 키우는 판타지
보통 아동, 청소년 문학에서는 판타지 세계가 현실에 대한 분명한 인식을 전제로 하며 현실의 결핍을 채워 주고 어려움을 극복할 매개가 됩니다. 유아들의 세계에서는 현실과 상상이 구분 없이 뒤섞이며 유아들의 낙천적인 세계와 지칠 줄 모르는 에너지를 담고 있습니다. 아이들은 판타지를 즐기면서 욕구를 마음껏 발산하고 충족하며 자라날 힘을 얻습니다. 실제로는 움직이거나 말하지 못하는 대상이 아이들에게는 아무런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마음속 상상과 일상의 즐거움을 함께 나눌 수 있다면 무엇이든 친구가 될 수 있지요. 이 책에 나오는 주인공 아이한테는 기타가 바로 그런 친구입니다. 아빠한테 받은 커다란 기타, 아직 아이한테는 너무 크고 소리도 잘 내지 못하지만, 기타는 이미 아이 마음에 쏙 들어와 있습니다. 아이와 기타의 관계가 깊어 가면서 기타는 주인공 아이의 마음뿐 아니라 책을 읽는 독자의 마음속에서도 친구처럼 살아 움직이지요. 처음 기타를 갖게 된 아이의 마음이 빚어낸 일상의 판타지가 친근하게 마음에 와 닿습니다.

처음 기타를 가진 아이의 행복한 상상
아빠는 커다란 기타를 갖기엔 이르다고 말했지만, 아이한테 기타는 꼭 맞는 친구입니다. 아이는 기타한테 재미있는 책을 읽어 주고 미장원에 초대해서 예쁘게 꾸며 주기도 하지요. 같이 산책도 하고 들판을 신 나게 달립니다. 비가 오면 함께 모험을 떠나고 캄캄한 밤에 꼭 껴안고 별을 보기도 해요. 아이는 상상합니다. 조금 더 크면 기타랑 둘이서 아주아주 아름다운 노래를 부를 거라고요. 이 책은 무생물인 기타를 소재로 아이들이 흔히 하는 놀이에 실제로는 가능하지 않은 상상을 자연스럽게 엮은 독특한 판타지 작품입니다. 이 책에는 사람이 연주하기 전에는 그저 가만있는 악기일 뿐인 기타가 놀랍도록 생동감 있게 그려져 있습니다. 어떤 대사나 동작이 없어도 기타에서 표정이 느껴지고 마음이 느껴지지요. 주인공 아이의 행복한 상상이 책을 읽는 내내 웃음 짓게 합니다.

글·그림 : 민정영

울산에서 태어났습니다. 홍익대학교에서 서양화를 전공하고 한국일러스트레이션 학교에서 그림책을 공부했습니다. 현재 가족들과 고양시에 살면서, 그림책 작업에 흠뻑 빠져 있습니다. 쓰고 그린 책으로 《노란 택시》, 《내 기타》, 《열무의 빨간 비옷》 들이 있고, 그린 책으로 《꼬끼오네 병아리들》, 《달 따러 가자》, 《종이 한 장》 들이 있습니다.

̢ źϷ 45 Ÿ񿣾. 2F()
ȭ 02-6353-3700 ѽ 02-6353-3702 :webmaster@gilbutkid.co.kr
Copyright © ̢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