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 나온 책
시리즈 소개
연령별 책 보기
초등 전학년
학부모·성인
유아(만2세 이상)
예비 초등학생
영아
유아
초등 1~2학년
초등 3~4학년
초등 5~6학년
중학생
모든 연령
교과과정별 책 보기
상 받은 책
추천 받은 책
저작권 수출 도서
Ȩ > å Ұ > ɺ å > 영아 > 박수근
박수근 : 가난한 이웃을 사랑한 화가 ()
김경연 / 그림 이상규 | 2002-03-25
   
33 /  234 x 283mm /  7,500 / 초판
ISBN_13 9788955820034 /  KDC 650
ø 예술·실용_내가 처음 만난 예술가 08
з 그림책, 예술, 인물
영아(0~3세), 유아(4~6세)
영유아 표준보육과정령>만 3~5세>예술경험>예술적 표현>미술활동 즐기기
영유아 표준보육과정령>만 3~5세>예술경험>예술 감상>미술작품 감상하기 
영유아 표준보육과정령>만 3~5세>예술경험>심미적 탐색>미술적 요소 탐색하기 
õ 한우리 (권장도서) 
어린이도서연구회 (권장도서)
열린어린이 (선정도서) 
"박수근 선생님은 가난한 이웃을 사랑해서, 그들과 그 이웃이 살아가는 동네 풍경을 주로 그렸어요. 젖 먹이는 어머니, 빨래터의 아낙네들, 길가에 쪼그리고 앉아 이야기를 나누는 노인들, 모두가 우리네 어머니, 아버지, 할아버지의 모습이죠.
박수근 선생님의 그림 속에서 동네 사람들과 풍경들은 너무나도 따뜻하고 정겹게 그려져 있어요. 마치 울퉁불퉁한 돌 표면에 조각한 듯한 작품들은 소박하고 투박한 사람들의 마음결을 잘 드러내 주고 있죠. 토속적이면서도 사랑이 묻어나오는 박수근 선생님의 그림 속으로 들어가 봐요."

"<가난한 이웃을 사랑한 화가, 박수근>은 어린이들이 놀이를 하면서 그림과 친숙해지도록 기획한 <내가 처음 만난 예술가> 시리즈 가운데 여덟 번째 책입니다. 박수근이 그린 작품 하나하나를 여러 가지 놀이를 통하여 꼼꼼히 들여다볼 수 있습니다. 이렇게 보고 있으면 박수근 그림의 서정성과 색감 구도를 저절로 알 수 있게 됩니다.
이 책에서는 박수근의 작품들을 그가 살아온 삶과 견주어 소개하고 있어 쉽고 재미있게 감상할 수 있습니다. 어떻게 울퉁불퉁한 돌 표면에 조각한 듯한 그림을 그리게 되었는지, 그가 그림의 주인공이었던 이웃들을 얼마나 사랑하였는지를 느끼면서 말입니다. 재미있는 놀이와 더불어 그림을 감상하다 보면 어느새 박수근의 그림 세계에 푹 빠져들 것입니다.
"
글 : 김경연

1965년 경기도 안양에서 태어나 홍익대학교 대학원에서 한국미술사를 공부했습니다. 한국미술연구소에서 연구원으로 있습니다.

그림 : 이상규

1970년 서울에서 태어났습니다. 신한은행 새싹만화공모전에서 상을 받았으며, 그린 책으로는 『제키의 지구여행』, 『열살이에요』, 『얘들아, 역사로 가자』, 『새를 보면 나도 날고 싶어』, 『숲자연학교에 가자!』, 『어둠 속의 참새들』등이 있습니다.

"어린이들의 눈높이에 맞춘 그림 감상책. 그림을 설명하는 방식 대신 그림퍼즐 맞추기, 틀린 그림 비교하기 등의 놀이로 자연스럽게 박수근의 예술 세계와 친해지도록 했다. ‘빨래터’ ‘집으로 가는 길’ ‘아기 보는 소녀’ 등 그의 대표작들과 그 속의 인물들이 이 그림놀이에 등장해 자연스레 친근감을 불러일으킨다.
박수근이 그의 아이들을 위해 직접 그린 그림책 주몽이야기와 호동왕자의 그림도 마지막에 나와 있다. 5~9세.
--- 경향신문 책마을, 2002. 4. 20.
"

̢ źϷ 45 Ÿ񿣾. 2F()
ȭ 02-6353-3700 ѽ 02-6353-3702 :webmaster@gilbutkid.co.kr
Copyright © ̢ All Right Reserved.